욘의 메인 퀘스트를 끝낸 후 기막힌 양조장과 오만의 방주에서 모든 아이템을 획득했다면 아이템 레벨은 575에 머무른다. 이후 콘텐츠들을 즐기기 위해서는 재련을 통한 아이템 레벨 상승이 필수적이라는 뜻이다.

먼저 해양 던전인 크누트의 무덤이 있다. 크누트의 무덤 입장 조건은 아이템 레벨 585로, 어깨와 머리, 무기를 3까지 재련하면 넉넉히 조건을 채울 수 있다. 바다 위에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던전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입장에 별도의 준비가 필요하지 않다. 크누트의 무덤에서는 하의와 함께 귀걸이를 획득 가능하다.

두 장비를 모두 획득했다면 아이템 레벨 600에 도달할 수 있다. 2단계 주간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는 레벨이자 새로운 타워에 도전할 수 있는 레벨이다. 2단계 주간 레이드는 보상이 좋은 반면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가급적 모두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타워는 보상이 좋지만 지령서가 아깝다면 추후 아이템 레벨이 더 높아진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욘을 모두 완료했다면 이후는 재련과의 싸움이다



■ 귀걸이와 하의가 목표! 585레벨 해양 던전 '크누트의 무덤'

크누트의 무덤은 아이템 레벨 585 제한의 해양 던전으로 욘 앞바다에 위치해 있다. 가능한 모든 장신구를 티어3로 교체하고 어깨와 머리, 무기를 3단계 정도까지만 재련하면 달성할 수 있는 레벨이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이다.

585레벨을 달성했다면 욘의 위대한 성에서 '크림스네일의 흔적을 찾아서'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아도 크누트의 무덤 진행은 가능하지만, 해당 퀘스트를 수행해야만 장비 교환 NPC가 등장하기 때문에 퀘스트를 받은 후 던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크누트의 무덤은 총 5개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던전 진행에 따라 자연스럽게 지역을 이동하는 식이다. 전반적으로 일반 던전과 큰 차이가 없으나, 네번째 지역의 경우 몰려드는 적에게서 배를 지키는 디펜스 형태로 진행된다. 배에 위치한 대포를 사용하면 촉수가 오기 전에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전투를 통해 배를 지키는 것이 더 빠르고 편리한 편이다.


▲ 욘 앞바다에 위치한 크누트의 무덤은 아이템 레벨 585부터 입장할 수 있다

▲ 대포를 사용하여 촉수를 처치할 수 있지만, 일반 전투의 효율이 더 좋은 편이다


보스전은 다수의 촉수와 함께 전투를 해야 하며, 넓은 범위와 빠른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어 난이도가 다소 높은 편이다. 다만 사망했더라도 입구 부활 후 바로 보스전 복귀가 가능하므로 부담 없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던전의 주요 보상은 티어3 영웅 하의와 귀걸이다. 이외에도 기막힌 양조장 등의 던전과 동일하게 하의 파편을 일부 획득할 수 있으며, 약간의 태양석 파편과 망각의 미궁 입장권 또한 얻을 수 있다. 하의 파편을 교환해주는 NPC는 크림스네일의 흔적을 찾아서 퀘스트를 끝까지 완료할 경우 던전 우측에 생성된다. 하의 파편 40개로는 거래 가능한 랜덤 상자를, 120개로는 하의 완제품을 교환할 수 있다.

크누트의 무덤에도 모코코 씨앗이 존재하며, 현재까지 3개의 위치가 확인되었다.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은 첫 지역에서 NPC와의 대화 이전에 선실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이후에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첫 지역으로 돌아올 수 없으나, 사망 후 입구 부활을 통해 추후에도 획득이 가능하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모코코 씨앗은 섬을 탐험하는 세 번째 지역에서 찾을 수 있다.

