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가 되면 소환수 규칙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는데

● 소환수가 갖는 공격력의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수의 공격력은 모두 제거되고 소환자(캐릭터)가 갖는 공격력과 추가 공격력이 그대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소환수가 공격하는 기술들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소환자의 치명타 확률 능력치를 그대로 적용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추가 공격력도 반영되는지는 명확히 안적혀있더라구요
그래서 연구소(테스트서버)에서 테스트 좀 해봤습니다
테스트 일자 : 2021-12-04

*****노바 친위대 찌르기가 소환수 공격 판정라는 가정하에 진행하였습니다

*요약*
소환수 대미지에
몬스터 추가 공격력 적용O
인간족 추가 피해 적용O
치명타 피해량 적용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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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추가 공격력
실험시 모든 장비에는 어떠한 수정도 착용하지 않았고
도핑도 하지 않았습니다

크자카20단, 단델20단, 쿠툼20단
대미지 2천대

동검별 주무기, 동검별 각성무기, 쿠툼20단

대미지3천대

[크자카20단 단델20단] -> [쌍동검별] 모든 종족 추가피해 -5 몬스터 추가 공격력 +58

검별로 바꿔 끼더라도 표기공은 그대로이니
몬스터 추가 공격력이나 모든 종족 추가피해가 적용이 안됐다면
대미지가 그대로여야할텐데 검별착용시 대미지가 1천정도 증가한걸로보아
몬스터 추가 공격력이 적용되는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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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gif만들기 귀찮아서 제가 테스트하고 대략적인 수치만 기록하였습니다

// 인간족 추가 피해
수도원 광신도 주술사

수정X
대미지 : 1200~1400

붉전 히스 *2 (7*2)
붉전 하르퓌아*2 (5*2)
인추피해량만 24 증가
대미지 : 1700~2000

소환수도 인추피 적용되는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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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명타 피해량
페리나
도핑X
대미지 : 8200~8400 (Crit)

파란등급 간파 (치명타 피해량 15%)
대미지 : 8200~8400 (Crit)

치피 증가가 적용된다면 장비나 패시브스킬에 붙은 치피, 특피 증가 옵션을 생각하더라도
도핑X 대비 10%정도 대미지 향상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대미지가 그대로인걸 보면

소환수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 버프가 적용 안된 것 같네요
버그거나 의도했거나 개발하다가 깜박 했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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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옵션들은 다 테스트 해보기는 어려워서
테스트는 여기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