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관리자 인증!! 06W 소속팀 글 이후로 두번째 글인데 관리자 인증이라뇨... 헐... 관리자 님 제게 부담을 주시다니... 그냥 대충 얼버무리려고 했는데 이제 꼼짝없이 격수까지 다 써드려야겠네요ㅠㅠ (농담입니다~ㅋㅋ 여러분의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시작!↓

순경은 집에서 렉이 너무 많이 걸려서 피시방 갈때만 하지만... 그래도 몇 달 동안 계속 하면서 참 재밌는 팀케미라는 생각이 들어서 시간 날 때 후기 한 번 써 봅니다.
딱히 맨유 팬은 아닌데 맨유 하면서 재밌어서 팀 갈면 수수료나 떼먹고 하니 안 갈고 계속 하다보니 36명 꽉채워서 쓰게 되었네요. ㄷㄷ 언제 이렇게 많이 샀지... 아. 영까지 37명.. 로패 후 41명 예정.. (디마리아 개**) 페드로 쓰고 싶다 반할레기야

맨유 팀케미 장단점
 
장점-선수층이 두껍다. 선수들이 거의 대장급이다. 반니로 인해 고질병이던 스트라이커 문제가 해결되었다. 어떤 전술이던지 잘 맞다. (침투, 크로스, 티키타카 등등)
단점-대장 선수들 가격에 거품이 좀 있다. 왼발 선수가 많이 없다. (디마리아 개**) 마샬을 호구딜했다.


선수 후기
 
주의 : 참고만 할 것!!


수아레즈는 리그 30골 업적 때문에... 리그 경기를 잘 안해서 못 깨고 있음... 얼른 버려야 하는데
써본 애들만 후기 적을게요.

GK

에드윈 반 데 사르
08E와 06W를 비교하자면 06W가 더 좋다고 느꼈네요.
데 헤아에 비해 빠릿한 건 없지만 정말 안정적이고, 긴 팔로 죽쭉 뻗어서 막습니다. 내 몸이 다 시원함.
단점은 누우면 허리가 아프셔서 느리게 일어난다는 점? 그거 하나뿐. 수비수로 걷어내세요~!
1대1이 좀 취약한데 막을 만큼 많이 막아 줍니다.

06W+3 적용 히든 long thrower
정말 좋습니다. 나오자 마자 08E에서 갈아탔습니다. 08E시절 주전이던 데 헤아를 밀어냄..
뭐 다들 그렇지만 잘 막을 땐 잘 막고 똥쌀 때는 오지게 쌉니다. 가장 높은 일관성이 안 믿어질 정도로...
그래도 일관성이 데 헤아 보다는 좋아요.
진짜 개그 칠려는 거 아니고 딱 한번 골대에 등치기 하는거 봄. 역시 등치기의 효능이란...

08E+3 적용 히든 long thrower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닥 06W라고 느꼈습니다. 몸무게 때문인가...
참고로 히든 중에서 롱쓰로우밖에 적용 안됩니다. 히든에 속아서 사신 분들 ㅂㅂ...
시야가 안 좋아서 그런지 던지면 롱쓰로우가 무색할 정도로 이상하게 우리 팀한테 안 가요. 공이.
 
다비드 데 헤아
데 헤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자면 안정감 대신 슈퍼세이브를 보겠다! 하면 쓰는 골키퍼. 1대1 잘 막아주구요~ 빠릿빠릿합니다. 젊음의 힘이란... 그리고 이상하게 공을 멀리 잘 던져요. 그래도 반데사르 만큼은 아니고, 히든 없는거 치고는 멀리 던진다는 소리에요. 정확도는 좀 많이 떨어지지만.
단점은... 전 시즌이 낮은 일관성... (11시즌 빼고) 그리고 펀쳐는 장점이자 단점? 저는 펀쳐 혐오합니다.

14T+2 적용 히든 puncher
맨유의 유일한 14T (영레기 어디갔냐? 루니는? 디 마리아도 맨유 케미로 하나 남겨 놓지 기념으로ㅋㅋ)
2카라서 그런가... 저는 별로였습니다. 14가 나아요.
어제 비쌀 때 팔아버렸습니다.ㅋㅋㅋ (600만 정도에 11 붙여서 무려 1970만에 팜. 3배 이득!!)

14+3 적용 히든 puncher
같은 가격이면 제일 좋다고 느낀 데 헤아입니다. 반데사르에 비해 안정감이 떨어지지만 셋 중에선 젤 낫습니다.
셋 중에서 그나마 펀쳐를 많이 못 느낀 시즌입니다. 그래서 안정감이 더 있어요. 저는 펀쳐를 싫어하거든요.

14W+5 적용 히든 puncher
가성비는 셋 중 최고입니다. 은카를 싸게 샀는데 가격이 오르길래 비싸게 팔아서 돈 좀 벌었습니다.ㅋㅋ 곧 다시 데려올 예정입니다. 은카라서 14 데 헤아보다 더 나아요. 의외로 14시즌보다 반응속도가 더 좋아서 슈퍼세이브를 더 많이 보여주지만 이상하게 안정감이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펀쳐 때문인가..

서브/영입 예정 선수

벤 포스터 07+6 적용 히든 없음
여기부터 그냥 서브... 근데 얘는 진짜 못해먹겠더라구요 사자마자 다음 날 바로 팔았습니다. 더 싸게 살려고 기다린 제가 부끄러울 만큼...

안더스 린데가르트 14+6 적용 히든 없음
그래도 그나마 나은 서브. 나오면 할 만큼 해줍니다. 실축 반영
이번에 떠날 거 같길래 이벤트 때 그냥 팔았습니다. 로메로나 쓰려구요. 전 골키퍼 3명은 쓰거든요.
근데 지금 보니 안 떠날 거 같네요... 팀에 대한 충성심이 엄청나군.. 그래도 로메로가 더 좋을 거 같아 미안
이적시장이 끝난 지금은 떠났습니다. 팔길 잘했군...

