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빠른 속도를 지닌 말이 화제로 떠오르면서 많은 유저들이 말을 포획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하지만 한 번 시도에 1,500골드라는 큰 돈이 필요한 것에 비하면 길들이기가 쉽지 않은 편이라 돈과 시간을 허비하고 결국 말을 획득하지 못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하지만 골드만 있다면 확률에 의존하지 않고도 말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마시장을 이용하는 것이다. 마시장은 말 그대로 유저들이 포획한 말을 거래하기 위한 시장으로, 이미 여러마리의 말을 소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말을 팔고 금화를 얻을 수도 있고 말이 없는 유저라면 포획에 나서지 않아도 골드를 지급해 말을 쉽게 소유할 수 있다.


▲ 유저간 말 거래를 중개해주는 마시장을 이용해보자



▣ 말을 팔고 대금을 수령해보자, 판매 등록

먼저 말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말을 소유하고 있는 유저가 말을 마시장에 등록해야 한다. 말을 마시장에 등록하려면 마구간지기에게 다가가 마구간을 열고 말을 맡긴 뒤 클릭해 마시장 등록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축사에서 꺼내놓은 말은 마시장에 등록할 수 없다.


마시장 등록 버튼을 누르면 가격이 표시되는데, 기본적인 가격이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말을 판매하기 위한 '최소금액'이다. 말의 종류에 따라서 이 최소금액이 다른데, 능력치가 다소 낮은 회색말의 경우 마시장 등록 시작가격이 20,000골드이며 높은 스태미너를 지녀 인기를 끌고 있는 붉은 말의 경우 시작 가격이 70,000골드다.


등록 시작가 아래로는 판매가격 입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말이지만 싸게 팔겠다라는 판매방식은 불가능하다. 다만 마시장에 말을 등록하는데는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시장에 등록하기 위한 부담은 없는 편이다.


시장에 판매 등록한 말은 마구간에서 하단의 마시장보기 버튼을 누르면 뜨는 창에서 내 등록 목록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시장에 말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소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판매를 중지할수도 있다.


마시장에서 말이 판매되면 마구간지기를 통해 대금을 수령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마시장보기 ▶ 내 등록 목록을 클릭하면 판매하고 있던 말의 우측 버튼이 취소가 아닌 수령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령 버튼을 누르면 인벤토리로 바로 골드가 들어온다.


▲ 말마다 판매 등록 시작가격이 다르며, 시작가격 아래로는 입력할 수 없다

▲ 판매중인 말의 목록을 확인하려면 마시장에서 내 등록 목록을 확인하자

▲ 말 판매가 완료되면 대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말을 판매할 때는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먼저 말의 판매 수수료는 10%로 판매가 완료된 후 대금을 수령할 때 10%를 제한 금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지역의 중심마을을 제외하고는 마시장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발레노스령에서는 벨리아 마을, 세렌디아령에서는 하이델 마을에서만 마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부 경비캠프, 글리시 마을을 비롯하여 거점의 마구간에서는 마시장을 사용할 수 없다.


이외에, 말이 해당 마구간에 맡겨져 있지 않으면 '해당 지역에 맡겨진 말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마시장에 등록할 수 없다. 글리시 마을 마구간에 들어가있는 말은 하이델에서 마시장에 올릴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말을 등록하고 싶다면 해당 마을의 마구간으로 말을 데려와야 한다.


마지막으로 말이 교배시장에 등록되어 있다면 '마구간에 있는 말이 아닙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며 역시 마시장에 등록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 판매 수수료는 10%며 대금 수령시 수수료를 제하고 골드가 들어온다

▲ 다른 마구간에 맡겨진 말은 마시장에 등록할 수 없다




▣ 말의 종류와 보유 스킬에 주의하라! 말 구매 안내

다소 복잡한 판매와 달리, 마시장에서 말을 구입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마시장에 들어가서 원하는 말을 구매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말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주의해야 하는 것은 말의 종류다. 마시장에서는 말의 레벨, HP, 스태미너, 최대 하중과 보유 스킬, 판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 특히 주의해야 하는 것이 스태미너와 보유 스킬이다.


스태미너가 모두 소진되면 말이 달리기를 할 수 없고 걸어서 이동하기 때문에 스태미너 최대치가 높은 말일수록 먼 거리를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셈이다.


보유 스킬의 경우엔 전투에 영향을 미치는 앞발찍기, 뒷발차기를 비롯하여 빠른 이동을 돕는 전력질주, 시작가속, 드리프트 등의 능력이 있으니 구매 시 원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구매하도록 하자. 다만 전력질주는 가장 인기있는 능력치인만큼 말의 가격이 상승하는 요인이니 잔고를 잘 살펴봐야 한다.


▲ 구매 시 말의 능력치를 잘 보고 구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