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목요일에 비각스킬 패치가 있다고 해서 기대감에

전날 잠도 설칠정도로 기대가 컸습니다.

막상 패치날 어수선한 분위기에 임시점검까지 정신이 없었네요.

 

패치 당일, 스킬들을 테스트 해봤는데 시간이 모자라서 마무리를 못하고

오늘에서야 어느정도 패치된 스킬들에 대해 파악이 된거같아

아직 패치된 스킬들을 테스트 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제가 느낀바를 써보겠습니다.

 

황혼의상처 - 비각시절 황혼이 처음 생겼을때 정말 가뭄에 단비같던 스킬이었습니다.

                   각성스킬이 나오면서 버려졌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드 되면서

                   데미지가 각성스킬 급으로 올라갔네요. 좋습니다~

 

전진검술 - 그전까지 전진검술은 이동스킬로 쓰여왔습니다. 이번에 패치되면서

                데미지가 상당히 올라갔네요! 스킬창에 %만 봐서는 별볼일 없는데

                막상 써보면 데미지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몹 딸피일때 마무리 용도로 쓰니 괜찮네요.

 

회전가르기 - 이번 패치전 가장 주목받은 스킬이자 가장 기대가 큰 스킬이었습니다.

                   무쿨기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스킬 설명을 봐도 기존 회가와 데미지가 거의 같으며 

                   거기에 1타정도 추가된게 다입니다.

                   역시나 실제 사냥에서 써봐도 실망이었습니다. ㅠㅠ

                   스킬포인트가 모자라서 전진검술과 회전가르기 중 하나만 배워야 했는데

                    전 회가를 지우고 전진검술을 선택했습니다. 차라리 전진검술이 나아요!

 

지면울림 - 기존에 지면울림도 잘 쓰고 있었지만 좀더 범위가 넓어지니까 좋더라구요!

                어차피 몹 어그로 용도로 쓰던거라 그 이상을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지면강타 - 개인적으로 이번 패치전에도 즐겨쓰던 스킬이라 진스킬을 배웠는데

                이번 패치된 비각스킬 중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100프로 크리까지 붙어서 좋더라구요. 데미지 역시 만족입니다.

 

                개인적으로 사냥시 비각스킬 트리를 짜보니까

                찍어차기- 지면강타 - 광기어린 창- 황혼의상처 순으로 쓰니까 좋았습니다.

 

                사냥시 각성스킬은 작압균자갑 + 무덤, 망자 스킬트리를 쓰는 편인데

                이번에 작열, 압도, 균형치기, 자루치기, 갑옷부수기 스킬들이 골고루

                데미지가 조금씩 올라가면서 전체적으로 데미지가 상승했습니다.

                그렇다고 사냥이 엄청 좋아진건 아니고요. ^^;;

       

                62렙 작열스킬도 이번 패치로 60렙인 제가 배울수 있게되서 좋더라구요!

                이번 패치평을 해보면 기대만큼 사냥이 엄청 좋아진건 아니고

                기존보다 조금 좋아진 정도라고 평하고 싶네요~   

                

                어젠 이번 패치에대한 실망감이 너무 커서 다스리기 힘들정도였습니다.

                거기다 워리어 게시판에서 설쳐대는 분탕들과 다분히 의도적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거기에 놀아나는 개발진까지 너무 화가 났습니다.

                     

               워리어들이 원하던 사냥에 대한 상향은 몇년, 몇달이 걸려야 겨우 해주면서

               전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하향패치는 패치 몇시간만에 칼같이 이루어지는걸 보고

               정말 어이없고 분노까지 느껴졌습니다. 

               오늘에서야 마음을 가라앉히고 스킬 패치후기를 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