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부터 제가 아는팁에 대해서 공유

 

 

1. 근성연타 사용시 쿨타임 표시에 4초 라는 숫자가 남을때까진 마지막 막타가 가능함 3초가 남을경우 안들어감

- 한마디로 근성연타 2타 들어간후 약간 무빙하다가 막타가 가능하다는 뜻

 

2. 공격속도 문장 터졌을때 및 기존 공속이 빠를시에 회피공격 , 긴급회피의 시전시간이 짧아지나 지속시간 또한 짧아짐

- 피하는 속도 잘맞춰야함.. 까딱하다간 푹찍푹찍

 

3. 그림자분신 + 로또의외침으로 쿠마스 끊어주기가 미.친듯이 적은 확률로 가능하긴함 (안하고말지.. 정령한테 헬프)

 

4. 미궁에서 죽을 확률이 적을 경우 흰템인내 4개보다는 도전자의의지 4개가 더 낫다고봄

- 체감상 그런걸수도 있지만 다른 조사 결과들도 보면 도의 4개가 낫다고 생각

 

5. 검투사의경우 솔플시에 도전자의 위용 보다는 뒷크리세팅이 더 좋다고 본다 (최소 도분+비열)

- 뒤를 잡고 칠 수 있는 확률이 어떠한 캐릭보다 높을 뿐더러 그 데미지가 만만치않음 특히 딸피사냥까지한다면 더더욱

 

6. 검투사 맷집버프(강철의결의)의 경우 방어력이 높을수록 더욱 효율이 높아진다

- 고강 , 고레벨이 될수록 더욱 효과가 높음 : 방어력에 비례하기때문..

 

7. 다른캐릭들의 경우 스페이스바 때리면서 하는 연계기 사용이 가능할지 모르나.. 경험해본 검투사는 그런거 없음

- 스페이스바 이거 못없애나.. 아오빡쳐

 

8. 미궁막보 뛰어서 내려찍기의 경우 도발난무를 쓰면 생존이 가능함 (삽질해서 쿨없을때 사용할만함)

 

9. 필살의의지 그런거 배우지 않는다 (문장까지박은사람.. 풉)

 

10. 자신들이 아는것도 공유해봅시다

 

아 뭐 막상 쓴다고 쓰긴했는데 좀더 쓰고싶은데 지금 기억나는게 이것뿐이네요

 

몹들 패턴은 진짜 미.친듯이 연구해서 빠삭하다고 자부할 수 있고

 

몹들 각각 패턴 전모션 , 후모션 등 연구해서 동영상 첨부해서 올리고싶은데

 

저는 오늘로서 한 3개월간 게임 못하겠네요 .. 기술교육원 입소라

 

검투분들 화이팅 하시구요

 

3개월 이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팁들 공유해봐요 안그래도 힘든데 같이 좀 먹고살아보아여

 

- 피빕시 팁도 달아 볼게요 써놓고 보니 피빕팁이 없네요

 

1. 정령, 사제에게서 락온이 들어올경우 정령의 경우는 락온 들어온 직후 바로 회피공격, 사제는 조금있다가 회피공격

- 처음에 들어오는 락온은 거의 무조건적으로 매즈임 매즈도 회피공격, 긴급회피로 피해지나 긴급회피는 지속시간이 짧음

   그런고로 회피공격을 써줬을때 회피할 확률이 무척 높음

 

2. 단체전에서 검투사의 역할은 상대 힐러 스토킹.. 레알 이거뿐이기도 하고 이게 크기도 하고

- 상대힐러가 사제일경우는 무난하고 정령일경우 좀 빡치는데 섬광탄의 경우 손(오른손이지싶음)을 보면 흰색 공을 쥐는 모션이 있음 그 모션을 취할때 회피를 해주면 되긴 하는데 솔직히 말은 쉽지 딱히 쉽진않음

더군다나 사용중에 캔슬시키고 무빙도 가능하므로.. 잘하는사람 만나면 몹시화남

 

3. 상대가 정령일경우 텔레포트가 빠진 후에 접근할 것. 그래야 매즈 혹은 섬광탄의 낭비를 강요해줄 수 있음

 

4. 상대가 원거리 캐릭일경우 회피하는 스킬들이 빠진후에 접근해서 충격의외침을 써줄것

- 회피기가 있을때는 충격의외침 써먹기가 무척 난해함. 그러니 근접 평타 해주다가 상대가 빠져나가려고 회피하는순간 따라가서 충격의외침

 

5. 충격의외침이 들어갔을 경우 뒤로 천천히 돌아가서 몰아치기 써주는게 좋음

 

