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8일, 검은사막이 6종의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일 일정 접속 시간을 유지하거나, 가문당 1회만 수행할 수 있는 의뢰를 완료하면 100 마일리지,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크론석 등을 지급한다. 그 외에도 매일 필드 우두머리 4종이 한 자리에서 연속으로 출현하는데, 이를 사냥하면 전리품과 함께 우두머리 장비 획득 확률을 2배로 증가시켜준다.


■ 가문당 1회! 120분 접속! 꼭 챙겨야 할 이벤트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매일 접속 시간만 유지해도 도전과제(Y)를 통해 보상을 준다. 30분 접속 시 준마 각성에 필요한 신비한 청빛 고둥, 수려한 적색 화염초, 이아나로스의 과실을 1개씩 지급하며, 1시간 접속 시 발크스의 외침 1개, 90분 접속 시 크론석 10개, 120분 접속 시 100 마일리지를 준다.

접속 시간을 채우며 가문당 1회만 수행할 수 있는 이벤트도 수행해보자. 4월 28일부터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칼페온 씨앗상인 NPC 아르에게서 '[이벤트] 우리들의 영웅' 의뢰를 진행하면 [이벤트]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1개, [이벤트] 운명의 조언 1개, [이벤트] 안전의 조언 1개, 발크스의 외침 5개, [이벤트] 장인의 기억 5개, 공헌도 경험치 150을 얻을 수 있다. 칼페온 근처를 돌아다니며 상호작용만 하면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의뢰이니 꼭 수행해보자.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매일 '[이벤트] 튤립 씨앗'을 접속 보상으로 준다. 이 씨앗을 텃밭에서 재배한 후 '[이벤트] 튤립' 3송이를 수확해 북부 밀농장 NPC 노먼 레이트에게 선물하면 금괴 100G 5개, 카프라스의 돌 10개, [이벤트]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1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1개, 공헌도 경험치 150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 역시 가문당 1회만 수행 가능하다.


▲ NPC 아르의 우리들의 영웅 이벤트



■ 자유롭게 수행해보자! 우두머리 버프? 아획줌? 아니면 포니엘 다람쥐?

4월 28일부터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하이델 북부 경비캠프 근처에서 매일 4종의 필드 우두머리가 연속으로 출현한다. 일자별로 밤 11시 15분 또는 오후 3시부터 차례대로 출현하는 4종의 우두머리를 잡으면 피해량에 따라 마력 깃든 양피지, 고대 마력의 수정, 고대 정령의 가루, 기억의 파편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우두머리 장비 획득 확률 2배 버프를 받게 된다.

이벤트 필드 우두머리는 선행 우두머리를 처치하지 못할 경우 뒤에 나오는 우두머리를 함께 상대해야 할 수도 있다. 또한 30분 내로 처치하지 못하면 자연적으로 소멸하게 되니 시간에 맞춰 다른 모험가들과 협공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자신의 피해량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고 보상을 획득해보자.

4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델페 기사단 성 NPC 마가렛에게서 주간 의뢰 '[이벤트] 병사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를 수행할 수 있다. 마가렛 주변의 병사들에게 특제 세렌디아 정식 3개, 특제 칼페온 정식 3개, 특제 발레노스 정식 3개를 나눠주면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3개와 기억의 파편 10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다만 특제 정식은 거래소 매물이 없는 경우 직접 만들어야 하므로 평소 요리를 즐기지 않는 모험가라면 그 시간에 다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월 28일부터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자신이 좋아하는 NPC와 스크린샷을 찍고 사연을 공유하거나, 나만의 비밀장소에서 스크린샷을 찍고 사연을 공유하면 [이벤트] 벚꽃 귀걸이 1개, [이벤트] 생기있는 벚꽃 영약 3개, [이벤트] 따스한 봄의 영약 3개를 얻을 수 있다. 사연은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스크린샷/영상 게시판에 업로드하고, 반드시 제목에 '[나만의]'라는 말머리를 달아야 참여가 인정된다.

나만의 NPC를 공유한 우수 모험가 3명에게는 [칭호] 넌 나의 친구야, [주크박스] 봄을 위한 5중주 1개,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1개를 지급한다. 또한 나만의 비밀 장소를 공유한 우수 모험가 3명에게는 [칭호] 나만의 비밀정원, [주크박스] 봄을 위한 5중주 1개,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1개를 지급한다.


▲ 이벤트 필드 우두머리 출현 지역

▲ 이벤트 필드 우두머리 출현 시간 및 순서

▲ 스크린샷을 공유하고 벚꽃 귀걸이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