빅터 발데스 14+4 적용 히든 puncher, penalty saving, long thrower
중거리... 어떻게 좀... 해주세요...
(제 팀에 4카들이 좀 많은데요, 다 붙인거니까 태클 ㄴㄴ)
롱쓰로우 때문에 산 서브지만 역시 발암데스... 중거리 쫙쫙 꽃혀요. 일부러 중거리 더 때리더라구요 상대가.
그나마 메리트던 롱쓰로우도 반 데 사르가 선점... (ㅠㅠ 지못미)
반할하고 사이도 안 좋다고 하길래 그냥 팔았어요. 근데 안 떠났네요?? 태세전환이 우디르급

세르히오 로메로 14+5 적용 히든 long thrower
예정 선수는 회색으로... 상향 기대됩니다. 키도 큰데다가 히든에 롱쓰로우가!!
어쩌면 롱쓰로우 때문에 데헤아를 밀어낼지도?? 매물좀 주세요


DF

리오 퍼디난드
축잘알 퍼디 성님 (라모스, 재계약 위해 맨유 이용)
누구나 다 아는 대장급 수비수
맨유를 하면서 후회한 적 없는 수비수
08시즌 이후로는 키가 더 커버려 역동작이라는 오명을 쓴...

06+3 적용 히든 injury free
설명이 필요한가? 몸싸움이면 몸싸움, 속가면 속가. 뭐든 꿀리는 거 없는 엄친아 수비수.
06W에 밀릴 뻔 했지만 아직까지 더 좋다는 소리가 나오는 그런 수비수.
제일 궁금하신 게 06W와의 비교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06이 더 좋다고 느꼈네요. 3카 케미도 있고...
로패 후 내 팀가치의 1등 공신이 되길 기대하면서... 후후후...
뭐, 그럼 생략할까요? 귀찮아...
이 그리고 19렙 99퍼인데 더럽게 안 오릅니다. 젠장...

06W+1 적용 히든 injury free
음, 1카만 써봐서 죄송하네요. 제일 문제 되는 것이 가로채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06이랑 비교해서 솔직하게 써드릴게요.
결론은 가로채기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확실히 느껴지는 건 옾사 라인 지키는거... 저는 뒷공간 털렸다 싶으면 전술을 옾사 트랩으로 바꾸는데요, 06시즌은 라인을 잘 지켜주는데 06W는 이상하게 라인을 못 타더라구요. 제가 내린 결론은 가로채기 때문이라고... 결론을 내렸어요. 원래 가로채기 스탯 이름이 '전술이해도'거든요... 그래도 뭐, 딱히 인터셉트에서 문제되지는 않았어요. 좋은 수비수인건 확실!

08+3 적용 히든 injury free, power header
역동작 많다고 하시는데 딱히 못 느꼈습니다. 06이랑 다를 건 별로 없어요. 오히려 파워헤더가 그리울 때도? 확실히 06이 좀 더 빠른 건 맞는데 얘도 케미 받으면 안 꿀려요. 토레스 정도는 따라잡...지는 않고 공 몰고 가는 토레스 정도는 조질 수 있어요. 태클 하나는 사기니까요.. 근데 젤 문제가 로패 후 귀속이라는거...! 그래서 팔았네요ㅠㅠ

07+3 적용 히든 injury free, power header
생각해보니까 얘도 써봤네요. 극초반에 쓴 수비수. 부캐 잡팀에 쓰고 있으니까 써드릴게요.
키가 180을 안 넘어서 빠르구요, 가성비로 유명한 퍼디죠. 근데 얘도 로패 후 귀속이라는거...
잡팀 시절부터 썼는데 정말 좋아요. 은카 달면 정말 좋을 것 같은..! 부캐 잡팀으로 얘랑 예페스 쓰는데 이제 팔아야죠... 쓸 때마다 캐리해주는 착한 퍼디!

네마냐 비디치
퍼디 나오면 다음은 비디치죠!
벽디치, 이 한 단어만으로 설명되는 수비수.

07+6 적용 히든 power header
비디치 유일한 비대 체형 시즌
의외로 비디치는 비대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몸싸움이 더 좋고 그런 느낌은 없지만 역동작... 그리고 멍청... 그래서 팔았네요.
넷 중에서 의외로 (같은 가격에서) 젤 빠르다는거! 심지어 10U보다도! 사실 젊은 06이 젤 빠릅니다. 하하..
06시즌은 너무 스탯이 구려보여서 안 써봤네요..

09+5 적용 히든 power header
젤 처음에 쓴 비디치인데요, 나쁘지 않아요. 준수한 속가, 몸쌈 (비디치는 다 쎄죠)
11시즌에 막 꿀리지는 않아요.
태클 좋습니다.

11+3 적용 히든 injury prone, leadership, power header
대탈하면서 싸졌길래 사본 수비수. 지금은 더 싸져서 그게 문제...
한때 대장이였음이 무색하지 않게 정말 잘 해줍니다. C수비 최강...
가끔 SW 쓰는 전술에서 SW로 박아두면 참 잘했어요 도장 500개 찍어주고 싶음 진짜.
인터셉트는 (제 기억에만 의존하여) 팀내 에브라에 이어 2위, 태클은 정말 지립니다. 퍼디보다 좋음. 몸싸움은 09즐라탄 은카랑 비벼도 잘 비벼주는... 수준급 몸빵의 소유자.
10U 시즌 사고도 일단 안 팔아 볼 생각입니다. 너무 좋아서 뭐라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아! 부상 걸린 적은 제 기억에 한 번도 없어요. 뭐, 저는 후보가 많으니 부상 걸려도 상관 없긴 한데... 까놓고 말해서 수비수한테 태클 거는 놈이 어딨음?ㅋㅋㅋ

10U+1 적용 히든 injury prone, power header
컨뽕 1레벨로만 써봐서 설명 못해드리겠네요. 근데 뭐, 딱히 11보다 훨 낫네! 이런 느낌은 안 들었어요.

