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298774/8-3-ptr-build-32712-corruption-affix-tuning-replaced-20-corruption-effect

일부 타락 효과의 이름이 바뀌고 조정되었습니다.

타락의 눈은 타락 지대를 대체하는 새로운 효과입니다.


20 타락 효과 타락 지대에서 타락의 눈으로 변경

타락의 눈: 기술과 능력 사용시 일정 확률로 8초 동안 타락의 눈을 소환합니다. 눈의 범위 내에 있는 동안 2초마다 점차 증가하는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와 피해량은 타락이 높아질수록 증가합니다.


40 타락 효과 - 원대한 망상

원대한 망상으로 소환된 저 너머의 존재가 플레이어를 추격하는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너프되었습니다.

원대한 망상: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저 너머의 존재가 소환되어, 8초 동안 당신을 추격합니다. 그것의 속도는 타락이 높아질수록 증가합니다.


60 타락 효과 - 쏟아지는 재앙

20 타락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똑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쏟아지는 재앙: 저 너머의 존재에게 공격당하면 즉시 움켜쥐는 촉수와 타락의 눈이 적용됩니다.


80 타락 효과 - 불가피한 파멸

80 타락의 이름이 기어오는 죽음 (Creeping Death)에서 Inevitable Doo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효과는 같습니다.

불가피한 파멸: 받는 모든 피해량이 증가하고, 받는 치유량이 감소합니다. 타락이 높아질수록 효과가 증가합니다.



타락 이로운 효과 수치 조정


광역회피 (광역회피가 가속의 n%와 동일한 양만큼 증가합니다.)

1등급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
2등급 효과가 6%에서 8%로 증가.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 (극대화 효과를 발휘한 피해량과 치유량이 n%만큼 증가합니다.)

모든 등급에서 이제 치유량에도 적용됩니다. (* 1등급 2%, 2등급 3%, 3등급 4%)


치명타 및 극대화 (모든 장비와 효과에 의해 증가하는 치명타 및 극대화 수치가 n%만큼 증가)

1등급 효과가 2%에서 3%로 증가


가속 (모든 장비와 효과에 의해 증가하는 가속 수치가 n%만큼 증가)

1등급 효과가 2%에서 3%로 증가
2등급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
3등급 효과가 4%에서 6%로 증가


Glimpse of Clarity 

주문과 능력 사용시 일정 확률로 Glimpse of Clarity를 얻어 다음에 시전하는 한 개의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이름이 Flash of Clarity에서 변경, 효과가 다음 3개의 주문을 2초만큼 감소시키는 것에서 1개의 주문을 3초 감소시키는 것으로 변경. (* 이 효과는 무조건 3등급)


특화 (모든 장비와 효과에 의해 증가하는 특화 수치가 n%만큼 증가)

1등급 효과가 2%에서 3%로 증가
2등급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
3등급 효과가 4%에서 6%로 증가


유연성 (모든 장비와 효과에 의해 증가하는 유연성 수치가 n%만큼 증가)

1등급 효과가 2%에서 3%로 증가
2등급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
3등급 효과가 4%에서 6%로 증가


무기에 붙는 타락 수치 변경점


이제 타락한 무기들은 각각 다른 수치의 타락을 갖습니다 (기존엔 25로 전부 동일). 이제 무기에 붙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치의 타락은 75라는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 보르즈 요칼: 35 타락 
  • 파라로스 - 제국의 꿈: 25 타락
  • 스케울 바즈: 25 타락
  • 안지그 브라: 25 타락
  • 속삭이는 기괴한 활: 25 타락
  • 마르코와 - 정신을 꿰뚫는 자: 25 타락
  • 일기노스의 눈자루: 50 타락
  • 파멸의 시간: 75 타락
  • 쿠오르 느리에스: 25 타락
  • 검은 제국의 파편: 35 타락
  • 샤글라요스 - 천공의 원한: 50 타락
  • 재생의 은총: 25 타락


각 무기의 효과

파멸의 시간 (양손 힘 도검) - 공격시 일정 확률로 황혼의 황폐 광선을 발동시켜, 전방의 모든 적에게 당신의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쿠오르 느리에스 (민첩 장창) - 피해를 주는 기술이 메아리치는 공허를 중첩시킵니다. 중첩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메아리치는 공허가 붕괴하여, 중첩이 전부 사라질 때까지 1초마다 주위의 모든 적에게 당신의 생명력의 1%만큼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검은 제국의 파편 (민첩 단검) - 공격시 일정 확률로 정신의 채찍을 사용하는 촉수 하나를 소환해 10초 동안 매초마다 대상에게 1093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샤글라요스 - 천공의 원한 (지능 한손 도검) - 주문과 기술 사용시 일정 확률로 주위의 대상 하나를 무한한 별로 강타해 x의 비전 피해를 주고, 당신의 무한한 별로 받는 피해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생의 은총 (민첩 장착 무기) -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살아있는 촉수로 후려쳐 (전투력의 30%)의 암흑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6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보르즈 요칼 (지능 한손 둔기): 공허의 의식을 얻어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20초 동안 모든 보조 능력치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주위에 공허의 의식이 부여된 아군이 최소 2명 있으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보르즈 요칼 효과는 오역인데 이렇게 번역되어 있어서 그대로 씀 그냥.. 실제로는 매초마다 10씩 20초 동안 증가하는 거)

파라로스 - 제국의 꿈 (힘 한손 도검): 공격 능력 사용 시 이글거리는 불길 중첩이 쌓입니다. 30번 중첩되면 불타는 숨결을 내뿜어 전방의 모든 대상에게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스케울 바즈 (힘 양손 도끼): 흑요석 피부를 얻어 방어도가 5%만큼 증가합니다. 전투 중일 때,30초마다 흑요석 파괴로 폭발을 일으켜 2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방어도의 300%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안지그 브라 (민첩 지팡이): 자동 공격 시 25% 확률로 대상의 영혼을 물어뜯어 생명력의 2%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같은 양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속삭이는 기괴한 활 (활): 자동 사격 시 무작위 사냥꾼 능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마르코와 - 정신을 꿰뚫는 자 (지능 한손 도끼): 정신의 진정한 잠재력이 개화하여, 주문이 번뜩이는 통찰력을 부여합니다. 항상 지능이 1%에서 8%만큼 증가합니다.

일기노스의 눈자루 (마법봉):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형언할 수 없는 진실을 드러내, 12초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PTR에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데이터로 발견된 변경점

일기노스의 눈자루 (마법봉):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형언할 수 없는 진실을 드러내, 10초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현재 12초 동안 20%)

파멸의 시간 (양손 힘 도검): 공격시 일정 확률로 황혼의 황폐 광선을 발동시켜, 전방의 모든 적에게 당신의 생명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현재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