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면서 ...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지난 [이야기교류] 를 제대로 한번 파헤쳐보자의 후속 !   '수송' 에 대해서 파헤쳐보자 시간입니다 .. !

 

검은사막 2차 CBT 오픈도 어느덧 일주일이 넘어서고 있는데요, 혹시 '수송' 기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창고를 이용하면서 한번쯤은 보셨을법한 이 기능은 꽤 많은 분들이 활용방법을 모르고 계시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 이렇게 새로운 팁을 들고 찾아오게되었습니다. > <  '수송' 은 꽤 편리해서 그냥 묻히기엔 너무 아까운 시스템 같았거든요. 특히 교역하시는 분들께는 더욱 유용한 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수송' 을 통해 유저간 거래는 불가능 하다는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드넓은 땅에서 거래를 하기위해 서로 두발로 열심히 뛰댕겨야하는 이 불편함이야말로 검은사막만의 진정한 매력 아니겠어요~ ㅎㅎ 

 

하지만 아무리 검은사막이라해도 너무 뛰댕기면 짜증나죠 ..-_-... 우리 옛 선조들은 무엇이든 과유불급이라했습니다. 그게 설령 게임이라 할지라도!!  그리하여 조금이나마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탄생한 수송시스템! 과연 어떤 편리함이 있는지, 또 수송을 이용하고 활용하는 법은 어떻게되는지 제대로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수송' 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말하자면 '나에게  보낼 수 있는 택배 시스템'이라 보면 됩니다. 다른 캐릭터에겐 보낼 수 없으며(흔히 생각하는 여타 게임의 우편함같은 시스템이 아닙니다), 주요 마을마다 존재하는 '창고지기' 를 통해서 수송 접수 & 수령이 가능한데요. 오로지 믿을건 두 다리와 우리의 영원한 동반자 말 & 당나귀뿐인 드넓은 검은사막 월드에서 '수송' 시스템은 꼭 알아두어야 할 편의기능 중 하나입니다. 검은사막은 '마을귀환' 스킬이나 '마을이동' 주문서같은 아이템이 없기때문이죠 !

 

 

 

[3] '수송 접수'와 도착한 물품을 '수령'하는 방법은 ?

 

 

[모든 사진은 클릭시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⑴ 주요 마을에 존재하는 '창고지기' 에게 가서 먼저 창고(ⓐ)를 열어줍니다.

 

 

 

 

인벤토리 상에서 바로 수송 접수가 불가능하기때문에 수송 운임비로 쓰일 소량의 골드 (1000골드 정도 넣어두면 됩니다.) 와 수송을 원하는 아이템을 창고에 미리 넣어두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아마 차후 패치로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⑶ 창고에 든든하게 운임비를 넣고, 운송할 아이템을 넣어놨으니 이제 수송(ⓑ)을 클릭해 줍니다. 

 

 

 

목적지를 선택합니다. (목적지는 한번 이상 방문한 마을만 선택 가능합니다. 미방문한 마을은 목록에 뜨질 않음)

 

ⓑ 운송 수단을 선택합니다. (현재 CBT 버전에선 화물 마차만 지원합니다.)

 

기본 운임과 무역품 운임이 따로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무역품도 운송이 가능하다는 사실! 역시나 무역품 운임이 훨씬 비쌉니다. 이 곳의 금액은 일단 기본적으로 부과되는 금액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수송할 아이템을 등록하는 공간입니다. 한번에 무려 40개의 아이템을 수송가능합니다. 참고로 골드도 수송이 가능하다는 점! 창고칸 아래쪽의 골드를 클릭하고 금액을 입력하면 수송칸에 골드가 등록되는걸 볼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인벤토리에서 창고로 미리 골드를 입금해둬야겠죠)  

 

 

여기서 잠깐! 골드를 뭐하러 운송하냐 하시는분이 있겠지만, 검은사막은 화폐에도 무게가 부여된다는 사실..알고 계신가요 ? 소액은 상관없지만 거액(10만골드 이상)의 금액을 인벤토리에 들고다니는 것은 무게 낭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창고공유가 안되는 검은사막 특성상, 모험을 진행하다보면 골드를 운송해야할 일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기본운임비 + 무게, 수량,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모두 고려한 총 배송비 입니다. 사진 상에는 가벼운 하우스 설치물 한개만 등록을 해놔서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았네요. 아이템 갯수가 많을수록, 무게가 무거울수록, 무역품일수록,수송 거리가 멀 수록 추가요금이 더 많이붙겠죠 ? 

