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1-12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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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업데이트] 11월 12일(금) 업데이트 안내
2021년 11월 12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캐릭터 리부트※ 캐릭터 리부트는 모든 클래스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 공식 서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캐릭터 리부트와 관련된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내역은 다른 언어로도 번역 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 소환수가 갖는 공격력의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 ● 공격의 동작에 맞추어, 지형의 고저 차에 따른 공격 판정이 개선되었습니다. ● 모든 클래스의 잡기류 기술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잡기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넉백 기술의 상태이상 횟수 수치가 0.7로 조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광전사 기술의 효과에 기술 사용 시 30초간 모든 공격력 2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지면 강타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캐릭터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전승● 다음 기술들의 상태이상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I~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7/6/5초에서 12/11/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다음 기술들의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 : 어둠의 업화, 전승 : 극 : 어둠의 업화 ● 다음 기술들에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업화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연격 I~IV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휘몰아치는 어둠 I~III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자이언트주무기● 야수의 외침 기술의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포의 군림자, 강 : 공포의 군림자 기술에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전승●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III, IV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야수 상태에서도 일반 상태와 동일하게 타격수가 적용되었습니다.
각성![]() ![]() ● 흐름 : 분열포 기술의 타격수가 3타격에서 4타격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분열포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금수랑주무기● 나무 오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F 키를 유지할 경우에만 추가 공격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추가 공격을 하지 않을 경우 복귀 동작 중에는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시점부터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및 이동으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회피 이동 기술 사용 후 나무 오르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좌, 우 회피 이동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및 이동으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전승● 강 : 붕격 기술의 모으기 중 전방 가드 효과가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로 변경되었습니다.각성● 신수의 난무 IV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 공병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III, IV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숨통 태우기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발톱 올려치기 IV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사자후 IV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무사● 강 : 태풍의 눈, 무사의 혼 기술 사용 시 30초간 이동속도 +20%, 근접 적중률 +1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매화● 신규 각성 기술 얼음송곳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 ● 파훼 기술의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수, 강 : 각수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선곡주 기술 사용 시 30초간 이동속도 +20%, 모든 공격력 증가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발키리주무기● 거룩한 힘 I~IV, 극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거룩한 힘 I~IV, 극 기술에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전승● 강 : 거룩한 힘 I~III 기술에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빛의 심판 기술에 기절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 : 빛의 심판 기술의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빛의 심판 기술에 치명타 확률 +100%(몬스터에게만 적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엔슬라의 신성 기술이 기술 발동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엔슬라의 신성 기술의 마지막 타격 피해가 1588% x 6에서 1588 x 5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섬광베기 I~IV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랜시아 상태에서 방어 태세 중 정화의 방패 기술 사용 시 강인한 반격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성폭발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응징 기술의 치명타 확률 +20%(몬스터에게만 발동) 효과가 치명타 확률 +50%(몬스터에게만 발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자드, 위치주무기● 마력 흡수의 기술 타격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흐름 : 마력 회피의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검 찌르기 I~V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력의 등대 I~III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25초/20초에서 25초/20초/1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강 : 파멸의 불덩이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타격 시 바운드 효과가 PvP 시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이 보다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을 다른 기술과 연계 시 시전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1170% x 6에서 1273% x 6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수막 폭렬 기술의 빠른 동작에서 회피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전류 파동 기술 사용 시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차가운 안개 : 방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타격 시 카메라 변경에 따라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기술의 빙결 효과가 PvE에서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균형 붕괴 피해량이 936% x 9에서 1170% x 9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자드각성● 흐름 : 마력 회피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본 : 파멸의 불덩이 습득 시 상태이상 효과가 바운드에서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염의 부름 기술에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염의 부름 기술이 캐릭터 근처에서도 타격이 가능하도록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물의 세례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이후 원소화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1137% x 10에서 1500% x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량이 60%에서 55%로 변경되었습니다. ● 원소화 기술이 보다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차가운 파도 기술 발동 이후 다음에 발동하는 기술이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 : 파수꾼 마그, 소환 : 파수꾼 아네 기술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그, 아네 소환 상태에서 '마그의 분노', '아네의 손길'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그의 분노', '아네의 손길' 효과를 획득하고 있을 때, 아래의 기술이 강화됩니다.
