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매화의 각성 무기, '화월창'이 오는 5월 12일(목)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는 화월창을 사용하여 전투하는 매화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매화는 화월창을 활용하여 전방의 적들을 향해 화려한 연속 공격을 가할 수 있다. 공격 리치 또한 길어 제자리에서 이동하지 않고도 떨어진 적을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화월창은 기본적으로 전방 찌르기 공격을 특기로 하지만, 주변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들도 마련되어 있다. 매화를 중심으로 창을 휘두르며 주변 적을 견제하거나 냉기를 담아 좌우 넓은 범위에 걸쳐 피해를 주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기동성도 뛰어나다. 화월창 사용 중에도 전방이나 후방으로 추격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각성 무기 스킬 중 하나인 서리불꽃을 이용하여 순삭간에 전방으로 이동하여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다.

주 무기인 도검과의 연계도 고려되어 있다. 도검 스킬인 붉은 달을 사용한 다음, 스킬이 끝남과 동시에 바로 화월창으로 스위칭하여 빈틈 없이 공격을 이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외 영상의 마지막에는 닌자의 각성 무기 모습도 살짝 공개됐다. 유저간담회 현장에서 공개된 컨셉 일러스트대로 다수의 검을 장착하고 있는 모습이며, 닌자의 각성 무기 업데이트 날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매화 각성 무기의 배경 스토리


▲ 화월창 스킬 트리


▲ 화월창의 주요 스킬, 전방 공격 뿐만 아니라 이동기, 주변 공격 스킬도 확인할 수 있다


▲ 각성 의뢰는 흑정령에게서 시작된다


▲ 이후 이고르와 대화하며 각성 의뢰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