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르티스
2022-08-2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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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업데이트] 8월 26일(금) 업데이트 안내
여행자의 말최초 '주인 없는 말'로 소개해드렸던, 일정 시간 동안 말을 이용할 수 있는 <여행자의 말>이 업데이트됩니다. 여행자의 말은 개인 소유한 말이 없거나 다른 마구간에 맡겨놓은 상태일 때, 주요 마을 마구간지기 NPC에게 요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시작 가속, 전력 질주, 드리프트, 순간 가속 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최초 빌린 곳에 반납할 필요 없이 타고 다니다가 아무 장소에나 세워두면 알아서 집으로 찾아갑니다. 신규 모험가 분들은 물론 간혹 부캐릭터를 급하게 어딘가로 보내야하는 상황 등에서 잘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여행자의 말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전 지역 길드 마구간을 관리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그믐달 길드에서 모험가들이 다른 도시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특정 마을의 마구간지기들을 통해 말을 빌려주는 "여행자의 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 다음의 마구간지기들과 대화를 통해 여행자의 말을 빌릴 수 있습니다.
● 여행자의 말은 다음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시작가속, 전력질주, 드리프트, 순간가속 보유(기술 숙련도100%) ● 여행자의 말은 한 번에 한 마리만 빌릴 수 있으며, 다른 말이 꺼내져 있을 경우, 추가로 빌릴 수 없습니다. ● 여행자의 말은 조금 덜 길들여진 탓에 탑승을 해제한 후 3분이 지나면 마구간으로 돌아가니 유의부탁드립니다. ● 여행자의 말은 마구를 착용할 수 없지만 안장 없이도 전력질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여행자의 말은 마구간의 회복 / 원격 회수 / 마시장 / 황실납품 / 판매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탑승물 정보창 확인은 가능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캐릭터● 기술 시연 창에서 캐릭터의 외형이 부드럽게 변경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화각성 ● 서릿발 - 본 : 서릿발 습득 시 서릿발 기술의 특정 연계가 부드럽게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각성 ● 인술 : 나무토막 분신 - 특정 상황에서 인술 : 나무토막 분신 기술 사용 시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십시오' 메시지가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전승 쿠노이치는 우선 <수리검 찌르기>의 피해량과 효과, 연계를 강화하였습니다. 이제 <급소 찌르기> - <흐름: 다단 급소 찌르기> - <수리검 찌르기> 로 이어지는 빠른 연격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콤보를 유지하는 동안 지구력은 회복되기 때문에 PvE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강: 속박의 덫>에 조작키를 추가하여 다른 기술을 사용하는 도중에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더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전승● 강 : 그림자 폭발 - 기술의 피해 분산 효과가 PvP에서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그림자 분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수리검 찌르기 - 기술의 피해량이 급소 찌르기 기술의 피해량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속박의 덫 -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전투 대기 상태에서 시프트 + C 입력으로 기술을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그림자 폭발, 그림자 분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그림자 낙인 - 암살 표식 효과가 아래의 기술에 추가되었습니다.
아처개방 ● 정령의 숨결 - 태궁 및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 정령의 숨결 기술 사용 후 ↓키를 입력하여 기절 숨결로 변경 후 사용 시, 기절 효과가 아닌 이동 속도,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각성 ● 멸신의 불길 - 기술 사용 후 이후 혹한의 화신 사용 시 공격력 증가 효과가 느리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각성 드라카니아는 다양한 기술을 상황에 맞게 사용했을 때 그 특징이 살아나는 만큼, 이 부분을 더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 부분에서 크고 작은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답답한 느낌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마룡 상태에서 일부 기술의 발동 속도를 빠르게 조정하였고, 범위 역시 소폭 상승시켰습니다. 전승● 강 : 필사 - 기술 설명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폭풍의 습격 - 1타격 이후 파멸의 인도자 기술 사용 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1타격 이후 꿰뚫는 창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투지 +40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지를 가르는 포효(마인) - 다른 기술과 연계하여 사용 시 캐릭터가 카메라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공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유산 선별 - 기술의 동작 속도가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중 유산 선별 기술이 더 빠르게 발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가르는 불꽃(마룡) - 기술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타격 성공 시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파멸의 날개 - 기술 시작 시 지구력 소모량이 250에서 100소모로 변경되었으며, 연속 사용 시 지구력 150씩, 최대 450 소모로 변경되었습니다. ● 역린 찌르기(마룡) - 2타격 공격 범위가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 폭풍을 꿰뚫는 창(마룡) - 1타격 및 3타격 공격 범위가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 흐름 : 척결 - 기술 이후 파멸의 인도자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인 : 역린 찌르기 - 기술을 연속해서 발동할 경우 3타격이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동작이 좀 더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룡 : 혼에 사무친 원한 - 마룡 : 격파의 돌격 - 마룡 : 가르는 불꽃 - 마룡 : 역린 찌르기 - 마룡 : 폭풍을 꿰뚫는 창
