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단위로 PVP를 즐길 수 있는 3:3 파티 결투 시스템이 등장했다.

3:3 결투 시스템은 기존의 결투장이 아닌 독립 된 공간에서 진행 되는 방식이다. 때문에 결투를 진행하는 대상 외 다른 이들이 난입하여 방해를 할 수 없는 구조라 할 수 있다.




3:3 전투를 위한 결투장은 결투신청 시스템을 통해서만 진입이 가능하다. 다른 캐릭터와 파티를 맺으면 좌측 상단의 파티 메뉴에 결투 신청 버튼이 생성된다. 결투 신청은 파티장만 가능하며 클릭 시 자동으로 매칭 대기열에 등록된다.

결투 신청을 통해 대기열에 등록하면 대기 중인 팀과 전투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안내 창이 파티 메뉴 하단에 등장한다. 대기 중인 팀은 자동으로 실시간 갱신이 되는데, 해당 채널에서 대기 중인 파티가 10개 이상인 경우 곧바로 매칭이 이루어진다. 만약 대기 중인 파티가 10개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20분에 한 번씩 매칭이 이루어진다. 파티원이 3명이 아닌 경우에는 결투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며 남은 시간은 결투신청 안내 창을 다시 열어야 갱신된다.


▲ 3인 파티를 맺은 후, 파티장이 결투 신청 버튼을 누르면 대기열 등록 완료!


다른 파티와 결투가 매칭되면 파티에 속한 캐릭터는 알티노바 투기장으로 일제히 소환된다. 알티노바 투기장은 일종의 인스턴스 지역으로, 각 파티에 속한 6명만이 입장하여 마주하게 된다.

알티노바 투기장에 처음으로 소환되는 곳은 상대방의 정보를 알 수 없는 파티별 대기실이다. 모든 참가자가 대기실로 이동될 때까지 대기실은 문이 닫힌 상태로 유지되며, 대기실의 문이 열려야 투기장으로 진입할 수 있다.

결투 대기 중에는 미리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켜 놓는 것이 좋다. 결투장으로 소환되는 시점에 생명력이 소모되어 있었다면 전투 시작 시 자동으로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고 소모된 상태 그대로 결투를 시작하게 되므로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결투장에서는 생명력 회복 물약 등의 소모품을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입장 전 소모된 생명력을 결투장 대기실로 소환된 뒤 회복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인스턴스 지역으로 구성된 알티노바 투기장에서 3:3 전투가 펼쳐진다


투기장에 진입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되는 것은 아니다. 약간의 대기 시간이 있어 이때는 공격이 불가능하며, 결투장 내로 진입한 상대방의 모습을 미리 확인하는 것은 가능하다. 투기장 진입 후 약 10초가 지나면 '결투 시작'메시지와 함께 공격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 이때가 본격적인 전투의 시작이다.

전투는 한 파티가 전멸할 때까지 지속된다. 승자팀과 패자팀이 결정되면 결과 창이 1분간 노출 되며 이때에는 투기장 안에서 이동, 상대 파티와의 대화도 가능하다. 전투 중 사망했던 캐릭터는 자동으로 모든 생명력이 회복되면서 부활하지만 살아남은 캐릭터는 자동으로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는다. 전투 종료 후 1분이 지나면 각 캐릭터가 소환 전에 위치했던 곳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3:3 파티 결투 시스템은 시범 경기로 운영되며, 이 기간 중에는 결투 결과를 나타내는 점수 확인 기능과 랭킹, 보상 등의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 전투는 한 파티가 전멸할 때까지!
완료 후에는 소환 전 위치로 다시 되돌아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