파트리스 에브라
국민브라 에브라! 지테브라 라인 다시 보고싶어라ㅠㅠ
돌아오지 않는 수비수

09+5 적용 히든 long throw-in, speed dribbler
생각해보니 에브라 많은 시즌을 써보지는 못했네요...ㅠㅠ
09시즌에 너무 만족하고 있어서 바꿔볼 생각을 못했어요. 10이나 10U 시즌이 더 좋다던데 못써봐서 죄송합니다...
어쨌든! 내가 적는 후기니까! 알게 뭐야!
09시즌 에브라는 좋으니까! 딱히 너 써보라는 건 아니구..! 흥! 나 혼자 쓸거거든..?? (ㅈㅅ...)
루크 쇼도 꿀리지 않는데 딱 하나 주전으로 뽑힌 결정적 이유 '인터셉트'
아까 비디치 말하면서도 잠시 말했는데 팀내 인터셉트 부동의 1위!
제가 이렇게나 인터셉트를 강조하는 이유는... 지리니까여!! 헤헤
제 기억에 남는 인터셉트만 수십개... 진짜 지립니다 위치선정.. 대인수비랑 가로채기 스탯 영향인가?
장점이자 단점은 오버래핑이 지린다는거! 저는 한쪽에서만 오버래핑 해주는거 개인적으로 좋아해요.
진짜 인상깊어서 이거 하나만 써드릴게요. 맨유 실축 전술을 썼거든요..? 에브라가 플레처랑 거의 동일선상에서 서고 (플레처 cdm) 포백인데 쓰리백같은, 에브라의 오버래핑을 극대화한 전술인데 스태미너 하나는 쩔어가지고 정말 공격인지 수비인지 왔다갔다 하면서 노예 에브라 하프라인 위에서 인터셉트로 끊어주는데 진짜 지렸어요... 그 전술 포메c에 아직까지 쓰는데 에브라는 꼭 넣어요. 루크쇼가 대체가 안됨. 그 전술에서는.
음 이쯤만 쓰죠. 너무 길어졌네요.. 10시즌 10U시즌 못 써드려서 아쉽네요. 하지만 바꿀 계획은 없다 케헤헷

웨스 브라운
제 맨유의 rb는 닥 브라운.
센터백까지 멀티 역할 충실히 해주고 여러 모로 사랑스러운 수비수.
원래 토레스, 에투 이런 애들 만나면 퍼디랑 같이 중앙수비로 쓰려고 산 애인데 rb가 더 좋다는 말을 듣고 바꿔봤더니 정말... 사랑스러움.

06+5 적용 히든 없음
웨스 브라운! 플레처를 밀어내고 (플레처는 cdm으로 옮겼지만) rb 본좌를 차지한 주전급 수비수.
브라운 진짜 좋음. 진짜 플레처랑은 다른 느낌. 이름 가려놓고 누군지 맞추라 하면 맞출듯.. 체감이 서로 다름. 누가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플레처도 나름 좋은데 걔는 cdm이 더 좋음.
rb로 플레처랑 브라운, 하파엘 중에 하나만 고르라고 하면 저는 닥 브라운.
06W네빌 거품이 빠지거나 다르미안이 로패 후에 잘 나와 준다면 모르겠지만..
지금도 가끔 빠른 애들 만나면 rb 하파엘이나 쇼로 쓰고 cb로 돌려주는데 (플레처는 닥 cdm) 정말 밥값 이상 합니다.
(생각해보니까 오셰이도 rb로 정말 좋습니다.) 

크리스 스몰링
스몰링! 토트넘전 때 케인을 지워버린...ㄷㄷ
사람들은 많이 욕하지만 포텐 터지면 정말 무서울 것 같은 수비수... (그리고 지금 포텐이 터짐 ㄷㄷ)
피파에서는 퍼디의 거의 완벽한 대체자.

10U+3 적용 히든 없음
의외로 빠른, 정말 쓰자마자 '퍼디네...'라고 느낀 수비수입니다. 저번에는 퍼디가 부상인 줄 모르고 경기 뛰었다가 스몰링인 거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페이스온도 퍼디같이 생겨가지고 진짴ㅋㅋㅋㅋㅋ (08퍼디 쓰던 시절) 정말 비디치를 밀어낼 뻔 한, 그런 수비수입니다.
ai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퍼디랑 같은 ai를 쓰나... 싶을 정도로 좋게 썼습니다. 말 그대로 강추! 하는 수비수에요. 빠르고, 몸싸움은 190이 넘는 신장답게 오지구요. 최고입니다. 주전으로 써도 손색이 없어요...
자, 그럼 퍼디급 수비수가 왜 서브인가... 저도 그게 궁금해요... 왜 똥쌀때 그렇게 똥을 싸는지...ㅠㅠ 정말 진짜 포풍설사를 합니다... 몰아서 싸는 것처럼... 그래서 얘는 믿을 수가 없어서 주전으로는 못 쓰겠더라구요... 그래도 정말 강추하는 수비수입니다. 헤더도 정말 좋구요. 우리 팀 수비수들 중 가장 키가 커요.ㅋㅋㅋ 아! 역동작은 거의 없습니다.
주전 수비수가 부상 당해도 걱정없게 해주는 스몰링 보험! 한 번 들어보실래요?? (읭? 판매자..? - 그만큼 좋다는거지 임마..)

루크 쇼
정말 어린, 하지만 포텐이 벌써 터질 것 같은 왼쪽 풀백!
에브라 부럽지 않은 활동량! 스태미너! 정력!
풀백치고 큰 키로 센터백으로도 전혀 문제없는 선수.
스탯값 이상 하는 선수.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 부상만 아니었으면 하는 선수...

14+4 적용 히든 avoid using weaker foot
자! 드디어 나왔습니다! 맨유 최고의 포텐, 루크 쇼! (이제 마샬한테 이적료 포텐 밀림ㅋㅋㅋㅋㅋㅋㅋ)
맨유가 에브라를 버리고 사온 선수죠! ㅋㅋㅋ
저번 시즌은 에브라가 그리울 정도로 부상에 시달려야 했지만 이번 시즌은 벌써부터 잘하더라구요!
정말 기대되는 선수. 입니다.
빠르구요, 스태미너 좋습니다. 태클도 좋아요! 에브라의 오버래핑이 싫다면 루크 쇼를 쓰세요!
아 그리고 꼭 알려드리고 싶은 거는 얘를 센백으로 써도 충분히 좋다는 거!
브라운 사기 전까지는 3카를 썼는데 토레스 같은 애들 나오면 퍼디랑 같이 짝 맞춰서 기용하니 잘 막아주더라구요. 그때는 08퍼디를 썼죠. 요즘도 로호, 브라운 다 죽으면 (부상, 컨디션 최하) 쇼를 센백으로 간간히 써 줍니다. 정말 좋은 주전급 선수! 한때 에브라의 인터셉트에 반하기 전까지는 왼쪽 주전으로 썼습니다.ㅋㅋ

존 오셰이
원래 cdm에 더 많이 쓰려고 샀는데 cdm보다는 rb에서 기회를 더 많이 주게 되는 선수. (왜지? rb가 많이 뛰어다녀서 주전 선수들 컨디션이 항상 낮아서 그런가)
멀티 서브로 정말 좋아요!
06시즌이 rb로는 더 빨라서 좋다는데 저는 멀티로는 더 좋은 두 시즌을 선택했습니다.

