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월드보스/수렵/황납 제보]

16:48 [기타]
날짜 :
2014-12-12 18:58
댓글 :
12

[가이드] 기운 최대치 증가의 필수 요소, 지식을 모아보자!

정민재 기자 (Daaon@inven.co.kr)
지식 시스템은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콘텐츠에 대한 정보는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NPC로부터 시작하여 채집물, 탐험한 지역, 몬스터에 이르기까지 게임에 존재하는 각종 플레이 요소의 자세한 내용이나 뒷 이야기를 말한다.


지식이 중요한 이유는 캐릭터가 지식을 습득함에 따라 실질적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이득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지식을 얻으면 몬스터의 체력 게이지가 줄어드는 것이 보이게 되거나 말을 걸어도 반응이 없던 NPC가 새로운 퀘스트를 주는 등 여러 콘텐츠에 영향이 가게 된다.


지식을 획득하다보면 캐릭터의 기운 최대치가 증가할 때도 있다. 기운은 전투에 직접적으로 사용 되는 것은 아니지만 벌목이나 낚시, 무두질, 수액 채취, 이야기 교류 등의 활동을 할 때 소모되는 필수 능력치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기운을 증가시켜주는 것이 바로 지식이기 때문에 검은사막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많은 지식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 검은사막의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필수 요소, 지식


▲ 기운은 채집, 생산 활동을 할 때마다 소모되는 능력치로, 지식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지식 시스템 기본 정보

보유한 지식은 단축키 H 키를 눌러 지식 화면을 열어 확인할 수 있다. 지식 화면에 들어가면 인물, 생태, 생활 등 7가지 대주제로 나뉘어 있는 지식의 모습이 캐릭터 주위에 원 모양으로 보여지고, 우측 하단의 지식 목록을 통해 볼 수도 있다.


원 모양의 테두리를 보면 대주제의 지식을 얼마나 모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아직 얻지 못한 지식은 검은색 테두리로 표시되고 획득한 지식은 테두리에 색상으로 표시되어 해당 주제를 몇 퍼센트 정도 모았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 지식 화면에 들어가면 일곱 가지 대주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원 모양이나 지식 목록에서 주제를 선택하면 해당 대주제에 포함된 중주제 또는 소주제가 표시된다. 중주제는 각 대주제에 해당하는 지식을 칼페온의 사람들, 세렌디아의 생태 등 지역이나 분류에 따라 나눈 것이고 소주제는 중주제를 더 세분화하여 마을의 주민, 거점 관리인과 같이 비슷한 직업이나 특징에 따라 나눈 것이다.


각 주제는 지식을 하나도 갖고 있지 않다면 지식 화면에서 보이지 않지만 지식을 하나라도 획득하면 해당 주제가 열리고 지식 정보 확인이 가능해진다. 같은 주제의 아직 획득하지 못한 지식은 물음표로 표시되고, 선택할 경우 지식에 대한 키워드가 목록 왼쪽에 보여진다. 만약 키워드가 없는 지식이라면 선택하더라도 보이지 않는다.


주제에 해당하는 지식을 탐험이나 NPC와의 대화, 책 읽기 등을 통해 모두 획득하면 지식 화면 목록에서 하늘색 글씨로 [획득]이라 표시되어 아직 완성하지 못한 주제와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된다.


소주제의 경우, 주제에 해당하는 지식을 모두 모으면 보상으로 기운 최대치를 증가시켜 주기도 한다. 소주제마다 기운 최대치가 증가하는 양은 다르며 완성하더라도 기운이 증가하지 않는 소주제도 있다.


획득한 지식은 목록 아래쪽에 있는 지식 찾기를 이용하여 검색할 수도 있다. 지식 찾기에 찾고자 하는 지식의 명칭을 입력해 검색하면 해당 지식이 속해있는 주제만 목록에 나타나게 된다. 만약 지식의 명칭을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벨리아, 장교와 같이 지식과 관련있는 지역, 직업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에 포함되는 지식만 필터링 되어 나타나므로 쉽게 찾을 수 있다.


▲ 지식을 모두 모은 주제는 하늘색으로 표시된다


▲ 아직 획득하지 못한 지식을 선택하면 키워드가 나타난다


▲ 획득한 지식은 지식 찾기를 이용해 검색할 수 있다




■ 다양한 종류의 지식, 지식 화면에서 확인하자!

새로운 지식을 얻게되면 화면 상단에 느낌표가 그려진 얼굴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난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획득한 지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뒷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는 정보 창이 나온다.


획득한 지식 정보는 지식 화면에 들어가 해당 지식의 주제를 선택해 찾아볼 수도 있다. 지식 화면에 들어가면 인물, 지형, 생태, 모험일지, 학문, 생활, 검은사막에 적응하기 총 7가지 대주제로 지식이 나뉘어 있는 것이 보인다. 각 주제는 다시 지역 또는 직업 등 세분화 되어 나뉘게 된다.


