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신규 클래스 '데모닉'은 인간과 악마의 혼혈 '데런' 종족으로 악마로 변신할 수 있는 '악마화'가 특징인 클래스다. 데모닉은 근거리와 원거리를 오가는 스킬들이 특징으로 인간 형태와 악마화 형태를 오가며 높은 대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데모닉의 파티 시너지는 '하울링'의 받는 피해 증가다. 버서커의 '레드 더스트'처럼 하울링 적중 시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를 6초간 30% 증가시킬 수 있다.

데모닉은 하울링을 중심으로 한 딜러 클래스로 높은 마나 소모, 잠식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악마화' 변신으로 극복할 수 있다. 빠르게 잠식 게이지를 모으고 악마화 변신으로 체력,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을 노리는 운영이 필요하다.

☞ [정보] '블레이드' PVE 세팅 및 스킬 선택, 특화를 올리고 직업 각인을 사용하라!

※ 데모닉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후술 될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잠식 게이지를 모아 '악마화'로 변신하는 것이 중요한 '데모닉'



■ 핵심은 '악마화' 활용? 데모닉 캐릭터 기본 세팅법

▣ 잠식 게이지를 모아라! '치명', '특화' 중심의 데모닉

데모닉의 세팅은 크게 두 가지다. 각인서 '멈출 수 없는 충동'을 중심으로 한 악마 데모닉과, 각인서 '완벽한 억제'를 중심으로 하는 억제 데모닉이다. '억제'는 악마화 변신이 불가능한 대신,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하는 것을 이용하는 세팅으로 아직까지는 연구가 진행 중이다.

'악마' 데모닉은 현재 데모닉 세팅의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충동' 각인서의 잠식 게이지 수급을 바탕으로 빠른 악마화, 높은 잠식 스킬 대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딜러 클래스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치명' 세팅을 하게 되지만, 잠식 게이지 수급과 악마화 대미지가 중요한 악마 데모닉은 특화도 반드시 올려주는 편이 좋다.

데모닉의 '특화'는 재련이 불가능한 악마화 스킬의 피해량을 직접 올려줄 뿐 아니라, '타격 시 잠식 게이지 회복량' 또한 증가시킨다. 특화 490 기준으로 약 35%의 추가 회복을 기대할 수 있어 '치명' 특성만큼이나 중요한 전투 특성이다. 악마화 시 이동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덤이다.


▲ 악마화 스킬 피해량 뿐 아니라 잠식 게이지 회복량도 큰 폭으로 올려주는 데모닉의 '특화'


▣ 각인 - 필수 각인은 '멈출 수 없는 충동', '완벽한 억제'는 추가 세팅 필요

데모닉은 '완벽한 억제'나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서 둘 중 하나를 착용하고, 여기에 '원한' 등의 공격적인 각인서를 세팅하면 된다.

'완벽한 억제' 각인서는 시령의 회랑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안타레스 주화' 700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효과 습득을 위해 100개의 각인서가 필요하다. '억제'는 데모닉의 아이덴티티 '악마화'를 포기하는 대신, 일반 스킬의 피해량을 30% 증가시킬 수 있다. 단, 데모닉의 주력기인 '잠식' 스킬의 대미지는 증가하지 않아 억제 중심의 스킬 트리 연구가 필요해 보인다.

현 데모닉의 국민 각인은 '멈출 수 없는 충동'이다. 대도시에 있는 '사제 모로'에게서 루페온 인장 30만 개로 교환할 수 있는 이 각인서는 '잠식 게이지의 자연 회복 효과를 얻는다. 또한 악마화 종료 시 자연 회복이 30% 증가하고 평정심 지속 시간은 12% 감소'하는 효과다.

충동 각인서가 있다면 악마화 활용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일부 스킬에 있는 '잠식 강화(잠식 게이지 획득량 증가)'를 다른 공격적인 트라이포드로 바꿀 수 있어 총 딜량도 올려줄 수 있다. 특히, 악마화 종료 후 얻게 되는 30초의 '평정심(잠식 게이지 획득 불가)' 디버프 시간을 줄여 빠른 악마화가 가능하게 해준다.


