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를 이해 못하시는분들이 많아 살짝 재작성합니다 ( 11/09 )



선 결론 :


1. 황납이 아닌 요리제작 > 거래소판매 할 경우 재료값도 안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계산을 해보고 하자


2. 잠수컨텐츠 계열인 가공,낚시 등등 보다 돈이안될 확률이 높으니 계산을 해보고 하자


3. 부산물만 생각하고 요리 할 경우 돈이 적게드는 요리를 계산해 보고 하자 (자칫하면 억단위로 손해본다)





이 글은 황납이외에 요리를 만들어서 거래소에 팔 경우 돈이 되는지에 대한 글입니다



이윤 = 요리 거래소값  - 요리1개당 거래소재료값(요리1회재료값 ÷ (배율 약 2.5 + (크리배율약0.27 * 크리가격배율2~3))



쉽게말해 요리 1회에 일반요리 3개이상 나오는걸로 계산해도 이득이 없거나 손해가 나올 수 있다는 소리




재료를 거래소가격으로 넣는 이유는 요리는 시간을 소모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요리를 안하고 거래소에 팔았을 경우보다 이득이 나와야 이윤임을 기준으로 잡아야하기 때문

(요새 재료나 요리나 다 팔린다고 가정)



따라서 이윤이 나오지 않는 것 같으면 거래소에 재료를 파는게 현명.


부산물이 필요하다면 요리는 최소한의 재료로 만들수있는 편한 요리를 이용 

(금전적 손실과 창고이동 최소화)




아래는 이윤 계산기입니다


요리입문하시는 분들 이윤 계산 해보시려 하시거나, 원래 요리를 하고 계셨던 분들은 재료를 낭비한것은 아닌지


한번씩 고찰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파일첨부 확인    




예시로 맥주를 대입한겁니다. 맥주 거래소가격 최대로놓고 재료는 조금 싼 곡물을 넣어도 


시간당 1800 만원의 손해가 나는 품목이네요. (11/9 새벽12 시 기준 맥주 최고가 980 옥수수 평균 거래가 1550 )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요리를 대입해보면 원하시는 요리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전 하차합니다)



기본적으로 파란부분에 재료정보와 요리가격을 적으면 요리1회당 이윤, 요리1개당 이윤, 시간당 이윤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엑셀 내부에 추가적으로 설명메모 되어있습니다.




숙련도에 따라 미세조정 별도 (미미하지만 제작 개수에 영향 주는걸로 압니다. 잘 모르시면 제작 하시면서 제작 평균 개수 및 크리템 개수 확인해보시고 수정 입력 하시면됩니다)


거래소 수수료 제외 (재료나 결과물이나 둘다 수수료들어서 무의미)


황납은 계산 가능하지만 추가이윤 별도


부산물은 곡주를 만들든 정식을 만들든 고정인것 같아서 계산 제외


크리템 확률은 절대치가 아님. 표본 필요



이상 요리펄옷도 없는 계산충이었습니다 (누가 쿠노요리펄옷좀 팔아줘ㅠ)



질문 , 이의제기 , 문제점 지적 , 마춤뻡 지적, 자료 환영 및 반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