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때 사기라는 소문으로로 유저수가 월등한 레인져, 운영자도 그걸 예감 했는지 레인져는 시작마을부터 달리 설정되었죠...하지만 그간 너프와 너프에 걸쳐 다소 불편함과 답답한게 사실 입니다.
전에는 원거리에서 날카로운 킷털로 엄청난 데미지딜링이 가능했지만. 너프 된 이후 이것을 근접해서 사용해야 되며, 거리를 벌려 딜하는 것은 딱히 시즈모드인 우직한칼날바람 외엔 쓸만한게 없습니다.
레인져는 뒤나 옆으로 회피하는 기술과 거리벌리는 스킬들로 특화 되있는데 멀리서 쏠만한 스킬이 딱히 없는게...
또한 날카로운 깃털을 쓸려고 해도 순간 적과의 거리를 좁히는 기술은 다소 미약하구요,
우직한 칼날바람을 쓰려고 해도 적이 너무 멀리 날려버려서, 에임이 사라져 걸어서 앞으로 간뒤 다음 공격을 연결하는게 약간은 자연스럽지 않았던 경험을 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광역위주의 게임이고, 광역사냥을 바탕으로 성장을 해야 유리합니다. 레인져 역시 다수의 광역 공격을 보유하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광역스킬 반경이 넓지 않아서 촘촘히 그리고 예쁘게 모아야 광역스킬이 효율적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몹을 몰다보면 여러가지의 경우의 수가 발생합니다.
뒤에서 리젠되는 놈이 나타나고, 원거리 몬스터가 멀리서 날 쏘고 있고, 일부 몬스터가 넉백이 안들어가서 반반씩 나뉘어 나에게 공격하는 등..때문에 예쁘게 몰기가 쉽지가 않죠. 
이런 부분들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연구해보았습니다.
사냥하시면서 영상을 따라하셔도 좋고, 아래 적은 스킬 연계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조합콤보를 만드셔서 사냥하셔도 좋을 겁니다.

------------------------------------------------------------------------------------------------------
기본 스킬들의 피드백


1. 돌진차기(3레벨 기준)  (커멘드: ↑F)
1) 커멘드 입력 후 space 앞으로 점프가능
2) 돌진차기 3레벨 부터는 만약 첫타를 타격에 성공했을 경우 2연타 모션중 마지막 발차기가 회전차기 모습으로 변경된다.
3) 따라서 미타격후에 회전차기는 3회 발동, 타격후엔 회전차기 4회 발동
4) 돌진차기가 타격했다면 회전차기 2회를 하는 모션을 본 뒤 길을여는 바람 커멘드를 입력해야 나간다.
>2)3)4)번이 불편하여 돌진차기는 2레벨까지만 배우는 것도 괜찮다.
5) 연계스킬
-회전차기,반달차기,회피폭발화살,space ,길을여는바람(shift+평타)
6) +space 후 가능한 연계스킬
- 점프착지화살 : 방향키를 안누른 채로 착지 전에 좌클릭 (공중에서 한번 더 점프하여 광역데미지를 입힘) ep소모없음
- 빠른2연속평타: 착지 후에 좌클릭  ep소모값없음 
- 회피화살 : 착지 전 방향키 누르면서 좌클릭 
- 2단점프 : 착지 전 우클릭 (점프 진행방향으로부터 멈춘 상태로 더 높히 점프하여 화살을 쏘지만 데미지는 없음) ep값 소모함  <-- 비추 커멘드
- 우직한 칼날바람 : E 


2. 회전차기 (커멘드: F)
1) 연계스킬 
- 길을여는바람(shift+평타),돌진차기,반달차기,회피폭발화살,극:회피화살
※ 패치전 허공에 회전차기를 해도 길을여는바람이 나갈 적엔 회전차기를 2회 이상부터는 EP값을 소모하였으나, 현재는 회전차기 모션 중 아무때나 길을여는바람을 입력해도 EP값이 소모되지 않는다.


