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수), 검은사막에 세번째 환상마인 둠이 업데이트됐다. 둠은 불타오르는 인상적인 외형을 가진 환상마로, 강력한 공격과 순간적인 힘으로 빠른 움직임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둠의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탑승물과 관련된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밖에 조련 숙련도 및 말의 이동 속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생활 아이템인 '마편'이 추가되기도 했다.

새로 추가된 환상마 둠은 두 가지 종류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둠을 비롯한 다른 환상마들도 가지고 있는 환상 특수 능력과 둠의 고유 능력이다. 환상 특수 능력에는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연 : 돌진이 있으며, 이 중 준마의 기상과 이중 도약의 경우에는 태생 기술이다.

둠의 고유 능력에는 업화의 발길, 어둠의 질주, 2인 탑승 능력이 있다. 업화의 발길은 강력한 근접 공격으로 가까운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기술이며, 태생 기술로 레벨1부터 보유하고 있다. 어둠의 질주의 경우 연 : 순간 가속 기술 사용 중 한 번 더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한 기술로, 기술 사용 시 주변 적들에게 공격을 가하며 피격된 적 근처에 불길이 치솟는 효과가 발생한다. 해당 기술은 순간 가속과 연 : 순간 가속 기술 습득 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둠은 환상마 중 유일하게 2인 탑승 기술을 확률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환상마 둠의 스킬





환상마 둠의 업데이트와 함께 탑승물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탑승물의 경험치가 50% 증가하며, 또, 사냥/채집/낚시 등의 활동을 통해 '수려한 적색 화염초', '이아나로스의 과실', '신비한 청빛 고동'을 획득할 수 있다.

수려한 적색 화염초를 통해 훈련을 진행할 경우 준마의 체력 훈련도가 2% 상승되어 둠의 등장 확률이 상승한다. 이아나로스의 과실의 경우 기술 훈련도가 2% 상승하여 아두아나트가 등장할 확률이 높아진다. 신비한 청빛 고둥의 경우 기품 훈련도가 2% 상승하여 환상마 습득 시 디네가 등장할 확률이 상승하게 된다.

황실 말 납품 혜택도 있는데, 이벤트 기간 중에 황실 말 납품 시 보너스를 얻게 되며, [이벤트] 황실 조련 증명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말을 15레벨까지 조련한 뒤, 각 마을의 마구간지기 NPC에게 말을 황실 납품하여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황실 조련 증명서는 각 영지의 마구간지기 NPC를 통해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이나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 중 하나로 교환할 수 있다.

참고로 황실 납품 시 말의 세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황실 조련 증명서의 개수가 달라진다. 예를 들어 7세대의 말을 납품할 경우 [이벤트] 황실 조련 증명서를 7개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한 번에 많은 양의 증명서를 얻고 싶다면, 높은 세대의 말을 황실 납품하는 것이 도움된다.

이번 이벤트는 금일 11월 28일(수)부터 12월 12일(수)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황실 납품은 축사에 있는 말을 선택한 뒤 황실 말 납품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잠시였지만 정든 말을 놓아주고 돈과 증명서를 챙기자


이번 업데이트에는 조련 숙련도를 높여줄 수 있는 '마편'도 추가됐다. 마편은 조련 숙련도뿐만 아니라, 말의 자동 이동 및 기본 달리기의 최고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마편에는 마노스/이자우로/로기아 마편이 존재하며, 각 아이템 별로 아이템 효과가 조금씩 다르다. 마노스 마편의 경우 자동 이동 최고 속도가 50%, 달리기 최고 속도가 20% 증가한다. 이자우로 마편의 경우 자동 이동 최고 속도가 30% 증가하고 달리기 최고 속도가 10% 증가한다. 로기아 마편은 자동 이동 최고 속도가 15% 증가하며 달리기 최고 속도가 5% 증가한다. 참고로 이러한 효과는 말에게만 적용되며, 마차에 연결되어 있는 말은 적용되지 않는다.

마편을 잠재력 돌파할 경우 보너스로 얻는 조련 숙련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다만, 앞서 설명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잠재력 돌파 없이도 얻을 수 있다. 즉, +1 마노스 마편과 동 : 마노스 마편이 얻을 수 있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동일하다.

이자우로 마편과 로기아 마편의 경우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마노스 마편은 공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때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개와 최상급 단단한 가죽 15개, 마노스석 5개, 마력의 파편 50개가 필요하다.

=마편 아이템 효과



=마노스 파편 제작 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