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그래픽 등 기존 RPG와 차별화 요소 많아…"너무 어렵다" 한국서는 큰 인기 못 끌어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73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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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은 사실 굉장히 하드코어한 게임이다. 앞서 설명했듯이 순간이동 기능이 사실상 없다. 일부 아이템의 경우, 순간이동 기능을 제공하지만 굉장히 제한적이다. 이동을 위해선 걸어가거나 말을 타고 이동해야만 한다. 문제는 전투지역에 말을 둘 경우, 주변 몬스터가 와서 말을 공격한다는 점이다. 결국 안전한 주요 거점에 말을 놓고, 사냥터로 향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이동뿐만 아니라 전투, 생활 콘텐츠 등 모든 부분에서 검은사막은 쉽지 않은 게임이다. 다른 MMORPG들이 콘텐츠 소비 속도가 너무 빠른 것을 걱정하는 반면, 검은사막은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해 너무나 오랜시간이 걸리는 것이 걱정인 상황이다.

 

기자 역시 과거 출시 초기 검은사막을 한번 접했던 적이 있다. 그러나 몬스터에게 말이 몇번 죽고나서 홧김에 게임을 접었던 기억이 있다. 최근 다시 검은사막을 플레이하고 있는 중이다. 그때와 달라진 점이라면 이제는 좀 느긋하게 즐긴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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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게임과 달리 과감히 개인거래를 삭제하고, 포탈과 같은 편의 시스템도 배제하는등 독특한 방식의 시스템을 구축한 검은사막을 살펴보는 기사입니다.

 

느긋하게 즐겨볼것을 권하고 있네요.

 

이하 전문 링크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73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