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싫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으세요
다만, 각종 영상과 표가 영상속에 존재하여, 영상으로 보시는게 이해가 쉬울겁니다.




한국시간으로 511일새벽 2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13이 시작됩니다.

 

신규 시즌의 이름은 Saviors (구원자) 시즌입니다.

신규 레전드, 맵의 변화 그리고 랭크시스템의 변화가 가장 중요한 세가지요소인데요,

 

먼저 신규 레전드부터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신규 레전드의 이름은 뉴캐슬이며, 지브롤터 코스틱 왓슨과 같은 수비형레전드입니다.

 

요새화 패시브의 유무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는 공개된 신규 레전드 뉴캐슬의 능력입니다.

 

패시브 스킬입니다 - 녹다운된 아군을 실드와 함께 끌고 올 수 있습니다. 아군을 끌고오는 속도는 아군이 스스로 기어오는 것보다 빠릅니다. 또한아군을 살릴 때 녹다운 실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술 스킬 (Q스킬)입니다 앞으로 전진하며 실드를 펼쳐주는 드론을 보냅니다. 지형을따라 이동하며, 적들의 총탄과 수류탄을 팅겨냅니다.

수비형 레전드 치고는 꽤나 공격적인 운영을 할 수 있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입니다. – 山 모양의 방벽을 설치합니다. 지속시간이 어느정도나 될지, 방벽의 HP는 어느정도일지가 관건이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HP는 매우 높고 지속시간은 1분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벽 HP는 약 1000으로 보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사용할 때 앞으로 점프하며 설치를 하는데, 롤의 브라움이생각나네요.

 

자세한건 나와보아야 알 수 있겠지만, 수비형 레전드의 표본인 지브롤터를대체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맵 관련 내용입니다.


맵 로테이션 입니다

일반게임은 세상의 끝, 올림푸스, 스톰포인트세개의 맵이 로테이션됩니다

 

랭크에서는 모두의 예상과 다르게 첫번째 랭크 스플릿의 맵은 스톰포인트이며, 두번째스플릿때 세상의 끝이 나올 예정입니다.

 


맵의 변화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트레일러에서 옥테인, 방갈로르 뉴캐슬이 쓰러트린 해양 몬스터는 맵의일부로 나올 예정이며

유저들은 해당 몬스터의 사체 속으로 들어가거나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높은 가치의 루팅을 할 수있는 무기고가 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랭크 시스템의 변화입니다.

 

가장 먼저 강등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다만 0점이하로 내려갈 시 바로 강등이 아닌, 최대 3 게임까지 티어 강등 보호를 받으며, 4번째 패배에서 강등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강등 시 직전 티어의 절반까지 떨어집니다. 즉 마스터에서 강등당할시, 다이아몬드 150%로강등됩니다.



또한 승급 보상이 생겼습니다.

티어 승급 시 100RP의 승급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다음은 점수 시스템의 변화입니다.


앞으로는 팀원중 한명이 처치를 달성하면 팀원 모두 RP를 얻습니다.

다만 킬 어시시 획득하는 RP 보다는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처치시 RP 한도가 사라졌습니다.

다만 게임 초반부 처치시 획득하는 RP의 가치가 매우 낮아졌습니다.

기존 10에서 2로요

 

또한 자신보다 낮은 티어 또는 높은 티어의 유저를 잡을때의 처치 RP가 변경됩니다

낮은 티어의 유저를 처치할 때 기존보다 덜 감소된 RP를 획득합니다.

 

모든 랭크에서 RP참가비가 증가합니다. 브론즈일때 15점으로 시작해 마스터 달성 시 75, 이후 1000점마다5RP씩 증가합니다. 최대 175RP까지 증가합니다

 


각 랭크업마다 필요한 RP가 증가하였습니다. 각 디비전 별 200 이니, 각랭크간 800점씩 늘어났습니다.

 


킬 스틸 관련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이이제이를 볼 때 이미녹다운 된 적을 죽일 때 처치 점수가 지급되었는데, 앞으로는 직접 녹다운 시킨 적만 RP점수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랭크 티어 루키 티어가 생겼습니다.

기존 유저들은 해당 티어를 부여받지 않으며, 오로지 신규 유저들만이해당 티어에 배정받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티어이며, 기존 유저들은 아무리강등당해도 루키 티어로 갈 수 없습니다.

 

 

마지막은, 비 공식적인 유출 내용입니다.

L-STAR에 새로운 부착물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거 잠시 언급되었던 폭발하는 탄약일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느낌상 안나올듯)

 

 

 

위 내용은 시즌 13이 시작되기 전까지 100% 정확한것이 아니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뿅


또한 총기 및 레전드 밸런싱이 이루어졌습니다

https://www.ea.com/ko-kr/games/apex-legends/news/saviors-patch-notes

(벨런싱 내용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