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검은사막에 신규 영지 오딜리타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되고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는 크게는 5종류에서 작게는 10종류까지 많은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이 중에서 비교적 쉬우면서도 절대 놓치면 안되는 중요한 이벤트만을 모아봤다.

아래에서 소개된 것들 외에도 화이트 데이, 황실 무역 이벤트 등 사냥, 낚시 기반의 이벤트들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 이벤트는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므로 굳이 다루지 않았다. 만약 다른 이벤트들의 상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검은사막 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 현재 검은사막엔 다양한 신규 이벤트들이 진행중이다.



■ 룰루피와 룰루랄라♪ 오딜리타 대모험! (2020년 3월 4일 ~ 3월 18일 정기점검 전)

NPC 대화만으로 공헌도 경험치 15,000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가진 유저는 흑정령-추천의뢰에서 ‘[이벤트] 누구보다 빠른’ 의뢰를 수주한 뒤 NPC 룰루피를 만나 해당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의뢰는 길찾기가 제공되는 데다가 NPC 룰루피와 대화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쉽다. 그런데 이런 대화만으로 한번에 3000 공헌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기회여서 절대 놓치면 안된다. 공헌도는 거점 연결, 노드 생산, 아이템 대여 등 다양한 생활 요소에 사용되기에 특히 초보자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자원이다.

이 이벤트는 가문 기반으로 진행되며, 가문 당 1회에 한하여 완료할 수 있다. 또한 NPC 룰루피의 위치는 서로 상이할 수 있기에 게임 내 길찾기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 흑정령-추천의뢰에서 수주 후 NPC 룰루피만 계속 따라가면 된다.

▲ 오딜리타, 룰루피 이벤트 퀘스트 보상




■ 오딜리타, 불태우는 달의 꽃 (2020년 3월 4일 ~ 4월 8일 정기점검 전)

오딜리타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도전과제(Y)를 통해 보상을 주는 이벤트다.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흑정령에게 오딜리타 메인 의뢰를 수주할 수 있다.

오딜리타의 사냥터는 굉장히 스펙이 높지만 (추천 공격력 250~310), 실제로 메인 의뢰 자체는 그렇게 높은 스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완료할 수 있다. 만약 카마실비아 또는 드리간 퀘스트를 완료한 경험이 있는 모험가라면, 오딜리타 메인 의뢰도 비슷한 난이도에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이벤트를 완료하면 순수한 마력 덩어리 5개, 발크스의 조언(+60) 1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1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10명을 추첨해서 검은사막 굿즈 세트도 지급하기에 자신의 운을 시험해봐도 좋다.


▲ 흑정령-메인 의뢰에서 오딜리타 관련 의뢰를 수주

▲ 오딜리타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 추첨을 통해 검은사막 굿즈 세트도 지급한다.




■ 집에서도 PC방 혜택을! (2020년 3월 4일 ~ 추후 안내 시까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시작된 이벤트다. 아무래도 피시방에 가기 곤란한 유저들을 배려해 준 것이다. 추후 안내가 있을 때까지 유저들은 집에서 흑정령을 통해 PC방 의뢰를 수주하고, 각종 우두머리 족장 소환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집에서 PC방 전용 장비와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다. 유저는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알티노바, 발렌시아, 그라나, 드벤크룬의 'NPC 지르고비아노' 근처에 있는 'NPC 엘리'에게서 피시방 전용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피시방 전용 상점에는 고(Ⅲ)등급 장비 외에도 크론 정식, 여행자의 지도, 나침반 등을 단돈 1은화에 구할 수 있다. 만약 사막이나 대양에서 나침반이 없어 고생했던 유저는 이번 이벤트를 꼭 이용하면 좋다.

또한 3월 5일부터는 집에서도 PC방 꿈의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검은사막을 30분 이상 플레이하면, 도전과제(Y)를 통해 PC방 꿈의 상자가 지급되고, 유저는 이를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가문 당 1일 최대 12회까지 완료할 수 있다. 참고로, PC방 꿈의 상자 3개를 간이연금하면 'PC방 럭키드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PC방 럭키드림 상자는 일반 꿈의 상자보다 조금 더 나은 구성품을 가진다.


▲ PC방 지원 상인 엘리

▲ PC방 상점 구성품

▲ PC방 의뢰 예시

▲ PC방 꿈의 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