세분화되어 나뉜 지식에는 C, S 와 같이 랭크가 존재한다. 획득한 지식의 랭크가 높을 수록 해당 지식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 적중률 증가와 같은 추가적인 혜택이 적용되며 무역품의 경우 S랭크 지식을 갖고 있을 경우 해당 무역품을 구매시 가격이 할인되는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지식의 랭크는 지식을 획득하는 순간에 결정되는데, 만약 더 높은 랭크의 지식을 얻고 싶다면 해당 지식을 직접 삭제한 뒤 다시 지식을 구해야 한다.


▲ 새롭게 획득한 지식은 정보 창을 열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지식 화면에 들어가면 7가지 대주제로 지식이 나뉘어 있는 것이 보인다


◆ 지식의 종류

- 인물

NPC에 대한 지식을 지역, 직업으로 분류해둔 대주제. NPC와 대화하는 것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NPC 지식을 얻기 위해 선행 지식이 필요한 경우, 대화 화면에 노란색 글씨로 선행 지식이 표시된다.


- 지형

탐험 가능한 지역 및 거점 관리자에 대한 지식을 영지별로 분류해둔 대주제. 지역 지식은 해당 위치를 탐험하다보면 획득할 수 있고 NPC와의 대화를 통해 얻을 수도 있다. 거점 관리자는 각 지역의 거점을 맡고 있는 NPC 또는 물체에 대한 지식으로 대화나 조사를 통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 생태

몬스터에 대한 지식을 지역별로 분류해둔 대주제. 몬스터 지식은 사냥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NPC와 대화를 하거나 상점에 판매하는 지식을 구입, 책장 조사를 통해서도 몬스터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 모험일지 / 학문

모험을 하면서 얻는 대륙의 역사, 마을에 대한 정보 등 잡다한 지식을 분류해둔 대주제.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책, 책장 등 구조물 조사, NPC와의 대화를 통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 생활

각종 생산 및 제작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지식을 분류해둔 대주제. 채집, 벌목, 낚시 등의 활동으로 결과물을 얻으면 일정 확률로 해당 아이템에 대한 생활 지식을 획득할 수 있고 요리, 가공, 연금술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하면 100% 확률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생활 지식은 주제를 완성하여도 기운 최대치가 증가하지 않는다.


- 검은사막에 적응하기

기본적인 시스템 가이드 지식을 분류해둔 대주제. 대여 보관함 지식과 같이 기본적인 콘텐츠를 체험하거나 정보를 얻었을 때 지식을 획득한다.

검은사막에 적응하기 지식은 주제를 완성하여도 기운 최대치가 증가하지 않는다.




■ 지형 탐험, 몬스터 사냥! 지식을 획득하는 다양한 방법

다양한 종류의 지식이 있는 만큼 획득 방법 또한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NPC와 대화를 하고 친밀도를 올려 지형, 문학 등 여러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가 하면 몬스터를 사냥하여 해당 몬스터에 대한 생태 지식을 획득하고 미발견 지역을 탐험해 지형 지식을 얻는 등 여러 콘텐츠를 경험하면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NPC와 대화를 하는 것이다. 처음 보는 NPC 머리 위에 느낌표가 떠 있다면 대화 시 곧바로 인물 지식을 획득하게 된다. 만약 NPC의 인물 지식을 얻기 위해 다른 지식이 필요할 경우에는 대화를 할 시 필요한 지식의 정보가 노란색 글씨로 표시된다. 그럼 표시된 해당 지식을 찾아 획득한 뒤 다시 대화를 걸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NPC 인물 지식 뿐만 아니라 NPC와의 대화를 통해 지형, 몬스터, 학문 등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도 있다. NPC와 대화를 하기 위해선 대화 화면에 보이는 NPC의 대사 아래쪽 대화 버튼을 선택해야 한다.


대화를 통한 지식 획득은 조건 없이 곧바로 지식을 획득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화를 하기 위해 기운을 소모해야 할 때도 있다. 기운을 사용해 대화하는 경우 적게는 3에서 5정도의 적은 양을 요구하지만 많게는 30이 넘는 기운을 필요로 하기도 한다.


대화로 지식을 획득하기 위해 친밀도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대화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친밀도 그래프에 하늘색 보석 모양의 느낌표가 있는 아이콘이 보인다면 지식을 얻기 위해 친밀도를 올려야 하는 것이다.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지식을 얻는데 필요한 최소 친밀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야기 교류를 통해 대화가 가능한 수치까지 친밀도를 올려야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NPC와 이야기 교류를 하기 위해선 해당 NPC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NPC의 관심사 지식은 해당 NPC의 몸 주변에 둥근 원이 생길 때 까지 다가가거나 대화 화면에 들어가면 지식의 종류와 필요 갯수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 지식의 갯수가 부족할 경우 이야기 교류 버튼이 비활성화된다.