▲ 빠른 악마화에 도움을 주는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서

▲ 교환에 필요한 루페온 인장은 에포나 의뢰 '카단 성당의 퇴마 의식'
칼트헤르츠에서 노예 해방 등으로 얻을 수 있다



■ '하울링'을 중심으로 한 버스트 딜! '충동' 각인서 중심 레이드 주요 스킬 추천

▣ 사실상 필수! 강력 추천 스킬

◆ 하울링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빠른 준비 ▶ 잠식하는 힘 ▶ 피해 증폭

악마의 힘을 모은 뒤 울부짖어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공포' 상태 이상에 빠뜨린다. 피해량은 높지 않지만 버서커의 '레드 더스트'처럼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를 30% 증가시킬 수 있다. 데모닉의 유일한 파티 시너지 스킬이자 대미지 증가 스킬로 데모닉은 하울링 타이밍마다 모든 주력기를 사용하는 식으로 운영하게 된다.

트라이포드는 시너지를 줄 수 있는 '피해 증폭'이 고정,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는 '빠른 준비'와 잠식 게이지를 모으는 '잠식하는 힘'을 주로 사용한다.


▲ 광역 공포에 더해 받는 피해 증가 시너지가 있는 '하울링'

▲ 초반 유저들의 스킬 마스터 비율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다


◆ 데시메이트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재빠른 손놀림 or 빠른 준비 ▶ 잠식 방출 ▶ 냉혹한 손

데노믹의 주력 공격 스킬 중 하나로 악마의 팔을 휘둘러 큰 대미지를 준다. 공격 속도가 빠르고 대미지가 준수해 활용도가 높다. '충동' 각인서를 사용하는 경우 '잠식 방출' 트라이포드를 이용해 잠식 게이지 획득을 포기하고 대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출혈 효과' 트라이포드를 사용할 경우 공격 속도는 느려지지만 DPS가 더욱 높아진다.


▲ 짧은 타격으로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데시메이트'


◆ 쓰러스트 임팩트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재빠른 찌르기 ▶ 강화된 폭발 or 깊게 찌르기 ▶ 원혼 폭발

쓰러스트 임팩트는 인파이터의 '죽음의 선고'와 유사한 스킬로 근거리에서 무기를 폭발시키며 대미지를 준다. 역시 데시메이트처럼 잠식 게이지를 포기하는 대신, 피해량을 140% 증가시키는 '원혼 폭발' 트라이포드가 있어 전용 각인서 사용 시 유용하다.

발동 자체는 '죽음의 선고'보다 빠른 편이지만 판정이 좁고 발동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강화된 폭발'을 사용해 좀 더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다. 대미지는 '깊게 찌르기' 쪽이 더 높다.


▲ 죽음의 선고와 비슷하지만 더 빠른 속도로 공격하는 '쓰러스트 임팩트'


▣ 필수는 아니지만 상당히 유용한 추천 스킬

◆ 제노사이드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급소 타격 ▶ 연속 공격 ▶ 잠식 강화 or 잠식 방출

악마를 소환해 총 3회 공격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잠식 게이지 수급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로 짧은 편이라 스킬이 놀기 쉬운 데모닉에게 유용하다.

단, 3회 공격을 적중시켜야 대미지나 잠식 게이지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이 빗나간 경우 손해가 크다. 각인서나 스킬 세팅에 따라 잠식 게이지를 모으는 '잠식 강화'나 대미지를 올릴 수 있는 '잠식 방출'을 선택하게 된다.


▲ 대미지 뿐 아니라 잠식 게이지 수급이 좋은 '제노사이드' 스킬


◆ 데몬비전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집중 방출 ▶ 암흑 방출 ▶ 넘치는 힘

데모닉의 차지 스킬로 잠시 에너지를 모은 뒤 전방에 레이저 공격을 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적용한 하울링과 비슷하기 때문에 스킬 사이클을 돌리기 편한 스킬이다. 또, 차지 스킬로 활용할 경우 순간 대미지는 데모닉의 스킬 중에서 매우 높은 편이다.

단, 최대 대미지를 뽑기 위해 사용하는 '집중 방출', '넘치는 힘' 트라이포드를 사용할 경우 시전 시간이 길어 '하울링'의 6초 디버프 시간 안에 활용하기 까다롭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편이라 DPS로 보면 다른 스킬에 밀린다. 시너지를 얻기 좋은 스킬로 하울링과 세트로 사용하며 중요 팀 버프 타이밍에 큰 대미지를 주는 데 활용할 수 있다.