■ '크누트의 무덤' 기대 보상

태양석 파편
지혜의 돌
저주받은 안개의 귀걸이
위대한 이야기의 하의
크누트의 파편(하의)


▲ 크누트의 무덤의 주요 보상은 위대한 이야기의 하의와 저주받은 안개의 귀걸이다

▲ 2번과 3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1번은 첫 지역 선실에서 찾을 수 있다



■ 다수의 재련 재료와 각인 도구 III를 노려라! 600레벨에 개방되는 '2단계 주간 레이드'

600레벨이 되면 2단계 주간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기본적인 부분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보상이나 전투 조건 등 몇몇 부분에서 1단계 주간 레이드와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다.

먼저 한 주에 진행 가능한 전투가 4개까지 존재한다는 점이다. 모두 60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지만, 매칭이 가능한 레벨은 각각 600과 650, 700, 750이다. 매칭 레벨이 상승하는 만큼 난이도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가급적 해당 매칭 레벨에 도달한 후 전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입장권 : 주간 레이드'가 사용되었던 기존과 달리 2단계 주간 레이드는 '입장권 : 주간 레이드II'가 사용된다. 해당 입장권은 주간 레이드 교환 NPC에게 슬레이어의 증표 25개로 교환하거나 영웅 등급 이상의 비밀지도, 아카테스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혹은 경매장을 통해 입장권을 사고파는 것도 가능하다.


▲ 슬레이어의 증표 25개로 2단계 주간 레이드 입장권을 구할 수 있다


상술했듯, 갓 600레벨이 된 이후에는 2단계 주간 레이드 중 첫 번째 전투만 도전하는 것이 좋다. 욘 업데이트 1주차인 현재 600레벨 전투는 용암 크로마니움과 나크라세나, 우르닐이 등장하는 '대지의 분노'다. 1단계 때와 달리 우르닐이 있는 것이 특징으로, 난이도가 낮은 편이라 600레벨 4명이 별도의 각인 없이도 전투를 완수할 수 있다.

물론 획득이 어려운 입장권이 사용되기 때문에 만일을 대비해 가급적 최대한의 준비를 갖추는 것이 좋다. 배틀아이템의 경우 일반적인 회복약과 신호탄을 제외하면 부위파괴 폭탄과 무력화를 위한 회오리 수류탄 혹은 화염병을 추천한다.

클리어 시 각인 도구 III와 함께 도합 60개 내외의 우마늄과 갈라토늄, 돌파석, 전설 어빌리티 스톤, 50 내외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재련에 필수로 사용되는 우마늄과 갈라토늄을 다수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반드시 2단계 주간 레이드를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주간 레이드+1 사용 시 2단계 주간 레이드도 1회 더 수확할 수 있다.

■ '2단계 주간 레이드' 기대 보상

각인 도구 III
우마늄 10~15개
갈라토늄 40~45개
부서진 돌파석
50골드
전설 어빌리티 스톤


▲ 2단계 주간 레이드 클리어 시 다수의 재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아크투르스의 숨결이 3개! 타워 오브 페이트 40~44층 개방

600레벨이 되면 타워 오브 페이트 40층이 개방된다. 이후 650레벨 제한인 45층 직전까지 총 5개의 층을 오를 수 있다.

40층 클리어 보상은 미확인 지혜의 돌 3개이며, 41층 보상은 망각의 미궁 입장권 10개다. 이후 42층은 체력 증가 물약, 43층은 우마르의 귀중한 재련 재료 상자 5개, 44층에서는 아크투르스의 숨결 3개를 얻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보상이 매우 좋지만, 1회성 보상이라는 점이 상당히 아쉽다. 특히 아크투르스의 숨결은 원정대 1회 보상이다.

다만 600레벨 달성 직후에 타워를 오르려면 상당히 어려운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전투 실패는 곧 실리안의 지령서의 소모를 의미하므로, 가급적 레벨을 더 높힌 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타워 오브 페이트 40~44층' 기대 보상

미확인 지혜의 돌 3개
망각의 미궁 입장권 10개
체력 증가 물약
우마르의 귀중한 재련 재료 상자 5개
아크투르스의 숨결 3개


▲ 타워 오브 페이트 44층에서는 아크투르스의 숨결 3개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