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D8grWVd7Yfg?si=7JRLJmwJEYjmvFy_


적중 회피 요소뿐 아니라 

판정 개념자체가 너무 단순함 거의 빠른 광역 스킬 위주라

소울류처럼 보고 피하거나 막는 이런 개념자체가 의미가 없음

단순히 빠른 광역기들 남발하는 스타일이라 

격겜같은 전문 피빕 게임으로 볼때도 애초에 판정이 말이 안되고

프레임도 콤보나 방어시 손해프레임이니 담 스킬들 판정관련 개념도 없고

애초에 많은 사람이 한공간에서 하는 mmo장르서 저런 요소를 낼수가 없기도 해서

대부분 mmo겜들은 타겟팅으로 만들어 놓은게 

보스 잡다가 광역 밖에서 분명히 피했는데 맞았다고 넘어지는 경우 많잔음

니네 컴서야 피한걸로 보여도 서브컴서 안맞은걸로 인식하면 넘어짐 

나중에 관련기술이 겁나 발전하면 모르겠지만 애초에 논타겟팅이라고 하긴 뭐함

논타겟팅으로 피빕 설계할 수도 없고 지금은 대충 빠른기술들 광역으로 막 쑤셔 박다가 cc한방 맞추고 

대충 콤보 때려박는거 밖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