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2차 CBT 3일 차. 오늘도 레벨업을 하면서 채팅창에 집중하고 있는 기자의 눈에 언제부턴가 굉장히 많이 보이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바로 '뜨축' 파티를 구하는 글이었죠.

저는 처음에는 필드 레이드 몬스터인 줄 알았습니다. 파티를 구하는 모험가들이 한두 명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아는 사람은 알지만, 뜨축이라는 말을 처음 듣는 사람은 도대체가 그 존재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오죽하면 3일 차까지 떠도는 3대 도시 전설 중 하나라고 이야기하는 모험가들도 있었습니다. 참고로 2일 차까지의 도시 전설은 고리, 소금거인이라고 하죠.

여기서 '고리'는 메달 할아버지 임무를 수행한 모험가들이 위치를 찾지 못해서, 2일 차 소금거인은 필드 몬스터인데 생성 위치를 몰라서 도시 전설로 불렸는데, 오늘 3일 차에는 뜨축이 합류했네요.


▲ 종일 채팅창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 키워드 '뜨축'


사실 뜨축이라는 건 돌발 퀘스트 '뜨거운 축제'를 모험가들이 줄여 부르면서 생겼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루테란 성 내부에 일정 시간별로 발생하는데 10명의 모험가들이 지정된 장소에 모여서 '/춤'을 추면 1만이 넘는 경험치와 루페온 인장, 그리고 '뜨거운 축제 참가증'을 줍니다. 시간 대비 효율이 좋죠.


▲ 검은색 느낌표가 생성되면 해당 위치로 달려가자!

▲ 이미 뜨축의 존재를 알고 있는(?) 모험가들이 모여 있다

▲ 돌발 퀘스트가 활성화되면 선착순 10명에게만 춤출 기회가...

▲ 20~30초면 퀘스트는 종료되며, 보상이 지급된다


다만, 선착순 10명까지만 퀘스트를 통한 경험치와 루페온 인장을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목할 건 '뜨거운 축제 참가증'이라는 아이템입니다. 제보에 의하면, 이 아이템은 30레벨 중반 에필로그 퀘스트 재료로 쓰이며 완료 시 스킬 포인트(3)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참가증은 상점에 판매 시 무려 1000 골드로 바꿔주죠. 로스트아크에서 판매 금액으로 1000 골드를 주는 건 상당히 많은 양이죠?


▲ 상점에 판매 시 무려 1000 골드!


그리고 돌발 퀘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채팅창을 통해 파티글이 계속 올라오는 이유는 투자 시간에 비해 보상이 좋아서 뜨거운 축제 퀘스트를 빠르게 하려는 의도인데요. 파티 상태에서만 채널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도 채팅창에 뜨축이라는 키워드가 계속해서 올라오는 이유 같습니다.

따라서 뜨축이 뭔지 궁금하신 모험가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거 같고, 퀘스트가 생성되는 주기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레벨업을 하면서 잠시 루테온 성에서 쉬어갈 때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