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개선 하는 방법이 있기는 함
내가 제일 오래 했었던 게임이 RF온라인이었슴
그 게임의 주콘텐츠가 하루3번 하는 광산채굴권 쟁탈전
이었는데 그게임도 초반에는 막타를 치면 이기는 방식이었슴
상대진영 크리를 막타치면 전쳇에 막타친 유저 이름이
뜨면서 쟁탈전은 종료 되었는데
이점에 대해 당시 RF유저들도 불만이 많았는지
쟁탈전 방식을 바꾸었는데 막타를 쳤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막타를 친 사람이 무사히 광산 안으로 들어가야
끝이 나는식으로 바꿈
그러니 막타를 친쪽은 막타자를 보호 해서 광산 까지
가야 하고 막타를 뺏긴쪽은 막타자를 잡아야 함
막타자를 잡으면 채굴권을 뺏긴다 해도 다음 쟁탈전
까지는 채굴을 못하게 할수가 있었슴
이걸 거점전에다 적용을 한다면 상대편길드 거점을 막타
쳣다 해도 아군길드 거점까지 도착해야 이기는 식이 되는거임
아니면 막타를 쳣다해도 그걸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거점전 시간이 끝날때 까지 점령한 거점을 지키는식으로
바꾸는것도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듬
수비쪽 에서는 거점을 뺏긴다 해도 막타자 만 잡으면
다시 거점을 되찾을수도 있게 되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