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마력의 수정을 비롯하여 각종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퀘스트가 추가됐다. 흑정령을 통해서 지급받을 수 있는 특수 의뢰가 그것들이다. 특수 의뢰를 완수하면 퀘스트별로 '보스 소환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해서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 이때, 소환된 보스는 흑정령 협동 퀘스트에서 만났던 보스보다 훨씬 강력하며, 퀘스트 보스와 달리 은화, 아이템 등을 드랍하며 운이 좋다면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추가된 특수 의뢰는 1등급과 2등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등급별로 각각 3개의 퀘스트가 분포해있다. 이때 1등급 의뢰는 하루에 한 번, 2등급 의뢰는 한 주에 한 번 클리어할 수 있는데, 각 등급 의뢰는 기간 내에 1종류만 클리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등급 의뢰의 경우 세 종류의 의뢰를 각각 하루에 한 번씩 완수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셋 중에 하나만 골라서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이다.


등급별로 의뢰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1등급 특수 의뢰에는 메디아 추방세력 소탕 / 거인족 소탕 / 세렌디아 신전 소탕이 있다. 메디아 추방세력 소탕은 크론성터에서 패잔병 300마리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로 보상으로 임프 대장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거인족 소탕은 게아쿠 평원의 거인족 300마리를 처치하면 되며 제단 임프 대장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세렌디아 신전 소탕은 세렌디아 신전의 사제를 300마리 처치해야하며 고블린 족장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2등급 특수 의뢰는 되살아난 공포 / 버려진 수도원의 음모 / 크자카 신전이 존재한다. 되살아난 공포는 헥세 성역의 해골을 500마리 처치하는 것이 목표며 헥세 마리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버려진 수도원의 음모는 수도원 지하의 몬스터 500마리를 처치해야하며 우둔한 나무 정령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크자카 신전의 경우 크자카 신전의 몬스터를 500마리 처치해야하며 수도원 우두머리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 특수 의뢰 간단 정리



▲ 운이 좋다면 보스 처치 보상으로 무한 마력의 수정을 비롯해 블랙스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한 등급에는 3개의 퀘스트가 포함되며, 하나를 클리어하면 기간내에 다른 둘은 진행할 수 없다



특수 의뢰를 완수하고 보스 소환 주문서를 획득했다면 이제 사용할 차례다. 보스 소환 주문서의 사용법은 흑정령 협동 퀘스트에서 얻은 그것과 동일하며, 인벤토리 창에서 우클릭을 해서 사용하면 된다. 소환서 사용 시 보스 소환 지역에 있다면 바로 보스를 소환하게 되며, 소환지역이 아니라면 소환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빛 기둥이 표시된다.


보스의 전투력은 흑정령 협동 퀘스트와는 사뭇 다르다. 1등급 특수 의뢰를 완수하고 받은 소환서로 소환하는 보스는 3인 이상 파티를 권장하며, 2등급 특수 의뢰를 완수하고 받은 소환서로 소환하는 보스는 5인 파티를 권장한다. 앞서 특수 의뢰 자체는 혼자서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지만 보스를 처치하는 것은 파티를 구성하고 클리어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외에 보스를 사냥할 때 팁도 한 가지 있다. 기본적으로 특수 의뢰는 1등급의 경우 하루에 한 번, 2등급은 일주일에 한 번 클리어할 수 있지만 보스를 처치하는 것은 몇 회든 가능하다. 즉 5명 풀파티를 구성하고 2등급 특수 의뢰인 크자카 신전을 각각 클리어했다면 5명의 파티원 각각이 수도원 우두머리 소환서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소환서 사용은 퀘스트 진행과는 관련이 없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5인 파티 구성 시 보스를 5번 잡을 수 있는 셈이다.


이때 한 가지 조심해야하는 부분은 보스 소환서를 사용하는 사람은 반드시 파티장인 상태여야한다는 것이다. 파티장이 아닌 유저가 보스 소환서를 사용하는 경우 아이템은 사라지지만 보스가 등장하지 않는다. 또한, 모든 보스는 비전투 상태에서 2분이 지나거나 소환된지 30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시간내에 공격 및 처치에 성공해야 한다.


▲ 소환서를 사용하면 보스 소환지역을 자동으로 안내해준다

▲ 단 한 방에 사망할수도 있으니 주의하면서 전투를 치루자



◆ 특수 의뢰 종류별 처치 대상 몬스터 위치 및 보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