09+5 적용 히든 long throw-in
멀티로서는 최고의 선수. 아아 슈퍼서브... cdm, rb, cb 다 정말 좋아요. 제공권, 학다리 태클 등등... 펠라이니+퍼디와 비슷한 느낌의 선수.

10U+3 적용 히든 long throw-in
cdm, rb으로는 정말 좋습니다. 그런데 cb에서 좀 멍청한 느낌을 받았어요..ㅠㅠ 키가 커서 그런가 역동작이 많은 느낌도 들고... 그래서 09만 남기고 팔았네요..

마르코스 로호
하메스랑 닮음
항상 드는 생각이지만 14W가 맨유였다면 닥 주전인데...ㅠㅠ 아쉬워라
얘는 정말 페이스온이 너무 멋있어서 페이스온 때문에 더 잘 막는거 같음. 진짜루.

14+4 적용 히든 avoid using weaker foot, dives into tackles, long passer
실축에서 아직까지도 이번 시즌에서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선수 (진짜 반할이랑 싸웠나? 반할 불독같이 생겼다고 해서 삐졌나..?)
원래 속가형 센백으로 퍼디랑 같이 짝 맞추려고 샀는데 정말 좋습니다. (항상 나오는 퍼디ㅋㅋㅋ)
저는 ai를 믿거든요. 로패 후에 ai가 좋아진 게 확실히 느껴져요. 아마 사람들이 대장케미에 월카를 많이 쓰니까 페이스온 추가하면서 같이 추가해준 것 같음.ㅋㅋ (물론 ai가 추가하는 개념은 아니지만 말이 그렇다는거) 그래도 월카보다는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가끔 에브라, 쇼 둘다 죽으면 왼쪽에도 써 주는데 월카만큼 잘 해줍니다. 좋아요.

서브/영입 예정 선수

하파엘 다 실바 10+6 적용 히든 없음
맨유에서 잘 할 줄 알았는데 부상 크리 먹고 프랑스로 실려감ㅠㅠ
어쨌든 후기를 써 보자면... 빠름. 그냥 빠름. 빠르게 올라가서 거기 있음. 오버래핑 좀 그만해ㅠㅠ
물론 빠르게 다시 내려와 줌... 오른쪽의 에브라 같음... 나쁘지 않지만 서브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선수에요...
일단 최악의 단점은 몸싸움... 지못미ㅠㅠ
태클이 딴놈들에 비해 안좋은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맨유가 수비진이 좀 많이 좋죠...

필 존스 14W+5 적용 히든 injury prone, leadership
필 존스 주제에 리더쉽이라니
주전에다가 쓸까 후보로 쓸까 하다가 귀찮아서 후보로 쓴건 안비밀 (그만큼 주전급이란 소리)
저는 드즐 상대로 비디치가 부상이나 컨디션 때문에 빠지면 무조건 필 존스를 씁니다.
드즐 상대로 그만큼 몸싸움이 안 밀린다는 소리에요.
14시즌을 사서 상향을 노릴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로패에 휘둘리기는 싫어서 그냥 월카 샀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이었죠!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이름만 오리지널 팀에서 10U 스몰링과 같이 쓰면 퍼디치 안부럽습니다.
근데 1000만원어치 후보라는 점이 좀 아깝긴 합니다ㅠㅠ 물론 나오면 잘 해주지만요.

조니 에반스 10U+3 적용 히든 없음
똥빤스
안써봤어요. ㅈㅅ.. 비디치 10U랑 11중에 하나 팔면서 경전해서 쓸 생각.

게리 네빌 06W+3 (+5) 적용 히든 long throw-in, early crosser
이름값이 너무 큼ㅠㅠ 07u가 나온다면 스탯이 잘 나오길 기대해야죠 뭐... 에휴... (나오면 좋겠네요 07u)
안 그래도 거품 많은 06W시즌인데 스탯도 구리게 나와서 초기 가격이 너무 낮게 잡힘.
사람들이 안 파니까 결국 오르다가 가격 붐!!! 200만원까지 올라갈 때는 경악했음. (물론 덕분에 돈 범)
가격 낮을 때 광클로 3카만 만들어서 써 봤는데 몸싸움이... 나쁘지 않음!! 속가도 나쁘지 않고!! 크로스는 기대 마세요.. 히든이 스탯을 커버 못합니다.. 생각보다 좋아서 놀랬음.
물론 가격 대비 쓰레기 오브 더 워스트 쓰레기지만. (1000원자리 수비수 10카도 이거보단 덜 거품임)
그래서 그냥 2000만원에 팔아버림. 팔면서도 입이 딱 벌어졌음. 거품이 이렇게나 심할 수 있나 하고...
아. 10U 안데르손 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은카 2000만원까지 떨어지면 쓸 의향 있습니다. (현재 최하한가 6500만 정도인거 같더라구요)

헤라르드 피케 06W+6 적용 히든 power header (참고로 finesse header은 미적용입니다. 파워헤더와 달라요)
피케 맨유 시즌이 나올 줄은...
키도 6cm나 작고 (성장기??) 타시즌에 비해 더 나은 점도 없지만 6카가 2000만원 이하로 떨어진다면 살 의향 있습니다.
얘도 3카를 만들긴 했었는데요, (매크로는 안 씁니다 손크로죠.ㅋㅋㅋ) 써 보지는 않았거든요. 잠궈뒀다가 푸는 걸 깜빡하고 부랴부랴 팔기 바빠서 못 써봄..ㅠㅠ
얘도 맨유 케미 이름값이 너무 비쌈. 쳇...
근데 왠지 좋을 거 같아서 쓰고 싶네요. 하하... 파워헤더가 탐나네요...

마테오 다르미안 14+5 적용 히든 injury free
로패 후 주전급이 될 것 같은... 실축에서 정말 잘 하는 수비수죠...
상향이 정말 기대되는 수비수. 하는 거 보면 대장급 스탯으로 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만큼 잘하더라구요.
이번 영입 중에 가장 기대가 됩니다.

