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루트는 별무덤 폐허자리입니다. 몰이법은 기본적으로 유튭에서 각성 위치 '울자'님 영상으로 배웠습니다ㅎㅎ 이거 배우고 난 후로는 폐허자리만 가서.. 해안가 자리에선 꽤 이전에 3600개까진 확인했는데 지금은 얼마나 먹을지 모르겠어요~



다들 동일한 능력치.. 스샷은 동셋 맞출 때 찍은 것이고~ 모험일지 보너스 추가로 현재 각공 248 / 방308 입니다










위 표는 별무덤 예상 수익입니다~ '닉스곰'님께서 팁게에 남겨주신 <별무덤 100시간 수익표>를 기준으로 산정하였습니다~ 실제로 체감하는 사냥 수익도 저는 거의 비슷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ㅎㅎ 투발라 올 동셋 맞추고 아크만 갔다가.. 너무 취향에 안 맞아서 도저히 사냥하는 재미가 안 나길래 여기저기 기웃댔었는데 별무덤은 야외이면서 칼페온에서 금방 가고, 일퀘도 있고, 수익도 나쁘지 않으면서 사냥할 때 변수가 많아 지겨움이 덜 느껴지더라구요~ 제 취향에 잘 맞아서 선택한 사냥터입니다.



처음 갔을 때는 겨우 2천개 먹으면서.. 죽기도 많이 죽었는데... 사냥하면 할수록 이젠 죽는 일도 없어지고 잡템이 늘어 어느덧 4천개까지 올라가더라구요~ 크라투..라? 카? 히크만 수익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별무덤이 재미있기도 하고 지금 시즌섭에선 하루 종일 사냥해도 한 사람 볼까말까한 정도입니다..ㅠㅜㅋㅋㅋ 본섭에는 자리가 없던데.. 좋은 사냥터임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추천 공격력에 메이거나.. 한, 두 번 사냥해보고 포기하시는 분이 많은게 아닌가 싶어서 조금이나마 뉴비끼리 도움이 되고자 올립니다~ 본섭가게 되면 사람에 치일텐데... 시즌섭에서나마 함께 만끽했으면 합니다!



<뉴비 입장에서 뉴비에게 드리는 별무덤 사냥 팁>
1. 몹 리젠을 따라잡지 않는 한에는 도핑 비용을 아낄 이유가 없는 사냥터입니다 : 마음껏 풀도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도핑할 경우에 캐릭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느낄 수 있어요~ 어짜피 수익이 충분하니 이럴 때 아니면 언제 먹어보겠나요ㅎㅎ 얼마나 먹어대든 그 이상의 수익이 나오니 아낄 필요 없습니다. 유튭 영상에 도핑 안 하시는 분들은 공격력이 넘쳐서 몹 리젠을 따라잡은 경우인 듯 합니다~ 도핑하면 공248도 충분히 사냥할 수 있는 곳입니다:D 그리고 지금 시즌섭 별무는 텅텅비다 못해 사람 그림자도 구경을 못하는 곳이라 어디든 맘대로 사냥할 수 있습니다!
(시즌섭 풀 도핑 : 성당 버프 / 별채 버프 / 용기의 향수 / 광분의 영약 등 비용 대비 현실적으로 가능한 버프들)

2. 맞으면 아프지만 몹들의 공격이 워낙 정직하고 단조로워서 숙련되면 통제가 가능합니다 : 저도 뉴비인지라 다른 직업은 영 모르지만.. 각성 위치의 경우 '광분의 영약' + '전방 가드 스킬 2개'와 '슈아 스킬 2개'로 말뚝 딜이 가능합니다. 사냥하다보면 언제 딜이 집중해서 들어오는지, 언제 딜이 쉬는지가 보입니다. 익숙해지면 상황에 맞춰 스킬 순서를 바꿔가며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익숙해지면 몹들의 공격을 옆으로 무빙하거나 살짝살짝 걷기만해도 다 피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맞으면 눈물날만큼 아프지만... 숙련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냥터입니다. 처음 한 두번으로 포기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3. 유튭 영상 참고하여 몹 어그로, 버프 스킬 타이밍, 잔해 사용법 우선 익히기 : 딜이 부족하다는 것은 결국 스킬을 1.2~1.4배 더 돌리면 해결이 됩니다. 저도 그랬고 아마 모든 뉴비 분들이 그럴 것이라 생각하지만 아크만을 가지 전까지는 포건 같은 무쿨기 한방 사냥터만 알았고, 처음으로 스킬 사이클을 돌려서 사냥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스킬 옵션, 특화, 사용법 등등 새롭게 배우고 익혀야 하는 것이 많아지는 타이밍입니다. 처음보는 도핑도 너무 많구요! 당연히 처음부터 잘 할 수 없습니다ㅎㅎ(영상 오른쪽 위에 메모 보이시나요..? 다 기억을 못해서 저리 적어놨습니다ㅠㅠㅋㅋ) 사냥하면서 고민하는 만큼 스킬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올라가는 시기이니 고수분들의 공략을 적극 참고하시면서 과정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특히 위치의 경우 영상이 많습니다! 특히 어그로 구슬(이름이 뭐더라.. 점검 중에 쓰는 글이라 죄송ㅠㅜ)을 활용하여 몹을 20마리까지 모을 수 있으니 그걸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전 별무덤 와서야 처음 알았습니다.. 다른 뉴비분들도 비슷하지 않으려나요.. 그 외에 모든 스킬의 특징들을 이제야 제대로 알아가고 있습니다..)