3. 바람타기  (커멘드: 점프 중 방향키+space)
1) 회피화살 동작중에 방향키 유지하면서 스페이스하면 쉽게 발동
2) 1)번 내용을 응용하면 날카로운깃털 중 길을여는바람 회피화살 후딜캔슬 할 때 방향키 유지하면서 스페이스하면 바람타기가 쉽게 됨.
3) 연계스킬 
- 점프착지화살 


4. 회피폭발화살
1) 상황에 따른 커멘드
- 이동 중 : 우클릭
- 이동사격 중 : 이동방향에서 다른방향키 + 우클릭( 우클릭만 하면 바람모아쏘기가 나감)
- 돌격차기or회전차기 중 : 방향키 우클릭 (우클릭만 누르면 수호의검 나감) 
2) 연계스킬
- 점프착지화살 : 방향키를 안누른 채로 착지 전에 좌클릭
- 빠른2연속평타: 착지 후에 좌클릭
- 회피사격 : 착지전 방향키 누르면서 좌클릭
- 돌격차기or회전화살 : ↑F or F
- 회피착지화살 : 착지와 동시에 shift 누른상태로 우클릭
 ※중요한 콤보 - 회피폭발화살 - 회피착지화살 - 바람모아쏘기 풀차징
   - 쉽게 입력하는 방법 : 회피폭발화살 착지와 동시에 shift누른채로 우클릭 꾹~~누르고 있으면 바람모아쏘기 차징까지 연결이 된다. 단, 착지 전에 입력하면 회피폭발화살이 한번 더 나감 주의.


5. 이동사격  (커멘드: 방향키 누른채로 좌클릭)
※주의할 점: 대각선으로 방향키(↗↙↖↘)를 누른채로 하면 멈춘다. ←→ 이것만 됨 
- 이동사격 중 좌우클릭 - 바람모아쏘기/ 회피폭발은 우클릭만


6. 회피   (커멘드: shift+방향키)
1) 회피사격보다 스테미너를 적게 소모한다. 몹을 관통할 수 있다.
2) 옆으로 회피 연계스킬
- 점프착지화살,회피사격
3) 뒤로 회피 연계스킬
- 회피폭발화살,회피사격.돌격차기,회전차기,바람모아쏘기,숨을찢는화살


7. 회피화살  (커멘드: shift+방향키+좌클릭 or 평타1회 후 방향키+좌클릭)
1) 광역이며, 회피와 달리 몹을 관통할 수 없다.
2) 회피사격의 치명타 버프는 회피사격을 발사한 후 바로 지워진다.
3) 연계스킬 : 점프착지화살,바람모아쏘기,약점노리기,돌진차기,회전차기
4) 몇번 조작하다보면 SHIFT를 안눌러도 자동으로 나가는걸 알게된다. 하지만 누르고 쏘는 것 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SHIFT 방향키를 누를시 일단은 회피동작을 한다 이때 평타를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입력하여 공격을 할 수가 있고, 늦게 평타를 입력하는 경우 회피로 간주되어 몹을 관통할 수 있다.
 안누르는경우 무조껀 제일 먼저 화살이 나가면서 회피하며 몹을 관통할 수 없다.
  ※ SHIFT입력하여 늦게 평타를 입력하는 경우에도 치명타 버프가 생기므로 일반적인 평타는 절대 아니다.
5) 회피사격은 앞서 말했듯이 광역이고 약간의 경직을 주기 때문에 광역몰이를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8. 약점노리기  (커멘드: ↓좌클릭)
1) 광역이며, 거의 모든 스킬 뒤에 연계가 된다.(회피화살, 바람모아쏘기, 단명의화살 등)


