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아미고를 통해 2018년 1월 4일(목)에 진행되는 업데이트의 세부 내용을 주 단위로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아미고부터는 상속자들의 의견을 댓글로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혹시나 이전 아미고를 읽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읽어주시면 전체적인 내용 파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2018년 1월 4일 업데이트 아미고 모아보기
오늘은 미리 예고해드렸던 대로, '다이나믹 월드 - 사냥터와 무역'이라는 주제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설명해 드릴 누이아, 하리하라, 원대륙의 분쟁 지역에 적용되는 콘텐트들은 분쟁을 유도할 수 있는 장치가 되길 희망하며 기획되었고, 아키에이지 고유의 가치인 선택의 재미에도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1) 다이나믹 월드 - 누이아, 하리하라 분쟁 지역의 변화누이아, 하리하라 대륙의 분쟁 지역이 전쟁 상태로 접어들면 각 지역을 대표하는 공공의 적이 등장하고 있었습니다.
흔히 들어보셨을 하슬라의 한우레, 지옥 늪지대의 아가리타 등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공공의 적이 더 강해져서 나타납니다.
강해진 만큼 명예 점수 보상이 강화된다는 설명은 지난 아미고에서 드린 바 있습니다.
일부는 새로운 지역으로 은신처를 옮겼으며 새로 등장하는 적들도 있습니다.

분쟁 시간은 현재 30분에서 10분으로 줄어들며, 전쟁 시간은 90분으로 변함이 없습니다.
공공의 적을 둘러싼 상속자 간의, 세력 간의 대결은 조금 더 긴박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공공의 적들은 등장 후 1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변화합니다만, 상속자들께서 그들이 그냥 사라지게 두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2) 다이나믹 월드 - 반란의 그림자현재는 분쟁 지역의 공공의 적이 처치된 후 상속자들은 각자의 위치로 돌아갑니다. 공격대는 해산되고, 동원령이 발동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 강화 효과(도핑)가 남아 있기도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공공의 적이 처치되면 분쟁 지역의 사냥터가 변화하게 됩니다.
공공의 적이 호령하던 곳에 숨어있던 몬스터들이 분쟁 지역에 스멀스멀 등장합니다.
지옥 늪지대에 피를 즐기는 아가리타가 사라지면, 반란의 그림자를 이끄는 '파멸을 선물하는 스윈'과 '불안의 틈을 찾는 겔라'가 추종자들과 함께 나타납니다.
이들은 아가리타보다는 공략이 쉬워 2개의 파티 구성 인원이면 공략이 가능하지만, 좋은 전리품을 떨어트립니다.
좋은 전리품을 노린 상속자 간의 소수 전쟁, 혹은 이로 촉발된 대규모 전쟁이 일어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십자별 평원, 이니스테르 등 전쟁이 활발하던 특정 지역을 벗어나 다양한 장소에서 치열한 전쟁과 눈치 싸움 등이 벌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3) 누이아, 하리하라의 전리품 - 특산품 재료, 금 열쇠 상자(1단계 초승돌)
반란의 그림자를 처치하고 획득한 전리품으로 해당 지역에서 특산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지옥 늪지대의 반란의 그림자를 처치한 후 획득한 '익사체의 진액'을 지옥 늪지대의 주민 회관에서 특산품으로 제작한 후 판매하면 높은 수익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반란의 그림자는 특산품 재료 외에도, 고유 전리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 열쇠를 사용하여 열게 되는 상자로, 상자를 열게 되면 1단계 초승돌을 비롯한 고유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특산품 재료는 징조의 틈(낮징)과 전장의 안개(밤징)에서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4) 열쇠 제작의 변화
지난번 아미고에서 은 열쇠에 대해 문의를 하신 분이 계셔 답변을 달아드렸었는데요, 답변을 다 확인하지 못한 분이 계실 것 같아 추가로 설명을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금 열쇠가 추가되고, 구리 열쇠와 은 열쇠 제작법이 변경됩니다.
