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응용통계
2022-04-28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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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E, PvP 광명석 조합 관련 팁(2023.09.28 내용 추가)(2023.09.28 내용 추가) 1. 사냥시 XX족 추가피해는 무조건 0.85 적용 2. garmoth.com 에서 계산해보는것이 정확합니다. 이 글 보지마세요.. 나오기 전 뇌피셜로 작성한겁니다. (2022.08.05 수정) 1. 모든 공격력 : XX 추가 피해 = 1 : 1인것으로 설명 수정 (2022.05.10 수정) 1. pvp 계산 시 거인, 별미 도핑에 따른 추가피해 데미지 고려하여 결과 값 수정 (2022.05.04 수정) 1. 주무기 치명타 피해량 2%, 가심 개량 3% 고려하여 결과 값 수정 2. 치명타 확률 90% 결과 추가 (2022.05.02 수정) 1. 최종 공격력을 출력하게 수정 2. print 결과값을 소수점 2자리까지만 출력하게 수정 3, 추가피해를 최종공격력에 포함되게 수정(인추피, 몬추피) 4. '짓밟기' 수정 안녕하세요. 근 2달전 광명석 패치가 되어 광명석 보급이 이전보단 나은것 같아 광명석 선택과 관련하여 팁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현 글은 전방 가드 상태가 아닌 맨몸에 타격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전방 가드 상태는 "공격력"과 "인간 추가 피해"가 영향을 줍니다. 모든 공격력 추가 1= XX 추가 피해 1 이라고 가정하였습니다. (댓글에 언급된 내용 추가) 피격자는 피해감소 0, 즉 허수아비를 치는것과 동일하게 취급하였습니다. (댓글에 언급된 내용 추가) 피격은 모두 적중한다고 계산을 하였습니다.(상대방의 회피를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동일한 유물을 착용하는 것으로 계산하였습니다. 1. 데미지 기댓값 식 제가 생각한 데미지 기댓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식을 풀어 쓰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PvP 공격력 * 스킬 데미지 * 타격 수 * pvp감소율 * 특수 회피가 터지지 않을 확률 * 크리티컬 확률 * 크리티컬 피해량 * 특수 공격 피해량 + 공격력 * 스킬데미지 * 타격수 * pvp감소율 * 특수 회피가 터지지 않을 확률 *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을 확률 * 특수 공격 피해량 + 공격력 * 스킬 데미지 * 타격수 * pvp감소율 * 특수 회피 터질 확률 PvE 공격력 * 스킬 데미지 * 타격 수* 크리티컬 확률 * 크리티컬 피해량 * 특수 공격 피해량 + 공격력 * 스킬데미지 * 타격수 *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을 확률 * 특수 공격 피해량 어떤 스킬로 상대를 타격하였을 때 특수 회피가 발동되지 않았을 때 치명타 확률만큼 치명타 피해와 특수 추가 피해를 더하고 치명타가 터지지 않은 특수 추가 피해를 더하고 특수 회피가 발동되었을 때 일반 피해량을 더한 값 입니다. 광명석으로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은 스킬의 계수, PvP데미지 감소율, 타격 수 입니다. 결국 저희가 고려해야할 식은 위의 식에서 변화시킬 수 없는 변수를 제외한, PvP에선 PvE에선 이 되겠습니다. PvE에선 몬스터들이 특수 회피가 없다고 가정하였기 때문에 PvP식과 조금 다릅니다. 몬스터들도 특수 회피가 있다면 첫번째 식과 동일하게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2. 살펴볼 광명석 목록. 여기선 방어 관련 유물은 다루지 않습니다. 배수의 진 같은 경우 방어력이 감소되지만 현 글의 목적은 데미지 기댓값을 살펴보기 위함이기 때문에 제외 하였습니다. 또 add_ap 와 add_monster_ap 같은 경우 pvp 계산과 pve 계산을 따로 할것이기 때문에 동일한 수치를 적어 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주먹단련 같은 경우 모든 공격력 14추가이기 때문에 두 항목에 대해 동일한 수치를 적었으며, 맹렬한 그림자 같은 경우 모든 공격력 추가는 아니지만 몬스터 추가 공격력이 있기 때문에 add_monster_ap 에만 기재하였습니다. 3. PvP, PvE 데미지 계산 결과 공유 위 식들에 대해 각각 결과를 확인 해 보았습니다. (1) global 변수 캡쳐본에도 적어놓았듯이 실제 데미지 계산을 위해선 스킬의 계수, pvp감소율, 타격 수, (2022.04.28 추가)적중력 모두 고려해야 하지만, 저는 광명석의 피해량 기댓값 비교를 위해서 4가지 변수들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AttackScore은 인게임 기준 최종능력치의 공격력입니다. Prob_of_Cri는 크리티컬 확률입니다. 현재 사진에선 80%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크리 5단계 + 기술 특화 2단계 = 약 40%, 각 기술의 치명 보정 40%로 가정 DMG_of_CRI는 크리티컬 데미지입니다. 현재 부정 2개를 낀 상태 기준입니다. Special_Evasion은 특수 회피 확률을 표시한 것입니다. 위에 주석을 달아 놓은것처럼 특수 회피 수정 2 + 가모스 심장 개량을 한 상태 기준입니다. 나머지는 특수 추가 피해 데미지 %입니다. (2) 코드 pve는 특수피해가 pvp와 다르게 적용되기에 추가하였습니다. (3) 결과 -PvP 크리티컬 확률이 80%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90%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100%일 경우 -PvE 크리티컬 확률이 80%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90%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100%일 경우 4. 