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 방향성 (개발자 인터뷰 영상 포함) | 자유의지

2016-06-29 09:00 | 조회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2016년 7월 13일에 진행될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별도의 페이지로 소개해드렸습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 미리 보기

오늘 아미고를 통해서는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는 어떤 방향성과 목표를 가지고 진행을 했는지와, 

본문 하단에 따로 준비된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통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키에이지의 새로운 전환점

"2.9 노아르타: 정복자들" 업데이트까지 진행이 되면서 아키에이지의 근간이 되는 시스템은 어느 정도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더 다듬고 개선해야 할 점이 많은 것은 알고 있기에,

기존 시스템과 콘텐트는 계속해서 개선 작업을 진행해 나갈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이번에 준비한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는 그동안 완성된 아키에이지의 근간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새롭게 나아가는 아키에이지의 큰 전환점이 되는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빠른 성장과 변신으로 격차 극복

신규 종족의 기획 방향 뿐 아니라 여러 콘텐트에서,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그리고 기존 유저들이 어울려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초석 다지기를 진행했습니다.

신규 종족 워본과 드워프가 1레벨에서 30레벨까지 2개의 지역만을 거치며 빠르게 성장하는 방식으로 기획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두 종족은 30레벨이 되면 변신을 통해서 전투에서 잠시나마 기존 유저와의 격차를 극복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다만, 변신 중에는 3개의 고유 전투 능력이 비활성되어, 

누이안, 엘프, 하리하란, 페레와의 전투 밸런스가 전략적인 선택과 고민으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워본과 드워프 종족이 변신 능력을 습득하는 것에 즈음하여, 모든 종족의 종족 특성 밸런스도 함께 조정하였습니다.


성장 콘텐트, 생활 콘텐트 등의 다양한 콘텐트 추가

히르노르에 살고 있는 상속자들의 목표는 다양합니다.

공격대와 함께 전투와 대규모 전쟁을 좋아하는 모험가, 거대 레이드 몬스터 공략에 도전하는 세력,
 
가족과 텃밭을 가꾸고 사는 농사꾼, 제작을 통해 경제 활동을 추구하는 전문 장인, 솔로 플레이를 좋아하는 검투사 등등

많은 상속자들의 각각의 취향에 맞출 수 있는 다양한 콘텐트를 추가하는 것을 이번 업데이트의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성장 콘텐트, 생활 콘텐트 등등, 상속자들께서 좋아할 만한 내용을 대폭으로 추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키에이지 고유의 재미를 강화

이번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 고유의 재미를 다시 강화하기 위해서 많은 개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노동력 개편, 숙련도 심화 과정, 전리품 개편 등에 대해서는 이전 아미고에서 소개해드린 바 있으니, 

미처 보지 못한 상속자들은 아래 게시글을 읽어봐 주시면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 읽을거리: 경제 시스템 개선 방향성에 대하여


개발자 인터뷰 영상

히르노르의 상속자들께 더 직접 다가가고자,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 대한 간략한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2주 뒤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