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신규 악기 '비명 엔트 심벌즈가' 등장했다. 심벌즈는 피리, 기타, 북에 이은 4번째 악기로 크면서도 높은 음역대의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비명 엔트 심벌즈는 전용 의뢰를 클리어하는 것으로 획득할 수 있다. 총 5단계의 연속 의뢰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특정 NPC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다. 이 중 3단계 의뢰에선 비단이라는 제작 재료 아이템을 10개 요구하니, 미리 준비해 놓는다면 클리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신규 악기 심벌즈 등장! 높은 음역대의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 심벌즈 획득 의뢰 한 눈에 보기

사전 준비물: 비단 10개

의뢰 1단계: 칼페온 귀족가 1-1번지 근처, 카니아에게서 의뢰 수락. 칼페온 남서쪽 강변에 있는 로라와 대화하면 완료.
의뢰 2단계: 로라에게서 수락. 칼페온 창고지기 바스케안 류릭과 대화하면 완료.
의뢰 3단계: 바스케안 류릭에게서 수락. 칼페온 재단사 메르브에게 비단 10개를 건네면 완료.
의뢰 4단계: 메르브에게서 의뢰 수락. 바스케안 류릭과 대화하면 완료.
의뢰 5단계: 바스케안 류릭에게서 수락. 카니아 옆으로 위치가 변경된 로라와 대화 후 바스케안 류릭과 대화하면 완료.


심벌즈 획득의 첫 단계 의뢰는 '카니아'에게서 수락할 수 있다. 카니아는 칼페온 귀족가 1-1번지 근처에 있는 합창단 NPC 중 한 명이다. 카니아가 주는 의뢰의 이름은 '걱정되는 친구의 마음'이며, '로라'라는 NPC와 대화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로라는 칼페온 남서쪽의 강변에 있다. 이때 의뢰 완료 보상으로 공헌도 경험치 10을 획득한다.

2단계 의뢰는 로라로부터 수락할 수 있다. '로라에게 무슨 일이?'라는 제목이며, 칼페온 창고지기인 '바스케안 류릭과 대화하면 완료된다. 의뢰 완료와 함께 보상으로 공헌도 경험치 10을 획득한다.

▲ 심벌즈 획득 첫 의뢰는 칼페온 합창단 일원인 카니아에게서 수락할 수 있다


▲ 두 번째 의뢰는 칼페온 남서쪽 강변에 있는 로라에게서 받을 수 있다


3단계 의뢰, '합창단복 제작 주문'은 바스케안 류릭으로부터 수락할 수 있다. 칼페온 공방 지구에 있는 재단사 '메르브'에게 비단을 10개 건네는 것이 완료 조건이다. 비단은 기본적으로 '누에 고치'를 채집하고 '명주실'로 가공한 다음, 다시 명주실을 비단으로 가공하는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다.

1차 가공 재료인 누에 고치는 수도 발렌시아 주변에 있는 '에르달 농장'에서 채집할 수 있다. 에르달 농장 내부에 있는 '뽕나무'를 맨손 채집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하며 이후 '가열하기'를 통해 명주실로 가공 가능하다. 이때 가공 1회당 5개의 누에 고치가 필요하다. 이후 획득한 명주실을 '빻기'로 가공하면 비단이 완성된다. 가공 1회당 10개의 명주실이 필요하다. 가공 레벨이 전문 9인 캐릭터 기준, 누에 고치 가공 1회당 약 1~2개의 명주실을 획득하며, 명주실 가공 1회당 약 2~4개의 비단을 획득한다.

▲ 발렌시아 북서쪽에 있는 에르달 농장에서 누에 고치를 채집할 수 있다


▲ 뽕나무를 채집하여 누에 고치를 획득하자


비단을 얻는 다른 방법도 있다. 거인족 주둔지, 루툼족 주둔지, 베어 마을에 있는 빨래터에서 비단이나 명주실을 채집할 수도 있다. 다만 획득 확률이 낮아 가급적이면 에르달 농장에서 채집하는 쪽을 추천한다. 에르달 농장에 있는 누에 고치 생산 거점에 일꾼을 보내는 것으로도 비단을 획득할 수 있는데, 거점 활성화 시 3포인트의 공헌도가 필요하다.

이 외에도 누에 고치, 명주실, 비단은 거래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누에 고치는 약 1,800, 명주실은 약 7,400, 그리고 비단은 약 33,000실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재료들의 매물 자체가 적은 편이니 참고하자.

비단 10개를 모았다면 메르브와 대화하여 비단을 건네주고 의뢰를 완료하자. 완료 보상으로 공헌도 경험치 80을 획득한다. 4단계 의뢰는 메르브로부터 시작된다. '다시 류릭에게'라는 이름이며 바스케안 류릭과 대화하면 완료된다. 의뢰 완료 보상은 공헌도 경험치 10이다.

▲ 비단을 10개 모았다면 메르브에게 전달하고 3단계 의뢰를 완료하자


마지막 5단계 의뢰는 바스케안 류릭으로부터 수락할 수 있다. '밝은 미소'라는 의뢰 제목으로, 먼저 로라와 대화한 뒤 바스케안 류릭에게 돌아와 보고하면 완료된다. 이때 로라의 위치가 2단계 의뢰와는 다르게 카니아 곁으로 바뀌어 있으니 주의하자. 의뢰 완료 보상으로 공헌도 경험치 10과 악기 아이템인 '비명 엔트 심벌즈'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 완료 보상인 비명 엔트 심벌즈는 다른 악기처럼 캐릭터에게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장착 이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연주를 시작한다.

심벌즈는 한 번 연주가 시작되면 이후 별도의 조작 없이 자동으로 연주한다. 약 1.5초의 간격마다 한 번씩 심벌즈를 울리는 방식이며, 연주를 멈추고 싶을 땐 이동 키를 누르면 된다. 심벌즈는 연주 시 매우 높은 음역대의 소리를 낸다. 그리고 음량 자체도 높은 편이라 사전에 볼륨을 낮춰두는 것이 좋다.

▲ 5단계 의뢰를 완료하면 비명 엔트 심벌즈를 얻을 수 있다


▲ 심벌즈 착용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연주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