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먼저 현재 검은사막에서 이슈로 제기되고 있는 소위 “빨간코게이트” 관련하여,
모험가님들과의 소통이 부족했던 점 반성하며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이번 공지를 통하여, 소위 시세조작을 통한 은화 이동 행위에 대한 세부 조치 사항을 좀 더 상세히 안내드리고,

앞으로의 정책 변경 방향성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사건 발생 시의 계정(또는 아이디, 이하 계정) 공개 원칙에 관하여

 

검은사막에서는 게임 내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버그 및 어뷰징 행위에 대해서는

이슈 내역과 처리 결과 등을 세세히 알려드리고 개인정보보호법령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계정 리스트를 공개해왔습니다.

 

그러나, 현금거래 행위는 회사가 아닌 개인들 간의 분쟁이 존재하는 사항으로

회사가 개입하지 않는다는 내부 원칙에 따라 세세한 처리 과정 및 대상 계정을 공개하지 않았었습니다.


현금거래 관련 미공개 정책이 모험가님들께 더욱 혼란을 가중하고 있기에 내부 정책 변경을 신중하게 고민하였고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거래소를 이용한 비정상 은화 이동 건에 대한 상세 안내

 

최근 발생된 거래소 비정상 은화 이동 건은 유사한 시기에 총 3가지의 개별적 사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련 계정은 총 40개로 조사를 위한 임시 이용제한 이후 면밀한 조사가 진행되었고,
이의신청 과정을 통해 현금거래로 처리된 19건은 완료가 되어 12월 9일 공지로 안내해드렸습니다.

 

그외, 21건은 이의신청 기간 만료로 이번 공지에 21개 계정을 추가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1. 빨간코의 갑옷을 이용한 반복적 시세조작 및 비정상적인 은화 이동건

1) 조치: 영구 서비스 이용제한 20개 계정(이의신청 기간 만료) 

※ 최종 은화 획득 계정 1개와 작업 계정 19개

관련 대상자 다음 ID

 anc****

 dool*****

 jung*****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c****

 me****

 me****

 mec****

 

2. 무역마차 아이템을 이용한 현금거래건

1) 조치 : 현금거래 1차 30일 12개 계정 / 영구 서비스 이용제한 : 1개 계정

2)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게임 내 모든 이득 일괄 회수 조치

3) 복귀모험가 혜택 제외

관련 대상자 다음 ID

phnjj*******

psy****

kevin*****(네이버)

cka****

 wel*****

 wag*****

 hub*****

 ldw****

 hardcor********

 jaesu******

 mj****

 nam-s*******

 

 

관련 대상자 다음 ID

minhyeo******

 

3. 시칠의 목걸이를 이용한 거래소 시세조작 및 은화 이동건

1) 조치 : 현금거래 1차 30일 7개 계정
2)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게임 내 모든 이득 일괄 회수 조치
3) 복귀모험가 혜택 제외

관련 대상자 다음 ID

audw*****

jihu*****

 endu*****

ddadd******

rhdd******

eunsa******

myso******

 

3. 향후 방향성

검은사막은 1:1 거래가 가능하지 않은 게임으로 비정상적인 아이템 이동 등 게임 내 불균형을 초래하고

상대적 박탈감을 야기시키는 이슈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을 개정하고 거래소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내부 원칙을 고수하며 좀 더 신속하게 안내드리지 못했고 

그로 인해 사실이 아닌 내용이 확산되어 특정 모험가에게 편의를 제공한다고 보여진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모험가님들께서 혼동하시는 일이 없도록 조금 더 상세하고 신속하게 처리과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계정 공개의 범위에 대해서는 좀 더 명확한 기준과 범위를 마련하여 약관 개정 등을 검토하여

소비자의 권익과 알권리를 지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