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적었다가 이건 좀 뉴비들이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 싶어서 팁게에도 적는다.

도데체 어떤 정신나간 검알못새끼가 뉴비들은 솔라레에서 전랭 아처같은 원딜이 좋다고 개헛소문을 퍼뜨려서 
솔라레에 대 원딜 시대가 도래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솔라레 원딜캐는 민폐덩어리다


그래 만약에 팀원이 족고수들이면 전랭이나 아처로 온갖 디버프 특화 둘둘하고 멀리서 견재해주면 그것만큼 좋은것도 없겠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팀원들이 고수라서 버스받을수 있을때다.

물론 자기 피지컬이 뛰어나면 무슨 케릭을 하더라도 상관없다.
다만 뉴비들이 솔라레 입문하면서

컨안좋은 초심자들도 하기 쉬운거 = 전랭 아처  

라는건 개소리라는 뜻이다.
근데 이상하게 이 소문이 솔라레 저티어 사이에서 퍼져서 노을 아래 티어로는 전랭 아처가 평균 3판에 한마리씩은 꼭 보이는 추세가 돼버렸다.

그리고 제일 욕나오는 경우는 전랭 아처를 동시에 한팀으로 만났을 경우인데,
이런 팀조합이면 진짜 저기 위에 2000점 짜리가 와도 못이긴다.


그럼 원딜케가 왜 민폐덩어리냐??

먼저 물리면 벗어나기가 쉽지않다.
원딜케들 특성상 근접전으로 들어가면 답이 없다.
그리고 상대도 그걸 알기때문에 포커싱 당하기도 쉬운데, 두명만 자기한테 붙어도 긴탈 안쓰면 거의 죽음 확정이다.
그래서 팀원들이 항상 로밍오고 신경을 써줘야 하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이미 큰 민폐다.
그리고 3대3소수전에서 물리면 답이 없다는건 1인분이 제대로 안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물론 자기컨이 뛰어나면 상관없는데 문제는 컨안좋은 뉴비들이 하니깐 문제다.


두번째로는 한타에서 쓸모가 없다.
거점전같은 대규모면 몰라도 3대3전에서 몸부딭히면서 한타할때 서로 상대 스킬을 맞아주면서 빼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에 원딜케는 붙을수가 없어서 멀리서 활만 쳐 쏘고 있다.
그럼 상대팀은 3명이서 우리팀의 스킬들을 몸빵하고 있는데 우리팀은 사실상 2명이서 3명분 스킬을 몸빵해야 하는게 된다.


세번째는 주도권이 없다.
일단 잡기도 없을뿐더러  '진입' 이라는걸 못하기 때문에 주도권이 부족하다. 
스팩 고정되는 솔라레 에서는 워리어가 방막한번 키면 그거 부수지도 못하고 멀리서 활만 쳐쏘고 있는 한심한 모습을 자주 볼수있다. 자기가 상황을 역전시키거나 만들어가기 보다는 팀원한테 기생해서 케어받고 의지해야하는 민폐덩어리 플레이밖에 안된다.



그럼 뉴비들은 무슨 케릭을 픽해야 하나?

닥치고 드워발자 하면 된다. ㅇㅇ
진짜 뉴비한테 쉬운거는 개같은 원딜이 아니라 상대 스킬 빼줄수 있는 탱커다.
컨 모르겠으면 진짜로 그냥 Q만 올리고 있어도 반은 간다.

심지어 팀에도 큰 도움이 된다.
원딜 두마리 있는 파티는 패배 확정인데 탱커 두분 계신 파티는 승률 상승이다.

만약 자기가 진짜 컨 병_신인데 솔라레는 하고싶다.
그렇다면 방셋 몰빵하고 자이언트해서 무지성 우좌클만 해도 된다.
그게 원딜보단 10000배 낫다.
그런다고 또 각성하고 멀리서 대포병하면 뒤지게 맞는다 ㄹㅇ




3줄요약

1 뉴비들 아처 전랭 절대 하지마
2 드워발자 해
3 진짜 어려우면 방자이해



+) 뉴비한테 아처 전랭 좋다는 소문 퍼뜨린놈은 걸리면 뒤지게 맞는다 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