MF

마이클 캐릭
저번 시즌 수비를 캐리하신 분.
승률 부적.
대지를 가르는 패스, 대가패가 인상 깊은, 마이클 캐릭!
(참고로 모르고 06W 쓰시는 분들도 많던데, 토트넘 소속입니다ㅠㅠ)

06+4 적용 히든 play maker
이 시즌의 가장 큰 장점은 기억나는 대가패가 가장 많다는 거!
물론 4카지만 좋게 썼습니다. 굳이 뽑자면 캐릭 중 cm 포지션의 최강자!
패스도 패스지만 중간에서 끊어서 역습해주는 움직임이 좋았거든요.
단점은 2cm 작은 키...

09+5 적용 히든 play maker
이 시즌의 가장 큰 장점은 헤딩!!
헤딩에 꽂혀서 09시즌 씁니다ㅠㅠ 엉엉
기억나는 헤딩골이 가장 많은 시즌. 간간히 해주는 침투 움직임이 좋다는 것도 큰 장점이네요.
제가 이 시즌을 쓰는 제일 큰 이유는 cam 땜빵이 가능하다는거!!!
위에 말했듯이 침투와 헤딩이 좋아서 cam에서 제 값 해 줍니다.
cdm에서 가장 좋다는 평도 많습니다. 저도 좋다고 느꼈구요. 물론 전 cm으로 쓰지만요.
제가 cm으로 쓰는 이유가 수비와 공격 균형이 잘 맞아서 이기도 합니다.

10U+3 적용 히든 play maker
몸싸움이 좋은 느낌적인 느낌! 음, 공 몰고 갈 때 말고 수비할 때요.. 캐릭 시즌 중 가장 안정적으로 느꼈습니다. 체감이 묵직하달까? 안 좋은 뜻이 아니라 좋은 의미로요!
이런 특성 답게 cdm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cdm으로 캐릭을 쓰실거라면 09시즌과 둘 중 하나를 사세요.

마르완 펠라이니
펠꿈치 브로콜리
저 포메에서는 중원에서 제공권을 좀 따줘야 해서 펠라이니가 주전인데 사실 딴 포메에서는 플레처 서브로 씁니다.
하지만 주전으로 써도 전혀 손색 없는, 누굴 주전으로 쓸지 고민하게 만드는 선수.
안그래도 키가 큰데, 머리에 브로콜리 덕분에 키가 더 큰, 그래서 정말 좋은, 그런 선수.
랭커들도 인정하는 스탯 이상 하는 대장급 선수!

14W+3 적용 히든 power header elbow
몸싸움, 학다리 태클, 헤딩. 이거 세개면 설명 끝나는 그런 선수.. 학다리 태클 정말 좋아요.
플레처와 비교하자면 펠라이니의 강점은 역시 팔꿈치 몸싸움과 제공권이죠.
머리에 닿으면 우리팀 공.ㅋㅋ 즐드랑 해도 열에 일곱 이상은 제공권 따냅니다.
몸싸움 좋다는건 누구도 태클 안 걸겠죠..? 그리고 학다리태클 써본 사람만 알아요. 문어처럼 휘청휘청거리면서 태클하는게 눈 떠보면 공들고 있음 ㄷㄷ 우리 팀이지만 무서운 선수.. 실제로 같이 축구하면 진짜 지려버릴듯

대런 플레처
원래 rb로 쓰려고 샀던 선수지만 브라운 덕분에 원래 포지션을 찾은 선수.

10+5 적용 히든 dives into tackles, argues with officials
플레처가 저 무서운 (ㄷㄷ) 펠라이니를 밀고 (밀렸어??) 주전을 찾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활동량! 속가! 그리고 태클!
수비 시 왼쪽과 오른쪽 어디서든 나타나는, 에브라 버금가는 활동량을 가진 우리 팀의 홍길동 플레처... 제 팀에서 풀백 출신답게 빠르고 또 빠릅니다. q를 눌러 붙여주면 빠르게 달려가 공을 뺏어오는 고마운 선수... 항상 감사합니다. (??)
여러모로 밥값하는 멀티 플레이어. cm에 둬도 왕성한 활동량과 캐릭 부럽지 않은 패스로 밥값 해줍니다. (아마 밥을 맨날 1급 레스토랑에서 먹는듯??)
아 그리고 젤 중요한거! 패싱, 티키타카 플레이 할 때는 cdm에 플레처를 꼭 넣어야 함! 저는 역습 할 때 논스톱으로 연계하는 스타일이라서 펠라이니처럼 역동작 과 한 박자 느린 패스는 용납이 안돼요. 그럴 때 플레처가 죽어버려 펠라이니를 쓰면 참 그립습니다ㅠㅠ (그럴 때는 캐릭을 cdm에 씁시다..)

대런 깁슨
저 포메가 잘 안쓰는 포메라서... 얘가 후보라니.
주전급 선수인데 얘가 후보라니!!
원래 블린트 대신에 애가 교체선수로 들어갑니다...
아시는 분들 별로 없으실텐데 진짜 설명드리고 싶은 개꿀 선수에요. 숨은 조커!

10U+4 적용 히든 long shot taker
10시즌이 없다는게 아쉽네요. 10시즌이 있었다면 아마 07테베스, 06스미스 등과 함께 맨유의 가성비로 많이 사랑받았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정말... 어디 넣어도 이상하지 않은 올라운더에요. 수미부터 센포까지, 스트라이커와 수비수 말고는 아무때나 넣어줍니다. 그래도 추천하는 포지션은 cm, cam, ram. 가끔 기용되는 포지션은 cf, rm, cdm 순으로 기용해 봤네요. 정말 사랑스러운 선수에요... 물론 수미로 쓰기에는 쪼금 키가 작긴 하지만요.
아 뭐라고 설명하지... 진짜 써보고 싶게끔 써드리고 싶은데. 진짜 캐릭 아니었으면 닥 주전입니다. 장점이라면 강하고 정확한 중거리슛, 속가, 그리고 드리블이 이상하게 좋다는점? 패스 받을 위치에 정확하게 가 있는거랑 가끔 나오는 대가패.. 아 정말... 사랑스러워라. 뭐, 단점을 꼽자면 자기 포지션보다 조금 더 위에 있다는거? 그래도 q수비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캐릭cm 깁슨cam으로 같이 써볼까 생각도 해봤는데 움직임이 조금 겹쳐서... 저는 변칙적인 플레이를 좋아하거든요.
근데 혹시나 풀백 쓰시려거든 당장 그만두세요. 저는 진짜 풀백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어정쩡하달까, 설명하기 좀 힘든데 풀백에 두면 공격 본능이 너무 강해서.. 에브라와는 다른, 나쁜 공격 본능입니다.ㅋㅋㅋ