위치각성● 흐름 : 마력 회피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지의 부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에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이 캐릭터 근처에서도 가능하도록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원소화 기술의 동작이 보다 부드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번개의 세례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공격 방식이 지정된 위치를 공격하는 것이 아닌, 조준된 곳을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1137% x 10에서 1677% x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7초에서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PvP 시 피해량이 최대 70%까지 낮아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 : 파수꾼 고르, 소환 : 파수꾼 테트 기술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르, 테트 소환 상태에서 '고르의 축복', '테트의 강림'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르의 축복', '테트의 강림' 효과를 획득하고 있을 때, 아래의 기술이 강화됩니다.
쿠노이치, 닌자주무기●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방어 판정에 대한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하늘 딛음 기술을 연속으로 2회 사용한 상태에서 재사용 시도 시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낙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하늘 딛음 기술 사용 후 타계 낙하 기술을 공중에서 사용 시, 기술의 효과음이 어색하게 들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술 : 나무토막 분신 기술 사용 후 다른 동작으로 빠르게 연계 시, 기술의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술 : 나무토막 분신 기술을 공중에서 사용 시 연출되는 이펙트가 실제 기술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인술 : 은신 기술이 발동된 상태에서 인술 : 도깨비 그림자 기술 사용 시, 도깨비 그림자 기술의 은신 효과가 우선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때, 기존에 중첩으로 적용되었던 인술 : 은신 효과는 사라집니다. ● 인술 : 은신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술 : 나무토막 분신 기술의 ←/→ 연계 시 은신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회피 기술 시작 시 적용되었던 무적 효과가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고 이에 맞게 기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도깨비 인사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깨비 인사 기술의 공격 동작에 대한 속도감이 개선되었습니다. ● 일섬 기술의 '공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전승● 쿠노이치의 기술 자원 표시를 위한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 ![]() ● 강 : 속박의 덫 기술의 타격 피해가 1774% x 5에서 1774% x 7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일섬 IV 기술의 타격 피해가 1652% x5에서 1652% x 7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여우 발톱 기술에 치명타 확률 +50% (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초승달 베기 기술 시작 시 적용되었던 무적 효과가 공격 전 동작까지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고 이에 맞게 기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진 : 수리검 던지기 기술을 습득하지 않아도 전승 : 수리검 던지기 효과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수리검 던지기 기술 설명에 PvP 피해량 감소율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 도깨비 걸음 기술에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중 좌클릭 시 [도깨비 인사] 기술 연계 가능' 설명이 삭제되었습니다. 각성● 요경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본 : 월쇄 기술을 ↑ + E 커맨드로 발동 시, 기술의 효과음이 들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쇄 기술의 타격 조작키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닌자전승● 강 : 여우 발톱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0%(몬스터에게만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강 : 적살 폭우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100%(몬스터에게만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검은 달빛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0%(몬스터에게만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회전 칼날 사용 시 스페이스 바를 누르지 않아도 동작이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급소 찌르기 기술의 실제 효과에 맞도록 '캐릭터가 사라진 상태에서 무적'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악독의 비수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 +3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그림자 베기 이후 강 : 심장 노리기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시 태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본 : 번뜩이는 살의 기술 사용 시 다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상태에서 흐름 : 나무토막 분신 사용 후 ←/→ 연계 시 은신 상태로 전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음속 폭음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퀵슬롯으로 기술 사용 시 동작이 느려지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퀵슬롯으로 기술 발동 후 다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칼날 타격 피해량이 824% x 4에서 1220% x 4로 변경되었습니다. - 폭발 타격 피해량이 1422% x 7에서 1620% x 