▲ NPC 머리 위에 느낌표 아이콘이 있다면 대화 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는 뜻이다


▲ 대화를 하기 위해 선행 지식이 필요한 경우, 노란색 글씨로 필요 지식이 표시된다


▲ 대화 버튼을 통해 지식을 획득할 때는 기운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 친밀도를 올려야 지식 대화 버튼이 활성화 되기도 한다


NPC가 주는 퀘스트를 수행하다보면 보상으로 지형, 학문, 모험일지 등 다양한 지식을 획득할 수도 있다. 연계 퀘스트 수행 시 NPC와 퀘스트 진행을 위해 퀘스트 내용과 관련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때가 있는데, 이 경우 대화 시 평상시에는 해당 NPC에게 획득할 수 없던 지식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도 있다.


NPC 중엔 생태, 지형, 학문 등 여러 지식을 판매하는 지식 상인도 존재한다. 이러한 NPC에게 지식을 구입하면 별다른 노력이 필요 없이 곧바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지만 가격은 상당히 비싼 편이다.


지형 지식은 미발견 지역을 탐험하다보면 획득할 수 있다. 간혹 특정 NPC와 대화를 통해 지형의 지식을 획득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해당 지역을 탐험하더라도 지형 지식을 얻지 못할 수 있다.


▲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 NPC 중엔 지식을 판매하는 상인도 존재한다


▲ 지형 지식은 미발견 지역을 탐험하는 것 외에도 NPC와 대화하여 획득할 수도 있다


거점 관리인에게 상호 작용 버튼을 누르면 거점 관리인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거점 관리인은 북 카이아 산에 있는 용의 알 이나 버려진 채굴장의 석화된 인부들, 헥세 성역의 밤올빼미 등 NPC가 아닌 구조물이나 동물도 존재한다.


요리, 연금, 가공 등으로 처음 제작하는 아이템의 경우, 결과물 획득 시 해당 아이템에 대한 생활 지식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외 낚시, 벌목, 채집 등 다양한 채집 활동을 통한 결과물로도 생활 지식을 얻을 수 있으나 생산 활동과는 달리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몬스터를 사냥하다보면 일정 확률로 해당 몬스터에 대한 생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생태 지식은 사냥 뿐만 아니라 NPC, 책 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NPC의 경우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도 있으며 지식 상인에게 구입하여 배우는 것도 가능하다.


지역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책이나 책장, 동상 등 여러 구조물에서도 여러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구조물을 통해 획득하는 지식은 생태, 학문, 인물 등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구조물과 상호 작용을 하여 바로 지식을 획득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간혹 NPC와 같이 기운을 소모해 대화를 하여 지식을 획득하는 경우도 있다.


책은 지식을 가진 유저가 편찬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 책을 받거나 구입한 사람이 책을 읽으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책 편찬은 '발레노스의 생태'와 같은 하나의 주제를 기준으로 그에 속한 지식을 한 번에 담는 방식으로 책에 담은 지식은 캐릭터에게서 사라지게 된다. 지식을 책으로 옮길 때 해당 지식이 사라질 확률이 있으며 책을 읽는 경우에도 책에 들어있는 지식 목록 중 랜덤하게 습득할 수 있다.


▲ 거점 관리인은 사람 뿐만 아니라 동물, 구조물 등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한다


▲ 석상이나 책장 등 여러 구조물과 상호 작용해 지식을 획득할 수도 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102개 등록됨 (2018-05-17 ~ 2017-11-16)