안데르 에레라
후보에 있기에 정말 아까운 선수...
경쟁자가 너무 쟁쟁하다 보니 출전을 못하고, 출전을 못하니 경기 감각을 잃어 가는 것 같아 정말 안타까워요...
(실축 얘기지만 써놓고 보니 피파에서도 약간 그렇네요ㅋㅋ)

14+5 적용 히든 diver
이상하게 잘하는 선수. 깁슨만 아니면 에레라를 캐릭 서브로 많이 썼을 겁니다. 정말... 이상하게 잘해요. 패스도 이상하게 잘 가고, 공도 이상하게 잘 빼오구요. 이상하게 빨라요. 캐릭이랑 이름 가려놓으면 모를 정도로 잘 해줘요. 주전으로 분류한 이유가 있어요. 서브지만 주전 충분히 하는 선수입니다. 오리지널 유저 분들은 필수!! 근데 로패 후에도 필수일지는 잘 모르겠... 얘도 실축 반영이 참... 잘 되어 있네... 흠, 슈슈 에레라 슈네들랭 쓰시는거는 어떠신가요?? ㅎㅎ 저라면 그렇게 쓸 듯!

데일리 블린트
얘는 진짜 지못미... 실축에서 중앙수비로 밀려났(?)죠... 저는 왼쪽에 서는 게 젤 안정적이라고 보는데 쇼가 너무 잘하기 때문에.. 그래도 중앙수비로 주전 꿰찼으니 기대됩니다!
현재는 스몰링에 비해 좀 아쉬운 경기력에 대해 (반할 측근이라고) 욕도 많이 먹지만... 잘 해줄 거라고 믿습니다!

14+4 적용 히든 없음
피파에서 얘는 좀 이상하게 손이 안 가는 선수에요. 키도 작고, 속가도 느리고.. 풀백으로 쓰자니 너무 느리고, 중원에 쓰자니 너무 여리고. 여러 모로 실축 반영이 잘 된 선수ㅠㅠ 애매한 선수... 입니다... 그래도 커팅이 좋고, 딱히 에라이 쓰레기다 라는 생각 안 들게 꾸준히 잘 해줘서 주전급으로 분류 해놓았습니다. 이상하게 괜찮으면서도 이상하게 손이 안 가는 지못미 선수...ㅠㅠ

앙헬 디 마리아
개같은놈 에휴!! (앗 죄송합니다)
내 팀가치를 떨어뜨린 주요 요인 중 하나 (...)
팀내 유일한 주전 왼발잡이로 정말 잘 쓰고 있(었)음.

14+3 적용 히든 avoid using weaker foot, dives into tackles, diver, flair
얼른 처분을 해야지...
아... 설명 해드려야 하나요...? 저는 로패 전까지만 쓸려고 놔뒀는데 안 써도 팀이 충분히 만족스러워서 그냥 버리려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비 네이놈!!! 네 죄를 네가 알렷다 - 으아악 도비는 자유의 몸이라구요
흠.. 다들 양쪽 윙으로만 쓰실텐데 저는 사실 rs로 더 많이 썼습니다. 물론 순경에서는 4114를 자주 쓰니 rm으로 썼지만... 저는 순경은 잘 안하거든요. 얘의 장점은 역시 속가죠. rs로 쓰면서 속가 덕을 많이 봤습니다. 지금은 치차콩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선수 자체는 치차콩이 좋은데 크로스를 올리려다 보니 디마리아를 주전으로 썼거든요. 음... 디마리아는 크로스도 좋구요. 아! 특히 아다리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공을 뺏겼을 때 다시 찾아오는게 진짜 좋아요. 상대가 공 뺏어서 가지고 있으면 태클 툭 쳐서 공만 빼내고 달려가서 슈팅하는데 진짜... 오져요. 히든 때문인가... 상대방도 벙쪄서 '이건 솔직히 에바'라고 욕하던데ㅋㅋㅋ 이건 rs로 써본 사람만 압니다. 진짜로요. 이제 그 모습은 볼 수 없겠지...ㅠㅠ 14T로 나왔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참 많이 했습니다ㅠㅠ 리그 초반에는 잘 했는데...ㅠㅠ
참고로 제가 주로 디마리아를 썼던 개꿀 코스는 오른쪽에서 페널티박스 라인 타고 들어와서 cd슛이 좋습니다. (cd슛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ca슛 차는 그 지점 라인이요. 수비수들이 그 라인 타면 잘 안막던데요? 왜지?
지금은 비싸게 잘 팔았습니다. 호갱 분 감사합니다.

올리베이라 안데르손
노룩패스 팀킬타카
바르셀로나 갔으면 더 잘 했을듯
디마리아의 빈자리가 안느껴짐. 생성제한 전에는 가성비로 추천해 드렸겠지만 지금은... 좀... 

10U+3 적용 히든 avoid using weaker foot, injury prone, play maker
피온3 내에서 거품 하나만은 넘사벽... 이제는 쓰지 마세요. 이건 파는데 시간 엄청 걸렸습니다...
저는 5600만원 정도에 팔긴 했는데 (팔리는 순간 몇천만원 이득이냐... 이거부터 따졌음ㅋㅋ 사주신분 감사드려요 잔인한놈...) 지금은 1억5천이던데ㅋㅋㅋ
귀속선수 좀 더 수월하게 파는 법도 아는데 (한국전설은 답없음) 여기서는 다루지 않을게요.
이건 뭐, 생략할게요. 사지 마세요. 절대..