9. 바람모아쏘기
1) 거의 모든 스킬 뒤에 연계되는 바람모아쏘기는 연계를 할 때 차징이 생략되며, 케릭터 밀림이 없고, 광역이다.(몹이 뒤로 날아가면서 자빠지는 넉백이 있다.)
2) 이번 패치로 EP소모가 절반정도 감소했다.
3) 좌or우로 이동하면서 연계되는 바람모아쏘기의 넉백 위력은 서서 쏘는것 보다 약하다. (EX: 좌or우로 회피 후 좌or우로 바람모아쏘기, 약점노리기 후 좌or우로 선회하는바람)
4) 평타 2회 발사 후 부턴 마우스 좌+우클릭으로 바람모아쏘기가 연계가 된다.(인터페이스에 뜸)
※풀차징 데미지가 툴팁의 설명과는 달리 너무 약하다. 버그같다..
-----------------------------------------------------------------------------------------------------

★ 패치전 사냥영상(날카로운 깃털이 원거리에서 사용가능)

 

영상내용>

영상 첫 부분에는 37레벨 이전에도 할 수 있는 돌진차기+스페이스의 기본적인 활용을 소개합니다.
0:04 밀려난 적에게 빠르게 거리를 좁히는 장면
0:09 원거리몹 점사 중 근접몬스터들이 붙었을 때 빠르게 앞 점프하여, 거리를 벌리는 장면

다음에 나오는 트롤소를 잡는 장면은 이전 영상에 날카로운 깃털 후딜 캔슬을 추가하여 넣었습니다.
0:23 날카로운 깃털 회피화살로 후딜을 캔슬 하는 장면

이 후 부터는 이 두가지를 회피폭발화살,바람타기 등의 공중스킬들을 조합해서 사냥하는 방법이 소개됩니다.
0:32 돌진차기+스페이스로 빠르게 몹들의 뒤를 잡는 장면
0:49 뒤로회피-돌진차기-스페이스-착지시 마우스로 화면돌려 회피화살로 백어택
1:00 돌진차기-회전차기-스페이스-앞점프
1:16 절벽아래로 밀려났을 때 탈출로 이용
1:25 돌진차기+스페이스 후 빠르게 뒤로 다시 자리를 잡는 방법(뒤로회피+회피폭발화살+좌클릭)
1:42 바람타기-좌클릭 콤보
1:51 돌진차기+스페이스-회피폭발-좌클릭-회피화살-바람타기-좌클릭
2:05 이동사격과 바람타기를 이용해서 몹을 모는 방법

2:23 후 부터는 위에 소개한 것들을 활용하는 것들 입니다.
----------------------------------------------------------------------------------------------------

★ 패치후 사냥영상 (날카로운 깃털이 회전차기 미타격시 사용불가)

 

영상내용>
0:03 몹을 벽에 밀어넣어 날카로운 깃털로 잡는 내용
0:50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회전차기를 오브젝트에 맞춰 날카로운깃털을 사용하는 내용
1:26 극:회피화살을 소개하는 내용

위 영상은 나오는BGM 가사와도 매우 잘 어울림.

------------------------------------------------------------------------------------------------------
끝으로....

 연계로 커멘드 입력시 다른 연계가 나가는 이유는, 연계와 연계 사이에 착지시점이나 후딜 모션의 타이밍에 따라 결정되는 스킬들이 달리 존재하기 때문이다.
또한 커멘드 입력시 shift가 두번 들어가거나 다음 커멘드도 좌클릭이라고 그냥 꾹 누르지말고, 뗏다 다시 입력해 주는 것이 좋다. 그래야 확실히 자기가 원할 때 원하는 스킬이 정확히 나간다.
그리고 몹은 가까이 다가와도 생각보다 빨리 공격하지 않는다.

 날카로운깃털 패치 이후 사냥이 다소 불편해졌다.  PVP때는 말할 것도 없다. 이 상황이 어려운 것은 거리를 벌려놓고 딜 할만한게 없기 때문인데, 지금 현재 바람모아쏘기 풀차징 데미지가 너무 약하다..길을여는바람과 비슷한 데미지가 나와야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터무니 없는 데미지가 몹이나 사람에게 뜬다.. 이것 하나만 수정해도 PVP때 좀더 레인져 다운 레인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