아래 제작법을 확인하셔서 미리 제작할지, 업데이트 이후 제작할지를 선택하는 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다이나믹 원대륙 - 희귀 몬스터의 전리품
원대륙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원대륙에 가끔 등장하는 햇살/달빛/별빛 담은 바이라바를 처치하면 특산품 재료를 획득할 수 있게 되며, 운 좋게 보물 상자를 발견한 후 일정 확률로 얻게 되는 등짐은 유물 취급상이 고가에 취급합니다.
(6) 원대륙 특산품 - 사냥 전리품을 특산품으로 제작
원대륙 전 지역(이슬 평원만 제외)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하는 귀속된 전리품들은 여러 아이템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금의 폐허에서는 획득한 전리품은 흑요석 제작에 사용되고, 바다의 촛대 지역에서 획득한 산성 방울은 이프니르 장비 아이템 제작에 사용됩니다. 갈대무리 땅에서 획득한 예언의 돌은 하제의 탑을 건설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이 재료들을 기존의 제작 재료 외에도 원대륙 특산품을 제작할 수 있는 선택지가 생깁니다.
언젠가는 사용하겠지하며 모아둔 여러 귀속된 사냥 전리품들을 원대륙 전 지역에서 고유 특산품으로 제작하고 금화를 획득해보는 건 어떨까요?
(7) 원대륙 고유 전리품 - 명인 장비 아이템(획득 시 귀속)원대륙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장비 아이템 전리품이 변경됩니다.
원대륙 장비는 더는 획득할 수 없게 되며, 명인 장비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12월에 설명해드릴 제작 아이템에 대해 살짝만 언급해드리자면, 수습공-숙련공 장비가 사라지며, 명인 아이템을 무기/방어구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장비 아이템 제작은 명인 아이템부터 시작됩니다.
원대륙 사냥 시 획득하는 명인 아이템은 일반 등급이며, 이 업데이트 이후 모든 명인 장비는 획득 시 귀속으로 변경됩니다.
명인 장비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하여 대가 장비로 업그레이드 제작한 이후부터는 거래 가능한 아이템이 됩니다.
장비 제작을 위한 명인 장비 아이템은 무기/방어구 상인에게 구매 가능하며, 사냥하다가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원대륙 고유 전리품에 대해 설명해드리기 위해, 차후 설명드릴 제작 장비의 변화에 대해서 간단히 언급하게 되었습니다.
원대륙 전리품 중 장비 전리품이 변경되면서 혹시나 생길지 모르는 아키움 가격 변동은, 인스턴스 던전 장비 전리품이 마력 추출이 가능해짐으로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시 설명해드릴 예정입니다.
(8) 다이나믹 무역/교역 - 전쟁 기간에는 더 비싸게 판매
누이아, 하리하라 교역소는 특정 조건이 되면 교역품을 할인해서 판매합니다.
교역소의 동향을 잘 파악한 상속자들은 평소보다 높은 시세 차익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전쟁 상태가 된 누이아, 하리하라의 교역소는 특산품과 교역품을 비싸게 사들입니다.
오른 시세에 맞춰 전쟁 지역으로 특산품과 교역품을 운송하여 현재보다 더 큰 시세 차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적에게 노출되는 위험 부담도 더 커지겠지요.
그리고 이와 함께 특산품의 재료 수량이 조정됩니다.
일반 특산품 2종과 비료 특산품의 재료는 현재보다 수량이 늘어나게 조정되며, 주민 특산품과 숙성 특산품의 재료는 현재보다 수량이 줄어듭니다.
히르노르 경제의 큰 주축 중 하나가 무역과 교역이기에 재료를 조정하게 되었음을 이해해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누이아, 하리하라, 원대륙의 사냥터와 무역과 교역의 변화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지난 아미고처럼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음 주 12월 7일(목)에는 신규 서버 특징에 대해 설명해드릴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