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의 영주를 결정하는 검은사막의 점령전이 매주 토요일 20시에 진행된다. 점령전이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되면서 준비를 위한 길드의 움직임도 분주해질 전망이다. 점령전은 최후 1개의 성채 및 지휘소가 남지않는 이상 최대 3일간 진행되기에 사전준비부터 시작해 전투가 길어질 경우까지 대비해야 한다.


점령전 룰은 동일하게 진행되는 것으로 보인다. 각 길드는 칼페온 직할령에는 지휘소, 세렌디아 자치령이나 발레노스 자치령에는 성채를 건설해 점령전에 참전할 수 있다. 점령전이 시작되면 자신이 속한 길드의 지휘소 또는 성채를 지키며 다른 길드의 지휘소 혹은 성채를 공격하여 파괴시키면 된다. 만약 3일간의 전투 끝에도 영주가 결정되지 않는 경우 해당 지역은 주인이 없는 해방 상태로 전환된다.


세금 마차의 경우에는 점령전이 시작되기 하루 전 날인 금요일 오후 8시에 출발한다. 세렌디아 자치령과 발레노스 자치령에서 칼페온 직할령으로 보내는 지역세가 담긴 마차다. 마차를 공격하면 은화가 드랍되며 이를 이용해 재화를 벌어들일 수 있지만 캐릭터의 성향치가 감소하며, 영지를 차지한 길드의 호위 병력과 마찰이 빚어질 수 있음에 유의하자.


최근에 추가 된 신규 서버인 세렌디아는 현재 점령전 대상 서버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추후 일정이 공지 될 예정이다.


■ 서버별 점령 현황



■ 서버별 점령전 일정 (세렌디아 서버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