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패치후.
아래가 패치전입니다.


패치전 40타 41타는 비교대상이 안되는듯해 최대한 비슷한 타수로 비교했습니다.
패치 약 3일전에 찍어둔거라 템셋 변화는 없습니다.

두번 다 창사팟, 성채2넴 기준입니다.

연마 집약 사용 안했습니다.

결과는
굳이 속사 쏠때 마우스 돌려가면서 일일이 맞출 필요가 없었습니다.

비충 광선으로 폭파가 발생하다보니 실력에 무관하게 쿨마다 쓰기만하면 평균적으로 35타에서 36타 정도는 나오는듯합니다. 몇바퀴 못돌아봐서 아직 정확하겐 모르는상태입니다. 4회 평균이고, 더 돌아봐야 알수있겠지만 일단은 35~36타 정도로 생각하고 해보겠습니다.

패치전에 비해서 타수는 낮아졌다고 봐야합니다, 굳이 파편 타수를 높이고자 한다면 꾸준히 평타를 섞는수밖에 없긴한데 그럴필요성은 못느끼겠네요.

물론 굳이 속사 감아가면서 타수를 41타 42타씩 나오게 해도 애초에 1타당 데미지 자체가 낮아서 의미가 크게없으니 타수가 낮아졌다한들 폭파편의성이 좋아진게 더 좋다고 느껴지네요, 낮아진타수는 섬빛 버프로 메꿔지기도 하니까요.



데미지 증가량은 성채 총데미지 45억 기준 총데미지의 1~1.3% 내외로 보입니다.

섬빛 버프가 섬빛을 누르는 순간 발동되는 형태라 버프지속은 5초지만 역류캔까지 한 순간 3.5~4초 정도 남는것으로 보입니다.

버프 활용은 폭격 융단으로 생선된 파편을 섬빛으로 폭파 + 역류캔 후 시폭 광선 사용으로 시폭으로 생성된 파편을 광선으로 폭파시키는것 정도가 버프활용의 끝인듯 합니다. 극한으로 단련된 유저라면 역류캔후 시폭광선 비미비미 비충펑까지 버프에 우겨넣을수....있.......? 어렵겠죠 아무래도..?

버프동안 터트리는 파편은 아무리 많이쳐줘도 10개입니다.
실질적으로 7개 정도 되는거같아요 그냥 넉넉하게 계산하기 편하게 10개로 잡았습니다.

네임드당 2회 쳐도 20개.. 대충대충 계산해서 최대크리데미지 547만을 섬빛버프가 활용됐을때 파편의 폭파데미지라 생각한다면 2회 20개의 폭파기준 약 7300만 정도가 버프로인한 추가데미지가 되는겁니다.

대충 1.6% 정도 데미지 증가되네요

이것도 아주아주 운이좋게 버프동안 10개를 터트렸다고 가정했을때나 이렇고 실질적으로는 그보다 더 낮은경우가 더 많을거라 생각한다면.......

+ 패치전 40타씩 쳤을때를 생각하면.....? 더더욱 데미지 증가율은 낮아지겠죠..?

그냥 편의성 패치일뿐이네요.
건의게시판보고 떡상된줄알고 엄청 설렜자너........
애초에 화욜에 패치노트 봤을때부터 별거없는데..?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었지만 hoxy....? 하면서 설레했는데ㅜ^ㅜ


집약 2배는 뭐........ 비미 15% 포기할만큼 메리트는 없는거같은데 개방도 안돼있어서 실험도 못해봤어요.



-추가
제기준 43타 까지도 나옵니다 3분 기준
약 +1억 정도 데미지 올랐어요 평균적인 35타 기준으로
2%가 넘습니다 상향이맞아요 섬빛을 한대 더 치는 느낌이니까요
상향이 아니라는 식으로 전달된거같은데 편의성이 더 크게 다가오고
타수가 전이랑 크게 다르지않다는 느낌일뿐 상향은 맞습니다
의견이 갈리는거같은데 패치전에비해 타수가 10타씩 오르신분은 확실히 상향 체감이 들꺼고
아니면 상향이지만 크게 영향을 미칠정도까진 아니다

"현재기준으로요"
앞으로 사이클이 바뀌든 뭔가 다른 꿀팁이 나와서 타수를 더 올릴수도있겠지만
현재 한정된 횟수내에서의 실험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전달합니다

아 또 추가로 섬빛 3배 너무 큰데? 라는 말씀도하시던데
융단폭격 3배 폭파가 섬빛으로 넘어갔다는 개념에 더 가깝습니다
물론 융단으로 터트리는것보다 조금 더 터트릴수 있게 된거죠 이것도 상향이에요

패치 전후 타수 이미지를 추가로 좀더 첨부합니다.


이게 패치전



이게 패치후 입니다

템셋 변화는 어느정도 있습니다, 클탐은 최대한 3분20초 전의 경우만 뽑았습니다

템셋 변화가있고 기본딜량이 패치후에 많이 올라갔음에도 불구하고
제기준에서 전체적인 총 데미지량에서의 영향력은 크지않다는겁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모든 마공사유저가 편안하게 파편을 터트릴수있다는 점에서
편의성면에서 아주 좋은 패치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