▲ 순간 대미지가 좋은 편인 '데몬 비전' 스킬

◆ 데모닉 슬래쉬



ㄴ 4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탁월한 기동성
ㄴ 7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탁월한 기동성 ▶ 날렵한 움직임

데모닉 슬래쉬는 기본 회피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로 긴 편인 데모닉이 이동기로 활용하기 좋은 스킬이다. 기본 1레벨로 활용해도 슈퍼아머 : 경직 면역 덕분에 끊김 없이 사용 가능하고, 스킬의 발동 전 딜레이도 짧다.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를 적용하면 이동 거리도 제법 늘어나 기본 회피기처럼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7레벨 이동기로 활용할 경우 '날렵한 움직임' 트라이포드를 선택해 이동속도 버프도 얻을 수 있다. 아예 10레벨을 찍어 활용할 경우 2회 돌진도 가능하다.


▲ 우수한 이동기인 '데모닉 슬래쉬'


◆ 샤펀컷



ㄴ 4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탁월한 기동성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강화된 베기 ▶ 수직 베기 ▶ 크리티컬 컷

자세를 잡는 짧은 모션 이후로 전방으로 돌진하며 공격한다. 이동기로서 활용도는 '데모닉 슬래쉬'에 밀려 두 번째 이동기로 활용하지만, 준수한 대미지와 충돌 무시, 슈퍼아머 : 경직면역에 더해, 공격적인 트라이포드 덕분에 주력기로 사용해도 좋은 스킬이다.

특히, 근거리와 중거리를 오가며 싸우는 데모닉이 이동하며 대미지를 넣을 수 있어 자리를 잡으며 활용하기 좋은 스킬이다.


▲ 이동기, 주력기로 활용 가능한 '샤펀 컷'



▣ 취향에 따라 사용해볼 만한 선택 스킬

◆ 크루얼커터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마력조절 or 출혈 효과 ▶ 대지 공격 ▶ 잠식 해방

전방에 무기를 던저 피해를 주는 스킬로 10레벨로 사용할 경우 대미지가 강력하다. 피격 이상 면역 대상에 60% 피해가 증가하는 '대지 공격' 트라이포드와 잠식 게이지를 소모하는 대신 피해를 140% 늘리는 '잠식 해방'까지 공격적인 트라이포드가 있기 때문이다. '대지 공격'과 '잠식 해방'을 모두 사용할 경우 DPS에서도 최상위권 스킬이다.

단, 핵심 트라이포드 '잠식 해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잠식 게이지의 20%'를 소모해야 한다. 스킬 사용 후 악마화로 넘어가는 것이 핵심인 악마 데모닉 트리에서는 잠식 게이지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변신 타이밍이 꼬이기 쉽다. 반대로 '억제' 중심의 데모닉이라면 주력 스킬로 활용할 수 있다.


▲ 트라이포드의 대미지 증가 효율이 좋은 '크루얼 커터' 스킬


◆ 님블컷



ㄴ 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빠른 준비 or 마력 조절 ▶ 암흑 공격 ▶ 잠식 해방 or 치명적인 일격

6초의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 마나 조절 트라이포드, 재련하기 용이한 스킬 그룹까지 버릴 게 없는 우수한 스킬이다. 10레벨 스킬로 활용할 경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활용하기 좋다. 6초마다 20%의 잠식 게이지를 소모해야 하는 '잠식 해방' 트라이포드를 적용할 경우, 전체 스킬 중에서도 DPS가 가장 높다.


▲ 중간 중간 활용하기 좋은 스킬 '님블컷'


◆ 슬래셔



ㄴ 7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급소 베기 ▶ 전진 베기
ㄴ10레벨 추천 트라이포드: 급소 베기 ▶ 전진 베기 ▶ 강력한 일격

슬래셔도 '님블컷'처럼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스킬로, 트라이포드가 전부 공격적이라 10레벨로 활용할 경우 기대 대미지가 높은 편이다. 단, '님블컷'보다 마나 소모가 높고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도 없기 때문에 재사용 대기시간마다 돌리면 마나가 부족해지기 쉽다.

7레벨 스킬로 활용할 경우 제법 효율이 높아 5 마스터 스킬 트리를 구성할 시 서브 스킬로 활용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