 

 

 

 

⑷ 발송을 클릭하고 전체지도(M) 를 켜면 저렇게 현재 위치한 마을 아이콘 하단에 선물박스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선물 박스 아이콘이 현재 마을에 있는동안은 '운송 대기중' 상태여서 언제든지 취소, 수정이 가능하지만 선물 박스가 현재 마을을 떠나는 순간,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⑸ 선물박스(운송품)가 이동중인 경로, 현재 실시간 위치도 언제든지 전체지도(M)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⑹ 선물박스가 목적지에 위치해 있다면 '물품배달이 완료되어 수령 가능한 상태' 라는 뜻입니다.

 

⑺ 운송속도는 생각보다 빠르며, 다른 일 몇개하다보면 도착해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⑻ 도착했으니 수령을 해야겠죠. 수령 역시 마을에 위치한 창고지기에게 가능한데요, 접수하던 때와 같이 수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저런 창이 뜨며, 수령을 클릭하는 순간 자동으로 물품이 창고로 이동됩니다.

 

 

 

[4] '수송'을 활용하는 방법

 

◆ 무역품 운반

 

기본적으로 무역품은 원산지에서 거리가 멀수록, 그 값어치는 상승하는데요. 수송을 이용해 그 지역의 특산물을 먼 거리의 마을로 손쉽게 보낼 수 있기때문에, 수송비용을 채우고도 남을만큼의 쏠쏠한 수익을 창출 해낼 수 있습니다.

 

단, 당연히 개당 원가가 2천원 이상하는 고가의 무역품이어야겠죠? 이 방법은 자금이 넉넉한 무역상 유저들이 조금이나마 추가이득을 확보하기위한 방법입니다.

 

개당 원가가 200~300원하는 무역품 거래를 하는 초보 무역상들이 수송을 이용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찾아올 수 있으니, 내가 매입할 무역품의 원가와 최고매입가를 집중적으로 살펴보신 후, 운송을 이용해도 적자가 나지 않겠는가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평소처럼 탈 것에 특산물을 싣고 마을을 떠나기전에, 창고에 한번 들러보세요~ 아마 수익이 눈에띄게 늘어나있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마을의 현재 특산품 매입 시세가 저렴하다면 그냥 창고에 보관해 두세요. 나중에 시세가 올랐을때 팔면 됩니다. (단 유통기한이 있는 일부 식품류는 이런 방법을 쓰면 안되겠죠~)

 

TIP 속의 TIP ! 

 

 교역 NPC와 어느정도 친해지면, 소량의 이야기여력을 소모하여 "구매가능한 모든 특산품 재고 초기화" 가 가능해집니다. 이 기능을 이용한다면 수송마차를 더욱 알차게 이용할 수 있겠죠 ~ NPC와 친해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야기 교류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이야기 교류] 를 제대로 한번 파헤쳐 봅시다 를 참고해 보세요!

 

 

◆ '수송'을 활용해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다.

 

퀘스트, NPC와의 이야기교류, 지인 도와주기, 유저간 거래 등 마을에서 할 건 많은데 짬을 이용해서 돈은 벌어야겠고.. 이럴때 '수송'은 큰 도움이 됩니다. 내가 마을에서 다른일을 하고 있는 동안 우리의 수송마차는 무역품이나 무게가 나가는 아이템, 현재는 쓸모없지만 언젠가는 팔아야 될 아이템 (유저간 거래가 활발한 마을(하이델,칼페온)로 미리 이동시켜 놓는 목적) 등을 미리 목적지에 안전하게 발송해 놓을 테니까요

 

검은사막은 마을간 창고 공유가 되지않기때문에, 수송을 통해 마을간 창고공유가 되지않는 불편요소를 지혜롭게 극복가능할 것입니다.     

 

 

 

[5] 마치며 ...

 

우편함의 빈자리를 대신한 '수송' 기능!  검은사막 세계에서 '수송' 기능은 다른 RPG에서 흔히 접했던 우편함 만큼은 아니지만 꽤나 큰 편리함을 제공할 것임은 분명합니다. 비록 나 자신만을 위한 택배 시스템이지만 위의 활용방법 외에도 여러분들만의 특별한 활용방법을 연구해가는 재미도 분명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비록 수송의 활용방법을 저 두가지밖에 찾지못했지만 혹시라도 더 좋은 활용방법을 발견하셨다면 꼭 공유해 주실거라 믿습니다!

 

검은사막 유저여러분들의 정보공유정신 믿어의심치 않으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해요 !.. 다음에 다시 만나요~       제발~~~

 

 

 

 

P.s; 새벽에 잠이 안와서 멍때릴바에 팁이나 쓰자하고 열심히 불태우다보니 벌써 아침이네요 ㅋㅅㅋ... 

모든 팁게에 글쓰시는분들도 다 그렇겠지만 추천과 댓글은 항상 힘이됩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 힘내서 멋진 하루를 만들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