4. 스킬은 커맨드로 사용해야 합니다 : 이전의 한방 사냥에서는 빨리 달리면서 때리는게 중요하니 커맨드로 쓰는게 오히려 더 불편한 경우가 많았는데(한방 스킬 한 가지만을 단축키로 눌리니(w키를 눌린채로 4444444).. 게임이 전혀 달라집니다! 커맨드의 가장 큰 장점은 스킬 사용 중에 커맨드를 눌리고 있으면 지금 사용 중인 스킬이 끝나자마자 자연스럽게 최단 간격으로 커맨드 눌리고 있는 스킬이 발동된다는 점입니다. 단축키 스킬은 계속 갈겨(?)야 하니 오히려 더 불편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한동안 키보드 위에서 손가락들이 탭댄스 추는 것을 보시게 되겠지만(ㅠㅜㅋㅋㅋ) 적응하면 손가락이 자아를 얻게 되고 이후엔 알아서 일하게 됩니다.. :D

5. 수정세팅은 넉다운/바운드 저항 100%(기본 20% + 별채 10% + 강훔 4개(갑옷/장갑) 7% + 금강 2개(신발) 50% + 투구 20%(점검 중이라 이름.. 정말ㅈㅅㅠㅜ) 필수입니다 : 시즌캐릭은 우르곤을 못 신기 때문에.. 맞으면 정말 아픕니다(영상보다보면 우르곤 신은 위치분들은 서서 맞으며 채팅도 하더라구요.. 물론 방어력도 더 높겠지만ㅎㅎ). '다운 = 죽음'이라 생각하시고 넉다운/바운드 저항 100%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가끔 경직도 들어오기 때문에 경직도 함께 챙기기 위해서 '모든 저항'이 오르는 강훔 등을 썼습니다ㅎㅎ 바운드 저항85% 정도로 사냥하시는 분 얘기 들어보니 2시간에 한 번 정도 밖에 안 눕는다셨는데.. 우리는 누으면 아마.. 죽습니다..ㅋㅋ(저항을 낮추면 공격력을 조금 더 올릴 수 있지만 투발라 신발로는 위험부담이 너무 큽니다ㅠㅜ) 수정세팅에 돈을 아끼지 마십시오! 우리는 1시간에 2억을... 2억을 버는.. 아니 곧 벌게 되는 사람입니다!!!(별무에 오면서부터 금전 감각이 마비되는 걸 느끼게 됩니다.. 몇 시간 사냥하고나면 이전까지와는 다르게 뭔가 말이 안 되는 돈이 창고에 쌓여있습니다..)

6(추가). 잔해 터트리는 타이밍 맞추기 : 계속 사냥하다보면 어떤 경우에 몹이 이쁘게 모이는지, 딜하기 좋게 모이는지 점점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잔해를 터트리는 타이밍도 내가 원할 때를 노릴 수 있게 되죠! 예를 들면 저의 각공248 위치의 경우엔 잔해에 '균형 붕괴'를 한 번 쓰고, 독장판을 깔면 몹들이 모일 때 즈음에 터지기 직전이 되는데, '시련의 질곡' 연타 중 원하는 타이밍에 방향을 틀어 잔해를 터트립니다! 스킬들이 최대 10개체 타격이기 때문에 마냥 몹들하고 다 같이 때리면 딜이 잘 안 들어가요!ㅎㅎ 공격력은 올릴 수 없지만 딜 로스는 줄일 수 있습니다!


게임하면서 느낀건데.. 너무 지나치게 다들 '적정 공격력'을 강조하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거의 강요당하는 느낌..ㅠㅜ 물론 이해는 갑니다..! 모든 뉴비 한명한명의 취향을 고려한 개별 상담은 불가능하니까요! 보편적인 지표를 알려주고 스스로가 찾아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뉴비 입장에서는 모르니까 맹신하게 된달까.. 시야가 좁아진달까.. 수익이 적더라도 자신의 취향에 맞아서 오랫동안 즐겁게 사냥할 수 있다면 그게 더 좋은 사냥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아마 저처럼 뉴비분들은 모든 사냥터에서 새로움을 느끼실텐데 부디 즐거운 사냥하시길 바라고~! 이런 사냥터도 우리가(시즌섭 캐릭이!) 사냥할 수 있다는 것도 고려해 보셨으면 해서 올립니다~ 고수분들이 보시면 '이게 뭔 팁이냐ㅋㅋ'하실 수도 있겠지만..ㅠㅜ 뉴비 입장에서 처음 이런 사냥터에 발디디면서 크게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 다른 뉴비 분들께서 검은사막을 즐겁게 플레이 하시는 것에 도움 드리고자 남기는 글이니 너그럽게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D

아참! 수익 계산이나 혹시나 제가 틀린게 있다면 뭐든 말씀해주세요~ 감사히 듣겠습니다ㅎㅎ 다들 득침하시고.. 별무덤에서 만나요! 진짜.. 사람이 보고싶을 정도로 너무너무 외로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