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손잡이 : 수직 반동이 줄어듭니다.

엥글 손잡이 : 반동 회복 시간과 조준 속도가 늘어나지만, 수평 반동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하프 그립 : 조준 속도와 조준 시 흔들림이 늘어나지만, 반동과 반동 회복 시간이 줄어듭니다.

엄지 그립 : 수평 반동, 반동 회복 시간, 조준시 흔들림이 늘어나지만, 수직 반동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라이트 그립 : 수평 반동과 수직 반동이 늘어나지만, 반동 회복 시간을 줄여줍니다.






                          조준 속도          조준시 흔들림         수평 반동         수직 반동        반동 회복

111  수직 손잡이           X                     X                     X                 >                 X
      
      앵글 손잡이           <                     X                    >>>               X                 <

      하프 그립              <                     <                     >                 >                 >
     
      엄지 그립              X                     <                     <                >>>               <

      라이트 그립            X                     X                     <                <                 >>>


     * < 는 불리하게 작용, > 는 유리하게 작용, X는 상관 없음, 화살표의 갯수는 적용 강도(주관적임)


     대강 요 정도로 정리 되는 듯함.

     결국 쓰임새는 총기 마다 다른데, 개인적으론 스크스 같은 경우는 원거리는 엄지 그립이, 중근거리는 라이트 그립이 좋았음. 

     즉, 정확성을 요구 할 경우에는 반동을 줄여 주는 쪽을, 연사 시에는 반동 회복을 줄여 주는 쪽이 좋은듯.

     참고로 벡터 경우에는 기존에 수직만 장착 가능하던게 라이트 그립도 가능해 졌는데, 이쪽이 더 나은 것 같음.

     AR경우엔 스타일이나 전투 거리에 따라서 차이가 극명해서 뭐가 좋다라고 딱 잘라 말하기가 힘듬.

     이전 처럼 반동 제어에 자신이 있다면 앵글, 적당히 끊어 가면서 쏘는 사람에게는 라이트 그립이, 단발로 쏘는 사람에겐 엄지 그립도 나쁘지 않음.



     스르륵은 스크스 상위 호환이라기 보다는 맠14 하위호환에 더 가까운 느낌임 ㅋ

     데미지야 말할 것도 없고, 7탄 총 특유의 탄 낙차가 기존 7탄 총기들에 비해서 적은 느낌. 나오면 인기 꽤나 끌듯.

     새로 나온 배율은...

     솔직히 3배율은 굳이 있어야 할 이유를 모르겠다. 근거리에서 쓰기도 애매하고 저격용으로 쓰기에도 애매함. 

     반면에 6배율은 DMR 주로 쓰는 사람들한테는 가뭄에 단비 같은 느낌임. 저격도 되고 어느 정도 중근거리에도 대응 됨.

     레닷이 빨간 점이 엄청나게 작아져서 더 맞추기 어려워진 느낌임. 홀로는 원이 커진게 기존에 그 두-꺼운 빨간선에 시야가 제한 되는 현상을 줄여줘서 더 좋아졌음.

     새로 추가 된 차량은 다시아의 속도 + 버기의 안정감 + 오토바이의 소음이라고 보면 됨. 그리고 확실한건 아닌데, 내구력이 별로인듯...한바퀴 굴렀는데 반피가 빠졌음;;

    

     에란겔 쪽은 잘 모르겠는데, 미라마 쪽은 건물 구조가 상당히 바뀌었음. 좀더 쓸데 없는 벽들을 줄인 느낌.

     그리고 맵 상에 나무나 풀떼기들이 많이 추가 되었고 지형도 좀 바뀌었음.

     오아시스 쪽은 오아시스 자체 크기도 커지고 쓸만한 건물들도 늘어나서 이제 스쿼드 단위에서 파밍해도 좋을듯.



      *하프 그립 표가 잘못 되어서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