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직업을 해보진 않았지만

마족레이더나, 전투채팅창 등으로 전투내용을 확인하곤 합니다

그런데 참 묘한점이 있더군요

거의 모든 직업의 '상태이상'스킬이 '데미지가 있는' 스킬이었던 것이었죠

자... 우리의 정령성 스킬 볼까요?

마법 차단 - 6~8초라는 시간제약에 데미지 없음
                *마도성의 영혼동결(데미지 628-마증적용받음), 
                *궁성의 침묵화살(데미지있고 무기데미지 추가적용됨)
                
무기력의 구속 - 공속 감소스킬이지만 데미지가 없음
                     *치유성 단죄의 일격(데미지있고 거기에 연속기까지 있음)

대지의 칼날 - 광역 이속감소 스킬이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여전히 데미지 없음

마법 해제 - 강화마법 1개 해제해주는... 뭐 역시나 데미지 없음(마법연소 씹힐때 써주는 대용품?)

아무리 정령에 의지하는 정령성이라지만

공중전엔 너무나 무기력한데다가

각종 디버프 스킬들이 데미지가 없다는 약점은 더 크게 다가옵니다

정말 바램은 디버프 스킬들이 약간의 도트 데미지라도 들어가든가

그것도 아니면

46레벨의 날개속박 스킬(40m 내의 대상의 비행속도 40% 즉시감소 3초마다 추가 감소)이 있습니다

이 스킬을 40렙 정도에 풀어 주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물론 희망사항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