▲▲▲

넥슨의 무자비한 강화카드 폭격으로 인해 이적시장에 1카 매물은 실종되고, 3카 4카 몇백장씩 쌓인 매물들..

매번 짝수시간 마다 하한가에 맞춰서 올리기도 힘들고, 어찌 올려놔도 경쟁에 밀려 팔리지도 않고

결국엔 강화카드와 함께 같이 퍼준 강화포인트를 이용해 3*1/4*1 강화로 터뜨리기 일쑤죠.


선심쓰는척 강화카드와 강화포인트를 주고, 결국엔 팔지도 못하고 터뜨리게 만드는..

이게 바로 넥슨의 술책(?)이죠.


더이상 넥슨의 야비한 수에 놀아나지 말고

른 더 요긴한 방법으로 처분합시다 !


아마 여기저기 클럽들에 소속되어 있으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아실지 모르겠지만 클럽을 제대로 운영하려면 몇십억은 우습게 큰 비용이 듭니다.





▲▲▲

위의 멘탈케어 시설만 봐도 10레벨 올리는데 5억 가까운 ep가 들고

이렇게 올려야될 시설이 멘탈케어 외에도 클럽선수영입센터/스태프고용센터/팬샵/클럽선수훈련장 등등 일곱여가지가 됩니다.

게다가 엔진업데이트 후에 넥슨이 소리소문없이 클럽시설들을 20렙으로 확장 시켰죠.

한 시설당 20레벨까지 올리려면 평균적으로 10억 이상 듭니다.




▲▲▲

그리고 꾸준히 관리하는 클럽이라면 좋은 클럽선수들을 뽑기위해 02/월베/전설 등이 나오는(체감상 0.000001 정도 확률로) 강화스카우터와 프리미엄 스카우터를 고용하는데 매일 몇백만원씩을 씁니다.







▲▲▲

자 이제 너무 긴 서론은 접고 본론을 말씀드릴께요 !

그냥 잠깐 지나갈 클럽이거나 유령클럽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그래도 클럽에대한 애정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강화귀속카드를 위 클럽선수 훈련장을 통해 처분할수 있습니다 !

클럽선수 훈련장을 이용해서 뽑은 클럽선수들에게 귀속강화카드를 희생해 경험치를 먹일 수 있어요 !

그럼 경험치를 먹인 강화귀속카드는 사라지지만, 대략 그 카드의 판매가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만큼 클럽기부금에 자신의 아이디로 올라갑니다 !




▲▲▲

기존에 3천2백8십이었던 클럽 기부금이



▲▲▲

대략 1300만인 10u스몰링 4카를 클럽선수인 10u케디라에 먹였더니~





▲▲▲

약 800만원 정도 기부금액이 오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클럽예산도 이렇게 오른걸 확인할 수 있죠 !

정확히 확인은 못해봤으나 얼마전에 본캐 귀속선수로 먹였을때 보니 top클래스가 있으면 수수료를 더 차감 받을 수 있는거 같습니다.



여기서 하나 팁을 더 드리자면~

다들 경험치권 엄청 남으시죠?

20레벨권은 그래도 아까우니 냅두시고

20레벨 미만 경험치권들도 엄청 많으실텐데, 이게 일일이 먹이기엔 귀찮고, 그렇다고 합성하기엔 ep가 꽤 들어 아깝고..

이럴때 클럽선수 경험치로 먹이기 전에 희생할 귀속강화카드에 경험치권을 먹이고 사용하면 조금이지만 경험치를 더 인가해줄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이런식으로 빨리 렙업시킨 우리 클럽선수들~





더 좋은걸 뽑고 싶지만.. 이거 뽑는데도 얼마가 들었는지 알 수 없을 정도네요 ㅠ

클럽선수 확률좀 올려달라 !!



함께 만들어가는 클럽이니만큼 서로서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더 좋겠죠~?

암튼 별거 아닌 팁이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시간 없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요약하자면 !

1. 귀속강화카드를 클럽선수 훈련장을 통해 희생해서 클럽선수에게 경험치를 먹이자 !

2. 귀속강화카드는 사라지지만 클럽선수에게 경험치는 남고, 대략 희생된 카드 판매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정도의 ep가 클럽기부금에 내 아이디로 올라간다 !

3. 차고넘치는 경험치권(20레벨은 아까우니 제외)을 먹인후 희생하면 좀 더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 !










아일랜드FiFaPlayer 클럽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