6. 자신이 개피일경우에 충격의외침이 들어갔다고 근성연타 넣지말고 몰아치기 쓴 후에 상대가 도망가기 시작하면 따라가면서 근성연타 쳐주는게 좋음

 

7. 궁수의경우 어느정도 상대해보다보면 상대 차지타이밍이 눈에 들어옴 경험을 많이 해보라고밖에 말할수 없는데

대개 큰 한방을 노리므로 차지를 좀 오래함 (보통 3번이상 모으고 쓰는데) 이때 긴급회피를 써주면 그거 끝나는 타이밍을 노려서 바로 공격이 들어옴 그러면 긴급회피에 이어서 바로 회피공격을 써주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회피가능

 

8. 무사가 근접하는 경우는 스턴기를 쓰러 올 때 뿐임. 무사가 근접할경우 긴급회피 혹은 회피공격으로 첫 스턴을 피해 준 후에 평타경직싸움 및 로또의외침을 이용한 싸움으로 유도 (어차피 대개의 무사 검투전은 딸피막타전)

 

9. 법사&궁수전에서 미리 매즈 혹은 스턴덫 깔고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멀리 도망을 가거나 혹은 그림자분신 깔아놓고 긴급회피로 거기서 빠져나오는것을 추천함

 

10. 대정령전은 이기기가 정말정말정말정말 힘드나 단한가지 이길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상대 텔포 이후에 따라붙어서 끝없는 평타에 잘따라주는 넉백이 붙으면 가끔씩 이길 수 있음

 

11. 대 광전사전은 뭐 그냥 무난히 이길 수 있음 푹찍만 조심해주면 됨 회피공격보다는 긴급회피를 먼저쓰고 긴급회피 했을때 상대가 아직 차징중이라면 한 1-2초 있다가 회피공격을 해주면 내 아래에서 땅을 찍어대는 광전을 볼 수 있음

 

12. 대 검투사전에서는 화면을 옆으로 놓기보다는 수직으로 위에서 보는것을 추천함 어차피 로또의외침 싸움이기때문에 외침 모션 캐치가 용이하기 때문

 

13. 궁수 , 법사전의 경우는 대개 딸피 뒷크리막타 라던가 하는경우로 끝나는 경기들이 많음 끊임없이 거리를 좁혀주고 평타경직을 줘야함. 단지 궁수전에서는 발차기 쿨이 짧으므로 중간중간에 발차기 날아올때 회피를 해줘야함

발차기의 경우 2번째 발차기 들어오는 시점에 스턴이 들어오므로 첫번째 발차기 모션을 빠르게 캐치했을 경우 회피가능

 

14. 상대의 뒤를 졸졸졸 따라가는경우 약 4-5m 정도의 거리라면 투지의 일격으로 한방 박으면서 접근 가능함 투지의일격시 어느정도의 확률로 다운판정도 뜰 수 있으므로 아슬아슬한 거리라면 투지의일격을 써볼것 (그외의 상황은 보통 초근접이므로 투지의 일격 자체가 박히는 경우가 드뭄 . 내피날려가면서 상대 피도 못날릴바에 걍 안쓰는게 나음)

 

15. 돌진베기의 경우 에임을 상대에게 맞출경우 상대가 이동을 해도 그곳으로 따라서 달려감 그러니 막 쓰지말고 상대에 에임을 둔 후에 사용할것

 

16. 피빕시 상대캐릭이 엘린등의 작은 캐릭일경우 에임을 정확하게 해당캐릭에 두고 근접했을때 맞지않음 살짝 에임을 빗겨서 대고 몰아치기 등의 스킬 사용시 맞을 확률이 높음 (기본적으로 제가 캐스타닉이라 데미지가 잘안들어감 ㅠ_ㅠ)

 

17. 대창기사전시 상대 창기가 방어높고 무기까지 좋으면 절대 이기기가 힘듬..

회복흐름보다는 인내 4개가 더 나으며 창기가 그냥 어느정도 일 경우는 이길가능성이 있음 (50:50정도) 완방을 써도 몰아치기 한방이면 풀리니까 겁내지말고 몰아치기로 깨뜨리고나서 패다가 긴급회피로 뒷쪽으로빠진뒤 스턴기 넣고 몰아치기 넣어주는게 좋음 스턴넣고 뒤에서 몰아치기 쓰는게 창기사 피깍는 방법. 혹은 딸피때 근성연타로 피빼는것도 가능함

어차피 창기사전은 개싸움에 이기기 힘드니.. 별로 추천하지않음

보면 포획에 이은 스턴기로 피를 쭉 빼니까 포획 최대한 피해주고 근접해서 치는척 하다가 회피 해주면 스턴기를

허공으로 보내버릴 수 있음

 

일단 생각나는 것은 이정도 . 생각나면 더 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