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동검 없는 찐따 기준인걸 알리고 시작함. 반박시 님말이 맞음.

각렌 딜링 구조가 스킬 단일 데미지가 좋기 보다는 짧은 시간안에 최대한 많은 스킬을 때려 박아야 딜이 나오는 구조임.
이런 딜구조가 PVP에서는 컨트롤이 재미있고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각렌딜 개사기 이런 말이 나올수 있는데
문제는 PVE가 되면 몹한테도 짧은 시간안에 최대한 많은 스킬을 때려 박아야 딜이 나온다는 말이 됨.
사냥터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사냥콤으로 넣어야 하는 스킬 갯수가 늘어나게 되고 모든 스킬을 때려 박았는데 몹이 정리가 안되는 사냥터부터는 광풍, 재창조, 전율등 스킬쿨이 아쉬워지기 시작함.

리부트때 백어택과 딜스킬 2개 추가로 받고 다른 스킬딜 너프를 받아서 사냥때 백어택을 잡고 스킬 2개를 더 때려박아야 리부트전보다 딜이 조금 오르게 됨.

각렌으로 사냥하다보면 30분만 지나도 언제 1시간 채우지?라는 생각과 하루 2시간이상 꾸준히 사냥하면 손에 무리가 와서 사냥 좀 쉬고 했음.
사냥 좋다는 직업으로 갈아타고 나니 기본 1시간에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가 교회버프 시간이 아쉽게 되고(5시간 패치 개꿀)
각렌으로 사냥할때는 콤보 다 때려박는 지랄을 하다가 편하게 스킬 몇개만 쓰는데도 각렌보다 몹을 더 잘잡고 안정적이고 편한걸 느끼고 나니 내가 왜 이때까지 그지랄을 한거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각렌으로 사냥을 안함.
PVP는 각렌으로 계속 하는중이라서 이 게시판에 서식중임.

각렌은 생명력 최하, 피감 최하, 성능이 낮은 피흡기(정분? 무정? 생색내기임?), 그리고 딜링도 거의 모든 스킬을 다 끌어와 써야 하는데 왜 스킬 몇개만 돌리는 직업보다 샤낭딜이 안나오지 모르겠음.

사냥때도 콤보 넣는거 좋아하시는 분은 추천함.
각렌 좋아요. 재미있어요. 많이 하세요.
검은사막은 천천히 하는거죠. 다른 직업이랑 비교할 필요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