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playable) 캐릭터 

+@밸런스 계속 열심히 해보겠다.

각 캐릭터 타격수 최적화

-서버 부하에 영향을 끼쳐 렉이 발생한다, 최적화 + 밸런스 조정하겠다.

-PVE 성능에 영향이 없을 것이다. 

*발생할 문제점 : 타격수가 줄어들면, 회피캐릭에 대한 상향 아닌가?
                     -PvP 적중률을 올리겠다.


뭔가 처음으로 펄어비스 코멘터리에서 상식적이지? 당연히 PVP 시 영향 갈 것에 대한 보정을 한다니? 왠일로 정상?


4월 중 업데이트 하겠다.


@@흑정령 200% 리뉴얼

- 굳이 해야하나? 또 허공에 삽질을 준비중이다. 비응신짓

4월 또는 5월 중이다 많은기대 부탁드립니다(기대가 되겠냐?)


툰그라드 악세서리의 세트옵 , 세트옵만 사용하려는 스왑 막겠다.


@@@@@데보레카 반지 출시
5셋 효과 모공8



@@@@생활 레벨 통합
4월17일 가문단위로 적용


@@@길드 관련
-길드 대표 장원, 길드장원으로 순간이동가능


@@블랙스톤 간소화


@@@@신규의상
-산들의상 출시

@@@@@@@@@@연주개선
-지랄을 한다.

@@악기 3개 추가
-지랄염병을 한다.
어찌고 저찌고 악기 얘기를 제일 길게함 짜증이 안날수가 없음


@@@@@@@@@@@아침의나라 서울
-병신 국뽕 컨텐츠 강행하는구나, 단물 다빠졌는데 어쩌지? ㅋㅋ


@@@@@죽신무기 준비중
-존나 멋있게 만들고 있다. 크론석이나 준비해놔라


@@길드 검은사당 준비중
- 망한 컨텐츠 부랄 그만 만져라.




한줄평 : 그래서 PvP 대체 컨텐츠, 성장동기와 목표는 어디에? 핵심은 없고 디테일에만 올인한 기획, 한숨만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