07+5 적용 히든 technical dribbler, long shot taker, play maker
그나마 거품 덜 낀 시즌. 은카 기준 과장 아주 쬐끔 더해서 1000만원 정도 값은 하는 것 같아요. 혹시나 이벤트 끝나고 가격 내려오면 사 보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물론 귀속될 시 책임은 안 집니다. 흐헤헿ㅋㅋ 개인적으로 저는 팔 생각 없습니다.
공미로 최고를 달립니다. 위에 에브라에서 말한 실축전술에서 전성기를 달립니다. 그 전술에서 에브라 다음으로 마음에 들었어요. 인터셉트도 팀내 2위인듯 엄청 잘 해주고, (위에 비디치가 2위랬는데 누가 2위인지 모르겠네 생각해보니... 에이 몰라) 쨌든 태클도 괜찮고 아다리 좋고 패스도 좋고 (실축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매력 잇는 선수임. 드리블도 괜찮고..
디마리아가 나가고 순경용 4114 포메이션에서는 오른쪽 윙어로 주전으로 쓰는데 발렌시아랑 컨디션 보고 돌립니다. 인사이드 형으로 감차 때릴 때는 안데르손이, 클래식 윙어는 발렌시아. 감차 나쁘지 않아요. cd슛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있다고 믿는데요, 정말 잘 때려줍니다.

후안 마타
오리지널 유저분들께 하나 남은 유일한 왼발 미드필더 자원... (맞나?)
실축 얘기를 좀 하자면 페드로에게 자리를 내주고 중앙에 들어가는 게 더 좋을 것 같음...
뭐, 전 감독이 아니니까요. 생각이 있겠죠 뭐.. 오른쪽에서도 잘해주고 있으니까요. (맞나?)

13+5 적용 히든 flair, technical dribbler, finesse shot, play maker
13시즌은 안 쓰겠습니다. 

14W+4 적용 히든 flair, technical dribbler, finesse shot, play maker
13시즌에서 넘어오면서 딱히 기대는 안 했는데 나쁘지 않았음.. 이상하게 안 써지는 선수. 키가 작아서 그런가?
가끔 윙어로 쓰는데 좀 느려서 윙어는 힘들고, 공미가 젤 괜찮았어요. 패스도 수준급이고, 침투는 정말 잘 하지요.
rs로도 가끔 쓰는데 정말 잘 해줍니다. 원래 rs에는 치차콩을 쓰거든요? 근데 마타 넣으면 치차콩 침투 안 그립습니다. (속가는 좀 그리워요...) 의외의 피네스샷 히든으로 못 넣을 거도 넣어주는, 속가, 몸쌈 빼면 정말 좋은 선수! (야, 속가랑 몸쌈이 젤 중요하잖아..? - 닥쳐 좋으니까)
요즘에는 또 잘 써줍니다. ram으로요.

서브/영입 예정 선수

키에런 리차드슨 06+6 적용 히든 없음
6카치고 싸길래 사봤는데...13레벨로만 써 봤지만... 음 lm을 쓰는 포메이션을 잘 안써서요, 많이는 안 써봤는데 컨뽕 후기로는 나쁘지 않다...? 정도. 느리지는 않아요. 말 그대로 서브... 아마도 괜찮은 서브...? 윽 죄송합니다... 급마무리
지금은 팔았어요. 거의 안써서 필요없다고 생각함...

가가와 신지 14W+4 적용 히든 flair, technical dribbler
안 써봐서 말씀 못드립니다. ㅈㅅ
안 써봤는데 팔았습니다. ㅈ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국대에서 만났는데 종잇장이랑 몸싸움시키니까 지더라고요 (물론 말이 그렇다는 겁니다)

애슐리 영 14+5 적용 히든 avoid using weaker foot, diver, early crosser, technical dribbler
11시즌이 더 좋은데 거품하고 (그때 11시즌 거품 오졌었음) 실축 활약 때문에 상향 기대로 14시즌을 사봤어요.
상향이 마음에 들면 계속 쓸 예정이고 마음에 안들면 로패 직후 팔아버리고 11시즌 3카로 갈아탈 예정...
14T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더 생각해보면 14시즌이 상향됐는데 묻혀버릴 수도 있었기에... 간접적으로 고마워하는 중.
많이 안 써봐서 말씀 못드리겠네요.
11시즌은 친구 껄로 써 봤는데 (걔꺼 3카 1800만원에 팔아줌ㅋㅋ 걔가 저보고 안팔린다고 그래서 팔아줌) 맨유케미로 쓴 게 아니라서 후기 써도 될지 모르겠지만 빠르고, 진짜 빠르고, 크로스도 나쁘지 않아요. 맨유 케미 크로스+8 (+3, 추가+5) 되면 훨 좋을 듯. 14시즌이 얼크가 있고 11시즌은 없어서 (11시즌 적용 히든 diver) 14시즌이 상향되기만 기다리는 중입니다.ㅋㅋㅋ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14+3 적용 히든 injury prone, leadership, play maker
슈슈형 실축 진짜 기대되요... 100% 아니라던데 정말 돌아오면 얼마나 쩔어줄지...!
물론 피파에서도 예전에 잡팀 쓸 때 월카를 좋게 쓴 기억이 있어서 정말 기대됩니다.
과연 맨유 선수들 사이에서 어색하겠지만 케미가 좋을지 정말 기대됩니다.
cm 본좌 캐릭을 밀어낼 수 있을지!!
(음.. 분명 피파 얘기를 썼는데 실축 얘기 같다... 뭐지? 지금 수정하면서 실축얘기 했던줄 알았음ㅋㅋ)

모르강 슈네덜린 14+3 적용 히든 long passer
와아아 피파든 실축이든 정말 기대되는 선수 2위!! (1위 다르미안)
수미로 쓸 예정인데 플레처랑 같이 쓸 예정입니다. 거품 좀 빠지면 은카 달아주고 싶은데...ㅠㅠ
슈슈슈 라인으로 오리지널 유저분들 정말 좋으시겠어요.
저도 포메이션 c에 시즌만 다르게 해서 오리지널 포메 한 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현재는 만들었습니다!!)
물론 실축에서도.. 맨유 허리의 현재와 미래를 짊어진 선수! 정말 기대됩니다.

FW


포지션별 top3 선수

이게 뭔소린가 하니.. 포지션별로 제가 써본 선수들로 주관적인 순위를 매겨볼게요~~!!
음.. 각 선수들은 단 하나의 젤 좋은 시즌으로만 순위 매길게요.

