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1,302레벨 캐릭터를 이용한 카오스 던전 순회는 실링이 부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다. 유물 장비나 직업 각인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선수필승 각인의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다른 것은 포기하더라도 선수필승 3레벨만큼은 챙기는 것이 클리어 난이도 및 속도에 크게 기여하는 편이다.

다만 암살자 클래스의 경우 선수필승 효율이 비교적 낮은 편이다. 그나마 블레이드는 나쁘지 않지만, 데모닉은 미묘하며 리퍼는 더 의미가 없는 수준이다. 다행히 선수필승 효율이 나쁜 만큼 자체적인 스킬 구성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카오스 던전의 속도는 무난한 편이다.

후술할 세팅은 1,302레벨을 전제로 했기에 각인을 포함한 모든 각인을 배제한 채 선수필승 각인만을 장착했다고 가정했다. 세팅은 최소한의 예시일뿐, 직업 각인을 사용하거나 선수필승 어빌리티 스톤을 사용하는 등 세팅을 더 잘하면 잘할수록 좋다. 서술한 것보다 더 빠른 세팅이 있을 수 있으며,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세팅도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자.


▲ 암살자 클래스는 전반적으로 선수필승의 효율이 나쁜 편이다


◆ 블레이드



블레이드는 암살자 3개 클래스 중 선수필승 효율이 좋은 편에 속한다. 주력 스킬인 문라이트 소닉을 제외하면 모두 다소의 효과는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울 앱소버는 2타 모두 네임드 몬스터를 원킬시킬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함을 보이며, 블리츠 러시 또한 어차피 오버딜이기 때문에 올라운드 트라이포드 채용이 좋다.

특히 여차할 경우 버스트를 활용할 수도 있다. 아이덴티티 사용 시 주변에 약한 대미지를 준다는 것만 주의하자. 페이탈 웨이브의 경우 네임드를 처리하기는 어렵지만, 일반 몬스터를 상대로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여타 스킬의 대미지가 낮아 일반 몬스터를 상대로도 원킬이 어려운 블레이드에게 선수필승은 상당히 유용하다. 선수필승을 받은 터닝 슬래쉬와 데스 센텐스는 광역 학살 스킬로 변모하기 때문이다. 추가로 더 스킬을 활용하고 싶다면 폴스타나 트윈 쉐도우도 사용해볼 수 있으나, 이미 공격 스킬은 충분하므로 이동기를 넣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 데모닉



데모닉은 선수필승이 그다지 효과가 없는 클래스 중 하나다. 카오스 던전의 주력 스킬인 크루얼 커터와 그라인드 체인이 선수필승과의 조합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 효과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공용 각인 중에는 가장 효과가 좋긴 하다.

특히 서브 주력 스킬이라 할 수 있는 제노사이드와 데몬 그랩이 선수필승 효과를 꽤 받는 편이며, 마이티 로어를 채용한 하울링도 범위를 제대로 맞출 수 있다면 선수필승의 효과가 좋다.

중요한 것은 스킬을 선택할 때 잠식 게이지와 관련된 트라이포드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변신 전보다 변신 후에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카오스 던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충동 각인이 없기 때문에 평정심이 발생하게 되므로 너무 잠식 게이지를 획득하는 트라이포드만 선택하는 것도 좋지 못하다.


◆ 리퍼



리퍼는 굳이 선수필승 각인이 필요 없는 클래스 중 하나다. 사용한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지만 메리트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다만 아르카나와 달리 자체 스킬로도 충분히 강력한 편이어서 아쉬움은 덜한 편이다.

주력 급습 스킬인 라스트 그래피티와 댄싱 오브 퓨리가 수시로 쿨타임이 초기화된다는 점이 중요하다. 일반 몬스터를 상대로는 아이덴티티 없이 자체 사용을 해도 무방하며, 네임드 적을 상대로는 페르소나 상태로 공격을 가하면 효과가 매우 좋다.

그림자 스킬 중에는 쉐도우 트랩과 콜 오브 나이프, 쉐도우 스톰이 유용하다. 그림자 충전 트라이포드를 활용해도 좋지만, 페르소나 상태를 빠르게 가야 할 이유가 적기 때문에 약육 강식과 같은 대미지 스킬을 채용하는 것이 더욱 좋은 편이다. 단검 스킬은 약육 강식 트라이포드가 있는 데스 사이드가 비교적 강력한 편이다. 다만 어차피 단검 스킬 자체에 한계가 있으므로 다른 스킬을 활용해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