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적임 목표자체가 최후의 1인 혹인 1팀 생존인데

그 수단은 명백히 전투를 통해서 살아남으라는게 컨셉임

원래 전쟁게임인 아르마3 배틀로얄모드가 전신이기도 하고

게임내 특수부대급의 다양한 총기종류와 부착물들이 존재하고 시스템 자체가 교전에 특화되어있음

만약 생존하는데 있어서 교전 이외의 요소들이 시스템적으로 존재한다면 모를까(가령 스태미너나 배고픔 추위 더위 등등)

그게 아닌이상 개발부터 게임의 방향성은 교전임

자기장은 그 교전을 유도하기 위한 장치고

이번패치는 기존 자기장 시스켐상 중반부 교전이 잘 이루어지 않는 루즈함을 해결하기 위해 템포를 올린것뿐임

이번 패치로인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많이 없어졌다는데

템포가 빨라진대로 그에 맞춰서 전략적으로 빠른판단을 내리면 되는것뿐

풍족하고 안전한 파밍 vs 좋은자리 선점은 어느 한쪽을 희생하면서 선택할수밖에 없는거

기존 자기장시스템에서는 둘다 취하는게 어느정도 가능했다면

이번패치로 하나를 선택했을때 다른하나를 더 크게 희생하게 만들었음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인 방향성이라고봄

그리고 게임 특성산 중후반부 교전을 빠르고 신속하게 잘하는팀이 살아남는건 당연한거고

교전위주의 생존게임을 하기 싫으면 배그를 하면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