예를 들면 순위가

1위 2시즌 반데사르
2위 5시즌 데헤아
3위 1시즌 반데사르
4위 3시즌 로메로
5위 4시즌 데헤아

라고 치면 이렇게 안쓰고 각 선수 한명씩만 써서

1위 2시즌 반데사르
2위 5시즌 데헤아
3위 3시즌 로메로

이렇게 쓴다는 소리에요. 이해 가셨으려나...
각 선수는 대표 한 시즌만 내보낼 수 있다는 소리에요.

그럼 시작!

GK
1. 반 데 사르 06W+3
2. 데 헤아 14W+5
3. 린데가르트 14+6 (로패 후 로메로 각... 어쩌면 롱쓰로우 때문에 데 헤아까지 제칠지도?)

LWB, LB
1. 에브라 09+5
2. 쇼 14+4
3. 로호 14+4

RWB, RB
1. 브라운 06+5
2. 플레처 10+5
3. 스미스 06+6 (얘는 멀티 자원임ㅋㅋ 로패 후 다르미안 각.. 어쩌면 1위까지?)
오른쪽 풀백 은근히 많아요. 걱정 안하셔도 됨. 차라리 왼쪽이 더 걱정...
4등 5등은 오셰이, 하파엘 순... (하파엘이랑 오셰이도 참 괜찮은데 위에 애들이 너무 쟁쟁함...ㅠㅠ)

CB
1. 퍼디난드 06+3
2. 비디치 11+3
3. 스몰링 10U+3
4. 브라운 06+5 (이건 4등까지 써드리고 싶었음..)

SW
1. 비디치 11+3
2. 퍼디난드 06+3
(2명밖에 안 써봄)

LM
1. 호날두 07+3
2. 에브라 09+5 (은근히 개꿀임. 어쩌면 단점인 오버래핑을 역이용!!)
3. 나니 10U+3 (날두 서브로 굿)
LM 포지션을 잘 안써서... 날두밖에 잘 기억에 안 남음...

RM
1. 발렌시아 10U+3
2. 디 마리아 14+3
3. 안데르손 07+5 (디 마리아 대체인데 좋음)
얘네 셋 다 좋아요. 순위 매기기 힘듦.

CDM
1. 플레처 10+5
2. 캐릭 10U+3, 09+5 (펠라이니랑 고민하다가 결국 내 취향에 맞는 캐릭 선택...)
3. 펠라이니 14W+3

CM
1. 캐릭 06+4
2. 깁슨 10U+4
3. 에레라 14+5

CAM
1. 루니 10U+1, 테베스 07+5 (공동 1위)
2. 캐릭 09+5 (헤딩골들이 너무 인상적임)
3. 안데르손 07+5, 마타 14W+4

LW
1. 호날두 07+3
2. 나니 10U+3
3. 테베스 07+5 (은근 개꿀)

RW
1. 디 마리아 14+3 (역크 개꿀)
2. 발렌시아 10U+3 (정크 개꿀)
3. 영 11+3 (친구꺼. 엄청 빠름)

CF
1. 루니 08+3 (루니는 역시 cf죠)
2. 반 니스텔로이 06W+1 (중간에서 버텨주는 역할)
3. 테베스 07+5 (테베스는 그래도 st가 갑)
4. 베르바토프 08+3 (한때 주전...ㅠㅠ)
5. 반 페르시 14W+3 (이건 5위까지...)

ST
1. 반 니스텔로이 06W+1
2. 치차리토 14W+5 (10U 3카보다 좋게 썼어요. 내일 써드림)
3. 테베스 07+5 (테베스는 공미, 공격진 어디든 ok! 위에 애들 너무 쟁쟁함..)

그리고 이건 LS RS 구분해서 써드리고 싶음...

LS
1. 호날두 07+3 (의외로 크로스 타이밍도 잘 나오고 침투도 잘 해줌)
2. 반 니스텔로이 06W+1 (원래 중간에서 딱 중심 잡아주는 걸 젤 잘하는데 반니 LS-치차리토 RS 라인이 지림. 중간에 루니면 금상첨화!)
3. 테베스 07+5 (아... 위에 너무 쟁쟁함... 쳇)

RS
1. 치차리토 14W+5 (오른쪽에서 진짜 잘해줘요... 슛페 한번 쓰고 슛하면 골임.)
2. 디 마리아 14+3 (위에 썼지만 얘도 날두랑 비슷한 이유로.. 아다리 지렸고)
3. 스미스 06+6 (직선 침투가 아닌 신기한 침투 동선을 가지고 있음... 수비수가 잘 못막음. 빠르고 좋음. 수비 스탯이 좋아서 아다리도 많이 나고)




햐... 끝... 인가요...? 아니네요. 아...
공격수는 언제 마저 쓸 지 모르겠네요. 댓글 많이 적어주세요ㅠㅠ





음... 나중에 지우겠지만 이모저모 써 봅니다.ㅋㅋ
------------------------------------------------------------------------------------------------------------

정말... 실력도 딸리고 구단가치도 딸리니 정성으로 승부 보겠습니다..ㅋㅋ
한 번 적어보고 싶었어요 이런거 멋지게 한 번ㅋㅋㅋㅋ
계속 수정하면서 끝까지 마저 적겠습니다!
혹시 원하시는 선수 후기 있으면 먼저 적어드릴게요. 많은 시즌 써봤습니다!

어우...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추천이 14개씩이나!! 냠냠냠 마시쩡!! 감사드립니다~~

쓰면서 고민되는게 선수들 순서를 어떻게 쓸까... 하는거 진짜 고민되네요. 꼴리는대로 써야지 그냥ㅋㅋㅋ
근데 오늘 안에 수비수조차 다 못쓸거 같음. 젠장 주중에는 쓰기 힘든데... 그러니까 님들 댓글로 액기스만 뽑아줘요. 제발. ㅋㅋㅋ

펠라이니랑 플레처 써드리고 싶어서 먼저 씀. 케헷

정말 이제 공격수만 쓰면 된다..ㅠㅠ 공격수 그 많은 거 언제 다 적지... 격수는 서브랄 게 별로 없는데. 특히 읭어... 어쨌든 화이팅! 이게 다 관리자님이 부담 주신 거 때문이야.. 흑...

그냥 공격수는 내일 쓰기로 하고... 재밌는 아이디어가 생각나서 한 번 적어볼게요~ㅋㅋ

오타 지적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