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더도 덜도 말고

최근 나온 남캐인 하사신, 세이지랑

자이 스킬 비교해보십쇼 개발진님들..

꼭 저 둘 아니더라도 타직업 밀리 직업군들이랑

스킬셋 대조해보면

진짜 자이처럼 쓰레기가 없어요


자이 스킬 자체가 잡기 제외하고

상대에게 제대로 된 cc를 걸 스킬들이 전무합니다..

황폐화, 난타엔 cc도 없는데 제자리 말뚝 채널링 스킬임에도

딜량이 완 죤 개구데기에요..

그나마 준수한 땅울음이 나와서 이걸로 비벼보는 실정이고


밥상, 앞밥상(흐름) 타격 cc 유효범위 개편

난타, 황폐화 pvp 딜량 대폭 증가

진: 시체운반자 딜량 증가 (좀 써봅시다..)

박치기 1타부터 적중률 버프 발동

분열포 쿨 23초 -> 13초

기동사격 발동 속도 증가

앉아쏴 사거리 초기 길었던 사거리로 롤백, 발동 속도 증가

화염철포에 다운어택 피해 제거 (거신병 원툴로써의 너프 제안)

장갑포 수련 좌우이동 소모지구력 150 -> 100

그리고 아주 예전부터 지금까지 가장 간절히 생각했던 건

자이언트 평타 원투 공속 버프를 20%에서 5%로 낮추고

기본 캐릭터 속도를 15% 올리든가

아니면 최소한 평타 버프 유지 시간을 15초-20초로 늘려주세요..


그 유명한 4.12 기점으로 전캐릭 중에 pvp에서 가장 많은

타격 본 직업이 자이언트일 겁니다..


요즘 기술 530%다, 530% 주문서다 막 뿌리길래

작년 중순부터 지금까지

하사신, 쿠노, 세이지, 격투가를 키우고 가지고 놀면서 느끼는데

자이 pvp 운용되는 스킬셋만 비교해서 두고 봐도  너무 구데기에요

흑정궁, 3분짜장(야수화, 거신병), 눈물의 용뚫 마컨 똥꼬쇼 빼면

뭐 없습니다 진짜..

일반적으로 통상 마컨 켜고 용뚫 잡기로만 해먹어요..

자이 5년차 유저인데

예전부터 지금까지 자이의

극상성 카운터인 쿠닌, 소서 제외하곤

나머지 직업들은 할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물론 할만합니다

물론 위에 나열한 똥꼬쇼들이랑 상대분 pvp 이해도가 좀 낮다는 전제하에요..

할만하다고 생각했던 것도 지금 생각해보면 스스로가 신기함..

요즘 계속 이것저것 피빕 밀리 캐릭, 신캐릭 등을 키우고

전이하고 붉전, 자결 놀아보면서 느끼는데

자이는 진짜 pvp 개편 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