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악마들이 대량 출몰하는 '피의 늪지대'는 리니지2M 글루디오 영지에 추가된 신규 사냥터로 55Lv~60Lv의 용의 계곡과 유사한 난이도를 지니고 있다. 단, 모든 몬스터에게 암흑 속성 저항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속성 세팅만 되면 실제 난이도는 용의 계곡 이하로 체감된다.

게다가 다양한 종류의 희귀 장비는 물론 특정 오렌 영지에서만 발견되던 컬렉션용 고급 장비까지 기대할 수 있는 드랍 아이템이 우수한 편. 즉, 경험치는 물론 용의 계곡과 비슷한 수준의 보상을 더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효율 좋은 사냥터로 인기가 높다.



■ 피의 늪지대



- 사냥터 이동: 글루디오성 마을 북서쪽 (텔레포트 비용 15,000 아데나)
- 몬스터 레벨: 55Lv ~ 60Lv
- 보스 몬스터: 트롬바
- 경험치 획득: 59Lv 솔플 기준 6,839~9,135 (아인하사드 은총, 경험치 보너스 20%)
- 주요 드랍 아이템: 블러드 각반, 파열의 투구, 악마의 계약, 메두사의 망토, 홀리 시길, 땅의 수호 반지, 바람의 수호 반지, 희귀 방어구 및 장신구 다수, 판 루엠 방어구, 블래스트 상하의


◎ 사냥 포인트 및 주요 드랍 아이템 정보

글루디오 영지 북쪽에 새롭게 등장한 피의 늪지대는 55~60레벨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는 사냥터로 용의 계곡과 비슷한 수준을 보인다. 많은 악마들이 존재하는 이 땅은 넓은 맵에 다수의 몬스터가 출현하기 때문에 출시 이후 인기 사냥터로 주목받고 있는 중!

무엇보다 출현하는 모든 몬스터가 신성 속성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암흑 속성 저항을 높이면 효과적인 피해 감소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암흑 속성 저항만 챙기면 무한 자동 사냥도 가능하여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데, 다른 속성에 비해 암흑 속성 저항은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 편이다. 덕분에 비교적 쉽게 효율적인 사냥터 운영이 가능하다.

암흑 속성 저항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은 암흑의 수호 반지(45%), 악마의 계약(25%), 홀리 시길(10%), 언더월드 각반(20%), 암흑의 반지(15%) 등이 있다. 게다가 신성 속성 추가 대미지 역시 클래스별 스킬, 아이템 등으로 다른 속성에 비해 챙기기가 쉬운 편이라 방어는 물론 공격 측면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 암흑 속성 저항만 챙기면 사냥은 문제없다.



추가로 등장 몬스터의 상당수가 악마 종족이므로 미스릴, 오리하르콘 재질의 추가 효과도 받을 수 있고, 관련 무기를 사용한다면 한층 더 뛰어난 효과가 기대된다. 덕분에 난이도는 용의 계곡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사냥터 속성 챙기기가 한결 쉬운 만큼 암흑 속성 세팅만 조금 갖춰지면 용의 계곡보다 사냥 효율은 더 좋다고 여겨진다.

그리고 많은 몬스터들 사이에서는 악마 계열 보스 몬스터 '트롬바'가 등장한다.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주로 드랍하는 '트롬바'는 영웅 보스에 비해 난이도가 낮은 편이며, 안타라스 동굴 6층이나 제작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푸른 늑대의 헬멧'을 드랍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 피의 늪지대 보스 '트롬바' 드랍 아이템


▲ 피의 늪지대 깊은 곳에서 보스 트롬바를 만날 수 있다.



사냥터 주요 아이템을 살펴보면 굉장히 많은 종류의 희귀 장비를 발견할 수 있다. 물론 가장 눈의 띄는 건 영웅 등급 하의인 '블러드 각반'으로 피의 늪지대 내 보스도 드랍하지 않는 유일한 영웅 등급 장비다. 해당 장비는 방어력 +8과 명중 +2의 뛰어난 옵션의 하의로 지금까지는 거인의 흔적 보스 스탄에게서만 찾을 수 있었지만, 이제 피의 늪지대 '데스 그레이브 혈투사'를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이 밖에 주목할만한 희귀 장비는 암흑 속성 저항을 지닌 '악마의 계약', '홀리 시길'을 비롯하여, '메두사의 망토', '블러드 크리스탈', '인페르노 링', '파열의 투구' 등 많은 이들이 찾는 다양한 장비가 있다. 특히 오렌 지역 등장 후 활용도가 검증된 '땅의 수호 반지', '바람의 수호 반지'까지 발견되기 때문에 충분히 득템을 기대할 수 있는 사냥터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주목할 건 희귀 장비만이 아니다. 고급 장비 중에서도 컬렉션 등록을 위해 눈여겨볼 만한 것들이 있는데, 특히 오렌의 특정 지역에서만 발견되던 고급 장비가 출현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오렌 영지 산적 산채에서만 등장하던 블래스트 상의와 하의, 판 루엠의 초소와 거주지 특산물이던 판 루엠 방어구 시리즈가 바로 그것.

이런 고급 아이템은 출현 지역이 많지 않았기에 거래가 활발하게 진행되던 편이었으며, 오렌 지역 사냥이 어려운 유저들에게는 난이도가 더 낮은 피의 늪지대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에 환영받을 일이다. 사냥터 내 판 루엠 방어구는 판 루엠 종족, 블래스터 방어구는 피의 스타카토 종족이 드랍한다.

단, 피의 늪지대는 등장하는 몬스터가 다양한 만큼 넓은 맵의 구역마다 서로 다른 몬스터 무리가 발견되므로 목표로 하는 몬스터를 확인하여 사냥 위치를 잡는 게 중요하다.


▲ 오렌에만 등장하던 판 루엠이 발견된다.


◆ 피의 늪지대 주요 드랍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