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작 진검 승부 실력겜 솔라레의 창은
시작한지 며칠 안 된 복귀 뉴비인데도 벌써 건의만 20개 넘겼다
무슨 완성도가 이따구냐
일단 뉴비 친화도가 0에 가깝다.
설마 스펙 동등하게 해놨다고 뉴비 츄라이 하는 건 아니지?
이 게임 pvp제대로 하려면 숙지하거나 배워야할게 산더미인데
기존 검사 튜토론 어림도 없어 새로 튜토 짜야돼
근데 단 1도 없다. 
그리고 가장 쓰레기 같았던 게 공구간임. 
이거 아는 상태로 솔라레 하는 뉴비 얼마나 있을거 같냐.
처음엔 여러 장비 맞춰서 뭐 밸런스 조합도 해보고 
응 개지랄 공구간 때문에 다 의미없어. 그나마 적중 좀 올린다고 악세 한 두 개 바꾸는거 정도?
수정에는 전투경험치 증가 그대로 박혀있지
그마저도 수정 종류가 별로 없어서 조또 의미 없지
특화는 몬스터 추가 공격력 그대로 들고오는 뉴비도 많다. 이거 제한 걸어놓는거 하나 못하나

프로필 시스템은 뭐 이렇게 성의가 없는지
 겟엠프드 오픈 베타 때도 이정도는 아니었다. 와우도 이정도는 아니지 않나
롤처럼 세분화된 통계까진 안 바람
적어도 유저 스펙은 보여야할것 아니야. 어차피 공 257 아니면 253이겠지만
하물며 경기 끝난 후에 유저들 정보 볼 수 있게 해줘야하는거 아님?
전체 유저 검색하는거 만드는게 어렵나?

근데 웃긴 건 무슨 랭전이 시간이 정해져있다는 거
의도를 알거 같으면서도 알고 싶지 않은 느낌이야.
왜 굳이 이래야하는 건지 짜증이 난다는 거
더욱 골때리는 건 연습전 랭전 따로 나뉘어서
랭전 시간때는 연습전을 아예 못함. 이거 맞음? 
수많은 mmorpg게임에서 피빕을 해봤지만, 이런 시스템은... 처음 본다. 

솔라레의 창 이대로 가다간 히어로즈 오브 더 창 된다. 아니 이미 된듯
게임 시간도 생각보다 무척 길어서 검손실 오지는데 뉴비가 좋아라하겠냐고
그래도 난 rpg겜 피빕만 하는 유저라 상관 없거든
검사 오픈 때 스펙 족망겜인거 알고 생활 깨작하다가 접었는데 솔라레의 창 컨텐츠는 좋다고 생각한다. 
근데 상위권은 모르겠지만 하위권은 진짜 히오스 그 자체다. 
주말인데 매칭이 피크 시간대에 평균 3~5분이야.

막피 관련해서 유저끼리 싸우는데 문제는 펄어비스임
비비기? 펄어비스가 여전히 선공 시스템 안 해놔서 생긴 문제
막피? 당장 솔라레 보셈. 피빕 컨텐츠가 이 모양인데 막피하는 애들이 관심이나 두겠냐고
붉은 전장? 솔라레랑 비슷함. 아르샤에 파리 날리듯 붉은 전장도 파리 날리는 이유가 있음
대다수 전투에서 거점 먹는 방식은 검사 피빕 유저를 만족시키지 못함.
그럴거면 와우 전장을 하러 감. 와우는 대다수 전투와 거점전에 설득력이 있는데 검사는 아니야.
그렇다고 개인 결전? 개인 결전이라면서 10명이 필요함. 아무도 안함. 1:1 랜덤 매칭 결투 만드는게 어렵나?

펄어비스 장인 정신은 인정하는데
진짜 틀딱이 겜 만드는거 같아. 
와우 전장 한판이라도
롤 한판이라도 해봤으면 이런 걸 경쟁 컨텐츠라고 안 내놓음.
막피가 여전히 생존하고 있는 것도 딱 그거임
난 지금 펄업 방향성이 막피 삭제 방향이라고 생각 안 함.
할거면 진작에 아르샤 늘리고 피케이 없앴음.

지금 펄업 스탠스는 시즌 서버 끝나고, 뉴비 보호 구간 끝나고 님들도 막피 즐기세요 이거임
응 대신 스펙 오지게 쌓아야겠지? 그전에 사냥 열심히 해야겠지?
행여 막피 당하지 않더라고 그 압박감에 더 스펙을 쌓겠지? 이 ㅄ같은 구시대적 마인드 여전한거
그러니 솔라레 같은 컨텐츠에서도 공구간 그대로 쳐 넣어놓고
뉴비보고는 츄라이츄라이 하고
유저 피빕 튜토는 1도 없고
에잉 쯧쯧 차라리 쉐아 부활시켜서 넣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