결론 pve pvp에서 일격필살이 매우 좋은 기댓값을 보였으며, 캐릭터의 치명 보정이 좋지않은 경우 어떠한 광명석 조합보다 강력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단 주먹단련, 약점공략과 다르게 모든 공격력, 적중력, 지구력에 대한 효과가 없기 때문에 상대에 따라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추가로. pve에서 맹렬한 그림자가 백어택에서 일격필살을 넘어서는 치명타 확률은 약 92%입니다. 5. 글을 마치며 위에 적은 글은 스킬의 계수와 타격수에 대해서 전혀 고려하지 않았으며, 약소한 차이처럼 보이더라도 스킬 계수와 타격수까지 모두 곱하게 되면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광명석 조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리머쿠, 우베누 관련한 이전에 작성한 글도 있으니 필요하시면 참조 부탁드립니다. 제가 계산한 식이 틀릴 수 있습니다. 댓글에 피드백 주시면 바로 반영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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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연혁 2018.11.24~2019.01 검은사막 찍먹 2019.05.30 복귀 2019.08 시크릿퀘로 인한 접음 2019.10 복귀 2020.03 물약작으로 인한 접음 2020.06~ 복귀 2020.08 지포스나우 서비스 시작으로 인해 노트북에서 벗어남 2021.09 X스트아크로 인한 지포스나우 서비스 지연으로 데스크탑 구매 무기 2020.03 첫 동템 크자카 지팡이 113스택 1트 2020.11.05 동 누베르 타리스만 210스택 20트 2021.07.13 동 단델 117스택 1트 2022.03.27 동검별 부적 223스택 깡트(크론트 깡트포함 19트) 2022.07.05 동검별 정령검 198스택 깡트 2트 2023.04.13 동공녹 보조 130스택 2트 2023.04.16 동적중 보조 115스택 4트 2023.09.06 동검별 장궁 243스택 - 2023.09.08 1330억 판매 2023.11.26 동검별 타리스만 133스택 1트 2024.04.04 동검별 권갑 213스택 - 2024.04.04 1050억 판매 방어구 2020.12.09 동 베그 170스택 7트 2021.01.02 동 그리폰 199스택 19트 2021.01.23 동 우르곤 196스택 4트 2021.06.22 동 우둔 166스택 7트 2021.08.24 낙망 정가, 광죽신 12트 2022.01 서리불꽃 정가, 광라브뚝 2트 2022.09.03 고죽신 189스택 2022.09.09 고라뚝 199스택 2023.04.16 광단의장갑 16트 고단의장갑 2트 166스택 2023.10.29 광아토르신발 15트 2023.11.22 고아토르신발 26트 2024.02.14 유라뚝 20트 265스택 악세 2022.05.09 동툰반 208스택 - 2023.09.08 1100억 판매 2022.10.15 동달목 232스택 2023.03.05 동발타라 223스택 - 2024.03.23 290억판매 2023.04.09 동폐허 216스택 - 2024.04.07 280억 판매 2023.08.13 동투로 239스택 2023.08.20 동여명 265스택 2023.08.20 동툰목 212스택 - 2023.09.08 730억 판매 2023.09.08 동침식 1210억 구매 - 2024.04.07 900억 판매 2023.09.08 동섬뜩 1430억 구매 2023.10.18 동폐허 196스택 - 2024.04.07 254억 판매 2024.03.24 동여명 231스택 2024.04.05 동데보목 316스택 2024.04.07 동섬뜩 810억 구매 - 450억 판매2024.07.16 2024.07.23 동섬뜩 20정수 정가(멍청한짓ㅋㅋ) 환상마 2019.12 둠 9트 2020.12.20 아두아나트 34트 2021.08.10 디네 11트 2022.03.09 둠 3트 2022.11.23 아두아나트 30트 2023.05.20 디네 39트 2023.05.25 몽상 디네 1트 2023.07.12 몽상 둠 6트 2023.07.27 둠 10트 - 판매 2023.10.05 몽상 아두아나트 15트 2023.10.18 아두아나트 8트 2024.03.01 몽상 아두아나트 9트 보물 2020.09.10 영성 잡템 140만+@ 약 220시간 득 2020.09.25 가크투낙 잡템 40만 득 약 40시간 2020.10.01 선단 잡템 17만 득, 약 15시간. 총 275시간 오네트 완성 2021.06.26 엘텐 득 2021.07.13 보드칸 득, 나침반 완성 2021.09.25 나크눈물 나반초원 3시간 2021.09.26 독선 낙엽 40만개 2021.10.03 천안 깃털 35만개, 오도어 완성 2022.10.22 쇠주먹 2022.12.15 유배자 2022.12.15 투카 2022.12.18 포식자 득, 고고학자의 지도 완성 2024.04.11 망원경 렌즈 2024.07.18 망원경 물레방아? 기타 2020.09.10 첫번째 가심 2020.12.10 두번째 가심 2022.07.17 반지 개량 및 벨심개량 완료 2022.07.19 귀걸이 개량 완료 2022.10.15 첫번째 벨심 2022.12.06 세번째 가심 2023.01.13 두번째 벨심 2023.02.02 네번째 가심 2023.05.14 세번째 벨심 2023.10.26 불씨 84층 카부아 유물 2023.10.26 불씨 86층 카부아 유물 2023.12.03 불씨 122층 카부아 유물 2024.02.24 다섯번째 가심 2024.06.04 가모스펫 4티어성공(이벤트1티어+뿔1개 + 이벤트 뿔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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