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5일, 검은사막에 가디언 각성이 추가되었다. 레벨 56 이상의 가디언 캐릭터는 흑정령에게 각성 퀘스트를 받아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각성 : 바히트람의 욜둔'이라는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가디언은 바히트람 일족이 만든 전용 무기 '욜둔'을 들고 전투에 임할 수 있게 되었다. 바히트람 일족은 과거 크자카를 섬기다 저주받고 멸망한 오르제카의 후예들로, 탐욕을 불태우는 신성한 불꽃을 지켜온 존재들이다. 가디언은 이들의 도움으로 망각의 소용돌이에서 깨어나 이닉스의 불씨를 품은 전용 무기를 얻고 각성 기술을 터득하게 된다.

각성한 가디언은 언제든지 단축키 C를 눌러 무기를 변환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한 다채로운 기술 연계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디언의 특징이었던 슈퍼아머, 무적, 잡기 등의 효과 역시 각성 기술에 상당수 적용된다. 특히 '천주'는 공중으로 높이 날아올랐다가 적에게 착지하며 대미지를 주는 각성 기술로, '이동 중 무적'과 '공격 중 슈퍼아머' 효과가 붙어있다.


▲ 가디언 각성 의상, 이닉스트라



■ 각성퀘스트 진행

레벨 56 이상의 가디언 캐릭터는 흑정령 - 추천 의뢰의 '[가디언 각성] 망각의 소용돌이' 의뢰를 수주하여 연속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는 크게 사냥 퀘스트, 대화 퀘스트, 스킬 연습 퀘스트가 있으며 모두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된다.

유저는 가장 먼저 병사의 무덤에 가서 아사나라는 NPC를 만나게 된다. 이 병사의 무덤에서 해골 병사 15마리를 처치하고, 하스라 고대 유적에서 고대 병기 30마리를 처치한 후, 마칼로드 언덕 주점에서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이때 스토리 설정상 상당한 떡밥들이 튀어나오기 때문에 유심히 읽어보면 좋다.

이야기를 다 들은 후엔 트쉬라 폐허의 괴물 15마리를 처치하고, 바히트람의 화로와 대화하여 과거의 기억을 되찾는다. 그러면 '녹색등급 10강 혹한의 욜둔'과 '파란색등급 혹한의 서슬 욜둔'이라는 각성 무기 2종을 지급받는다. 각성 무기를 받은 후에는 2가지의 스킬 연습 의뢰를 진행한다. 이는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단축키를 입력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다.


▲ 흑정령에게서 각성 퀘스트를 수주

▲ 병사의 무덤 근처 아사나를 만나 해골 병사 15마리 처치

▲ 하스라 고대 유적에서 고대 병기 30마리 처치

▲ 마칼로드 언덕 주점에서 주민들의 이야기 듣기

▲ 트쉬라 폐허의 괴물 15마리 처치

▲ 바히트람의 화로와 상호작용하여 기억 되찾기

▲ 각성 퀘스트 완료 시 지급되는 각성 무기 2종

▲ 거암 가르기 후 각성 무기 전환 연습

▲ 맹렬한 기만, 각성 무기 전환, 영광스러운 거행 연계 연습




■ 가디언 각성 스킬 모음

▲ 각성 : 바히트람의 욜둔

▲ 오므아의 손길

▲ 효수

▲ 살얼음 밟기

▲ 욜둔 수련

▲ 영광스러운 거행

▲ 인탄하는 이빨

▲ 가벼운 능멸

▲ 멸신의 불길

▲ 정화의 불꽃

▲ 용아귀

▲ 화신의 발걸음

▲ 흐름 : 묵살

▲ 각성 : 진격

▲ 혹한의 화신

▲ 열상의 가시

▲ 천주

▲ 설풍

▲ 흐름 : 절규하는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