7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이룡등공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단,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다크나이트주무기● 기울어진 균형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사라지고 강 : 기울어진 균형의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되는 사거리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어둠 말살 기술의 베기 타격수가 베기 타격 피해 1236% x 6에서 1236% x 7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강 : 정령의 유산 기술의 피해량이 정령의 유산 III 기술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황혼의 질주 기술의 피해량이 황혼의 질주 기술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할퀴는 광기 I~IV 기술의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공습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기울어진 균형 기술에 치명타 확률 +100%(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흐름 : 폭격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가 사라지고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환영검 타격 피해량 976% x 12에서 1173% x 12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별구름 기술의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격투가● 흐름 : 바위 깨기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거대한 진노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낭아신장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낭아신장 I~진 기술에서 모으기가 삭제되고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낭아신장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낭아신장 기술 사용 시 모으기를 완료할 경우 공격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낭아신장 기술의 기절 효과가 흐름 : 먹이 사냥 또는 모으기를 완료하지 않아도 항상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 : 독문 투신갑 기술 습득 후 권갑 상태로 흐름 : 먹이사냥 기술 발동 시, 등장하는 복혼분신의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미스틱주무기● 금강 기술에서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빗장 치기 기술 사용 시 제자리에서 사용하더라도 섬전보 이후 연계했을 때와 동일하게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강 : 수장 기술의 발동 속도 및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드러낸 발톱 III, IV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권무, 강 : 초호장 기술에 치명타 확률(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흐름 : 수장 기술 타격수가 '수장 기술의 피해량 x 4타격'에서 '수장 기술의 피해량 x 6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천각 기술의 타격 피해가 1414% x 7에서 1527% x 7로 변경되었습니다. 란● 흐름 : 주마등 기술의 넉다운 효과가 모험가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처● 감시자 기술 사용 시 3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20, 모든 적중률 +12%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하사신● 아래 소환수의 타격수가 PvP에서 2배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사도 계약 기술 사용 시 3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3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야르!![]()
또한, 검은사막의 지식과 연계해 앞으로 더 다양한 카드가 활용될 예정입니다. 때문에 지식을 이용해 나만의 카드 덱을 만들어 전략성을 강화할 수 있고, 목표가 되는 족보 또한 더 다양해지고 직접 선택할 수도 있어 직접 미니게임을 커스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야르>는 다른 모험가 분들과 직접 만나야 하는 것이 아닌, 멀리 있어도 대결할 수 있도록 하여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미니게임답게 환기적인 측면으로 다른 모험가 분들과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NPC와 상대할 수는 없고, 다른 모험가 분들과의 대결만 가능합니다. 단, 공식 서버 업데이트에는 NPC와 대결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검은사막 월드의 주민들 사이에서 새로운 놀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야르'라고 불리는 이 놀이는, 어느 날 벨리아 마을에 나타난 야르라는 이름을 가진 한 샤이 소녀가 주민들에게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 '야르' 카드는 해/달/별/꽃 문양과, 1~6까지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카드를 조합하여 구성 가능한 족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진행 중, 각각의 족보에는 한 번씩만 자신의 점수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카드 덱을 구성하여 보다 전략적으로 야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아이템![]() ● 시즌 캐릭터로 동(V) 나루 장비(액세서리 제외)를 획득하였을 때, 전용 UI를 통해 장(I) 투발라 장비로 쉽게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다. - 시즌 캐릭터로 동(V) 나루 장비를 소지하고 있거나 장착하고 있을 때, 장비 UI의 좌측 상단에 동(V) 나루 장비 변환 버튼이 노출됩니다.- 변환 UI를 통해 동(V) 나루 장비를 장(I) 투발라 장비로 즉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 나루 장비의 장, 광, 고, 유, 동 강화 등급에 따른 부위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강화 시 추가되는 효과 중, 몬스터 피해 감소 증가의 강화 단계에 대한 설명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통합 거래소의 거래 내역 스크롤이 일정 시간마다 갱신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문의 그림' 의뢰 진행 중, 위령비 NPC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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