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의 거래소 입찰 시스템이 개편됐다. 새로운 입찰 방식은 입찰-집계-입찰 확인의 3단계로 진행되는데, 기존의 입찰 방식이 누가 더 빠르게 코드를 입력하는가가 매우 중요했다면 이제는 조금 더 여유롭게 누구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제 모든 아이템은 등록 시 10~15분이 지나면 거래소에 등록된다. 거래소에 올라온 아이템은 B마크가 붙어있으며 30초간 유저들이 입찰을 할 수 있는 '입찰' 단계가 적용된다.

입찰단계에서는 가방이나 창고에 충분한 금액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아이템 입찰을 할 수 있다. 입찰하는 방식 자체도 특별한 차이점이 없으며, 거래소 우측의 '입찰' 버튼을 누른 뒤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단, 기존과 달리 입찰을 하는 순간 성공과 실패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에서는 차이를 보인다.

▲ 거래소에 등록된 아이템은 30초간 '입찰' 상태를 유지하며 누구나 입찰할 수 있다


기존에는 입찰 버튼을 누르고 코드를 입력하면 그 자리에서 성패가 결정됐다. 만약 정확한 코드가 제공된 경우에는 아이템이 즉시 구입됐고, 실패한 경우에는 1분의 딜레이가 생겨 자유판매로 전환되는 것을 기다려야했다. 때문에 아이템이 등록되자마자 빠르게 입찰을 하지 않으면 다른 이들에게 팔려나가 입찰 시도조차 해보지 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하지만 이제는 30초간의 입찰시간과 잠시간의 집계 시간 후 이어지는 '입찰 확인' 단계에서 입찰 성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즉, 30초의 시간 내에 수많은 사람들이 입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입찰 시간이 종료되면 잠시 동안의 집계 시간이 지난 뒤, '입찰 확인' 단계로 진입하게 된다. 입찰 확인 단계에서는 입찰한 모든 인원들 중 주사위를 돌려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사람이 구입 권한을 지니게 된다. 이 과정에서 해당 아이템에 입찰하지 않은 사람은 '입찰 종료'라는 회색 아이콘이 표시되며, 오직 앞서 입찰을 한 유저만이 입찰 확인을 할 수 있다.

만약 아이템 입찰에 성공한 사람이 입찰 확인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2순위자에게 입찰권이 돌아가는 것이 아닌, 그대로 자유 판매 상태로 돌려지며, 이후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거래소 아이템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종합해보면, 자유 판매 전환 후에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경매 단계에서는 보다 많은 이들이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되는 셈이라 할 수 있다.

▲ 입찰 후 집계시간 동안에는 아이템이 판매되어 사라지지 않는다

▲ 집계가 완료되면 입찰 확인을 통해 입찰 성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입찰하지 않은 아이템이 입찰 확인에 들어가면 '입찰 종료' 문구가 출력된다
입찰 확인 시간 20초 동안 팔리지 않은 아이템은 자유판매로 전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