'검은사막',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 고정 및 보상 강화 [12]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5-17 18:26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7일(목),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 고정 및 .....
[정보] 드디어 공개된 애완동물 '용'! 어린 붉은 용 업데이트와 월드 우두머리 개편 [25]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5-17 15:53
5월 17일(목), 검은사막의 업데이트로 신규 애완 동물인 '어린 붉은 용'이 추가되고, 월드 우두머리들의 출현 시간 고정이 진행됐다. 이외에 작은 일부 우두머리 몬스터들의 생명력 감소 및 드랍 아이템.....
[펄어비스 1분기 컨콜] "검사 콘솔버전은 여름, 신작 2종은 하반기 공개가 목표" [147]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11 08:58
펄어비스는 11일 오전 8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인벤에서는 펄어비스의 정경인 대표 등 주요 임원이 참석한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펄어비스 ‘검은사막’, 길드로 대동단결 신규 이벤트 오픈! [9]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0 12:49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길드로 대동단결’ 신규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
[컨콜] 카카오게임즈, 분기 매출 1천억 원 돌파...검은사막, 프렌즈 IP 견인 [3]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0 10:31
카카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국내외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Conference call(동시 접속통화)을 진행했다. 카카오 여민수 대표가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내용이 공개됐는지 정리했다.....
북미에서 진행된 e스포츠 전문 컨퍼런스! IGEC 성황리 종료 [9]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5-04 12:38
지난 5월 1일(북미 기준) 인벤 글로벌에서 진행한 '인벤 글로벌 이스포츠 컨퍼런스 : 이스포츠 딥 다이브(Inven Global Esports Conference: Esports DEEP DIVE, 이하 IGEC)'가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
MMORPG '검은사막', 잠재력 돌파 장비 드랍 이벤트 오픈 [13]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03 15:30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3일(목), 장비 드랍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특정.....
[뉴스]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 및 잡기류 피해량 변경! 다음 밸런스 조정에 대한 언급도 [32]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5-03 14:38
5월 3일(목), 검은사막의 밸런스에 다시 한번 변화가 생겼다.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과 특수 공격 피해량에 변화가 생기고, 잡기류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했다. 먼저, 빙결이 다른 상태 이상 효과와 마.....
[뉴스] 자이언트, 미스틱, 발키리 조합으로 갓지스팀 우승! 아르샤의 창 2018 시즌1 종합 [52]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28 17:37
4월 28일(토), 검은사막의 '아르샤의 창 2018 시즌1' 경기가 모두 종료됐다. 지난 14일(토)과 21일(토)에 진행되었던 예선전에서 진출한 총 16개팀이 이번 시즌1 경기에서 우승을 놓고 치열하게 접전을 .....
'검은사막' 5월 맞이,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은 이벤트 진행 [35]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26 15:20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6일(목),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정보] "세찌 낚싯대로 크리오의 마음을 낚자!"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 추가 [40]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19 14:22
4월 19일(목), 검은사막에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특정 NPC에 호감 표현(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친밀도를 쌓아 연인이 되면 특별 칭호를 얻을 수 있다. 특별 칭호는 '~의 연.....
검은사막, NPC 고백 및 연인 시스템 금일(19일) 업데이트 [25]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4-19 11:55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9일(목), ‘NPC(Non-Player Character) 고백하기/연인 시...
[뉴스] 전체적인 밸런스 조율, 모든 캐릭터 PVP 피해량 상향 및 상태 이상 효과 조정 [49]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19 11:30
4월 19일(목), 검은사막의 각 캐릭터별 PVP 피해량 및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되었다. PVP 피해량 변경은 검은사막의 모든 캐릭터에 적용되었으며, 캐릭터별로 변경 폭은 다르나 모두 상향 조정.....
검은사막, 점령전 시즌5 및 '길드 연맹' 시스템 업데이트 [20]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4-12 15:25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2일(목), ‘점령전 시즌 5’ 및 ‘길드연맹’ 시스템을.....
유저들이 뽑은 최고의 의상은?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공모전 BEST 1 발표 [33]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4-12 12:00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1일, MMORPG ‘검은사막’의 글로벌 의상 공모전 BEST 1을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태국의 유저 가문명 Sick이 디자인한 자이언트.....
[뉴스] 확정 돌파, 크론석 아닌 신규 드랍아이템으로 대체! 전투력 공개는 상위 0.1% 한정 [65]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4-11 11:27
지난 9일 예고된 4월 12일 업데이트 내용 중 크론석 에너지 부여 및 잠재력 개방, 전투력 기획 등이 변경된다. 간단히 요약하면, 크론석 에너지 부여는 '카프라스 돌파'라는 이름으로 변경되며, 이제 크.....
[뉴스] 100% 확률로 잠재력 돌파 성공?! 큰 파장을 몰고온 검은사막 업데이트 예고 [217]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Harv@inven.co.kr) | 2018-04-10 13:23
4월 12일에 있을 검은사막의 업데이트 예고 소식이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은 물론 해외 검은사막 유저들까지 혼란에 휩싸인 상황. 주 내용은 전투력이라는 새로운 수치의 도입, 잠재력 개방 시스.....
[정보] 고가의 아이템을 주는 상자도 얻고 미니게임도 즐기자! 검은사막 물의 축제 오픈 [22]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06 14:36
4월 5일(목), 검은사막에 이벤트 지역인 '신비한 엘리의 호수'가 열리고 다양한 이벤트 의뢰들이 추가됐다. 이번 이벤트 중에는 사용 시 고급 액세서리를 비롯한 각종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획득.....
[뉴스] 4월 11일, 인게임에 새롭게 추가될 의상이 공개된다! 글로벌 BEST 결선 투표 시작 [107]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Cabon@inven.co.kr) | 2018-04-05 12:46
4월 4일(수), 검은사막의 디자인 공모전 본선 결과가 공개됐다. 10개의 지역별로 플레이어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의상이 1개씩 선정되었고, 총 10개의 디자인이 결선으로 진출했다. 이 중, 글로벌 .....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