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5/13)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2M에 신규 시스템 집혼이 추가되었다. 집혼은 몬스터 혹은 상점을 통해 얻게 되는 몬스터의 혼을 이용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다양한 옵션에 투자할 수 있다.

옵션은 공격 (대미지, 명중, 치명타 등), 방어 (최대 HP, 방어력, 리덕션 등) 2가지 준비되어 있으며, 하나씩 단계적으로 성장하게 된다.


▲ 공격과 방어, 다양한 효과 상승



■ 몬스터의 혼을 얻어보자!

몬스터의 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패키지를 제외하고 랜덤 집혼석, 고유 집혼석, 상점 집혼석 총 3가지다.

첫 번째 랜덤 집혼석은 디온 지역 이후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는다. 집혼석 (디온 I), 집혼석 (오렌 V)와 같이 지역명과 번호로 구분되어 드랍되며, 각인 아이템이기 때문에 거래가 불가능하다. 해당 집혼석을 사용하면 지역에 출몰하는 몬스터 혼을 랜덤하게 얻고, 이때 등급은 일반부터 최대 희귀까지 획득 할 수 있다.

두 번째 고유 집혼석은 보스 몬스터 혹은 상아탑이나 안타라스 지하 동굴 등 특정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는 것이다. 고유 집혼석은 랜덤이 아닌 해당 몬스터의 혼이 바로 드랍된다. 더불어 각인이 아니기 때문에 거래도 가능하며, 정예 몬스터는 희귀 등급, 보스 몬스터는 영웅부터 전설 등급의 집혼을 드랍한다.

마지막으로 상점 집혼석은 '상점▶교환소▶레아의 성소'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레벨에 상관없이 상급 집혼석 11회 뽑기를 하루에 5번, 60레벨 이상부터는 추가로 상급 집혼석 11회 뽑기를 5번 더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60레벨 이상은 매일 총 10번의 뽑기가 가능하다.

다만 1번 뽑기할 때 마다 100만 아데나가 필요하기 때문에 만약 10번을 다 한다면 하루에 1000만 아데나씩 소모하니 여유가 될 때 도전해보자.


▲ 랜덤 집혼석과 몬스터 고유 집혼석

▲ 100만 아데나면 1회 뽑기 가능!



■ 집혼을 포인트로 환산!

몬스터의 혼을 최초 획득 시 자동으로 집혼 카드로 등록되며 등급에 따라 포인트를 얻게 된다. 일반 등급은 1, 고급 등급은 4, 희귀 등급은 16, 영웅 등급은 128, 전설 등급은 400 포인트이다. 이후 중복 몬스터의 혼은 추가 포인트가 없다.

집혼 카드는 중복으로 얻은 몬스터의 혼을 재료로 사용하여 성장이 가능하다.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여기서 한 가지 팁으로 집혼 카드와 재료가 동일한 몬스터의 혼일 경우 경험치를 1.5배 얻을 수 있다.

집혼 카드의 성장을 제외, 몬스터의 혼 첫 획득으로 얻는 포인트는 총 10,311이다.


▲ 첫 몬스터의 혼 획득시 집혼 카드 생성과 함께 포인트 획득

▲ 집혼 카드와 재료가 같은 몬스터면 경험치 1.5배



■ 집혼 포인트 어디에 쓰지?

이렇게 모인 집혼 포인트는 옵션 항목에서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공격과 방어 2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5단계마다 각성 스킬을 추가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공격 부문에서는 대미지, 치명타, 명중, 스턴 적중, 더불 확률 등의 효과가 상승하며, 방어 부문은 최대 HP, 방어력, 스킬 내성, 대미지 리덕션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공격 부문을 모두 개방하는데 21,760의 집혼 포인트가 필요하며, 방어도 동일한 포인트인 21,760이 들어간다. 즉 모든 집혼 옵션을 개방하려면 총 43,520의 집혼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