● 격파의 돌격(마인) - 본 : 격파의 돌격(마인) 기술 사용 중 파멸의 인도자 기술 연계 시 기존 격파의 돌격(마인) 기술과 동일하게 연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온으로 전환 후 유산 선별 기술이 발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찬란한 요정의 아낌없는 손길 기술로 자동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특별 보상 및 파트리지오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발크스의 조언 상자류 아이템의 아이콘이 상자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대상 아이템 : 발크스의 조언 (+100) 상자, 발크스의 조언 (+90) 상자, 발크스의 조언 (+80) 상자, 발크스의 조언 (+70) 상자, 발크스의 조언 (+60) 상자, 발크스의 조언 (+50) 상자, 발크스의 조언 (+40) 상자, 발크스의 조언 (+30) 상자, 발크스의 조언 (+20) 상자
몬스터색각 이상이 있는 경우를 포함하여, 가이핀라시아 지하에서 석상을 좀 더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엘비아] 귄트 언덕의 특정 트롤 몬스터가 어색한 위치에서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길드 전쟁 콘텐츠는 길드 간의 상호작용 콘텐츠 중 하나로, 오랜 시간 검은사막의 핵심 콘텐츠로 작용해왔습니다. 다만 치열하게 전투가 이루어지는 '맞쟁' 상태와 달리, 전투의 기세가 이미 기울어지거나 오랜 시간 지속된 전쟁으로 인해 의미가 옅어진 전쟁이 '무의미하게' 오래 유지되는 경우에 한해서는 결말을 맺어주는 경우가 없이 일방적인 싸움이 지속되고 있었습니다. 이에 중재 임무를 추가하여, 일방적인 전쟁으로 기울어져버린 전쟁 길드의 경우, 일방적인 전쟁을 선포받은 길드에서는 전쟁을 마무리 지을 기회를 제공받는 한 편, 전쟁에서 우세를 차지한 길드는 중재 요청이 공표됨과 함께, 제한 시간동안 임무를 진행하고 있는 길드를 막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모험가 여러분들 사이에서의 길드 전쟁은 여전히 핵심 콘텐츠로 작용하고 있게 되지만, 보다 건전하고 치열한 전투를 진행하실 수 있는 콘텐츠로 작용되기를 바랍니다. ● 길드 전쟁 선포를 받고 일방 전쟁이 진행 중인 상태로 7일이 지나면 전쟁 상태를 중재 받을 수 있는 길드 중재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전쟁 선포를 받은 후, 상대 길드에 전쟁을 선포하지 않은 상태에서 168시간(7일)이 경과되면 길드(G) - 길드 정보 - 전쟁 현황의 선포받음 항목 중 전쟁 중인 길드에 '중재 신청'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부대장 이상의 직책을 가진 길드원이 '중재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중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중재 신청을 하면 진행할 수 있는 중재 임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재 임무를 완료하면 해당 길드로부터 선포받은 전쟁이 철회되고 완료한 임무의 규모에 따른 전쟁 보호 상태가 적용됩니다. - 길드 중재 임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자신의 길드 규모 이하의 중재 임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중재 임무의 제한 시간은 6시간입니다. - 길드 중재 의뢰는 의뢰를 시작한 서버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다른 서버에서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 길드 중재 의뢰가 시작되면 전쟁을 선포했던 길드는 전쟁 철회가 불가하며, 중재 의뢰를 시작한 길드도 상대 길드에 전쟁 선포를 할 수 없습니다. - 다수의 길드로부터 전쟁 선포를 받은 상태인 경우, 중재 임무는 한 번에 한 길드씩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중재 임무와 일반 길드 의뢰는 동시에 진행할 수 있지만 같은 서버에서 수주는 불가능합니다. 중재 임무는 일일 진행 가능한 길드 임무 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중재 임무를 진행하더라도 길드 활동량은 변화되지 않습니다.
● '혼비백산' 발레노스 메인 의뢰를 파티에 가입한 상태에서도 수주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파티원 2명 이상 동시 진행은 불가능합니다.
● '아벨린의 비밀 낚시' 의뢰 완료 조건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벨린이 테르미안 낚싯대로 진귀한 물고기를 낚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테르미안 낚싯대가 아깝다면 다른 낚싯대로 낚아보는 것도 좋은 비교가 될 것이라며 원하는 낚싯대로 진귀한 물고기를 잡아 오라고 합니다.
* 단, 란도표 낚싯대와 같은 의뢰/이벤트 낚싯대는 제외됩니다.
● 특정 캐릭터의 의뢰 목록창에 수주할 수 없는 '호탕한 드워프' 의뢰가 미수락 상태로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키메라', '뿔 키메라'의 지식 이미지가 실제 몬스터 외형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드리간 지역에 분포한 토끼의 개체 수가 전반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붉은 늑대 부락에 위치한 라오 NPC의 대사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프롤로그 진행 중, 특정 이펙트 옵션 수치에서 화면이 지나치게 밝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 지하에서 캐릭터가 지나갈 수 없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거점전/점령전에서 사용 가능한 [전투] 트리나 파괴도끼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트리나 파괴도끼로 부속건물 및 중/대형 공성탑, 대포 타격 시 더 효율적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트리나 파괴도끼를 착용한 상태에서 전력 질주 시 이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트리나 파괴도끼를 착용한 상태에서 좌클릭, 우클릭의 공격 동작이 변경되었으며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3,4단계 거점전과 점령전에서 사용 가능한 대 신기전에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 신기전용 화살이 장전되어있을 때, 조준 상태에서 F키를 눌러 발동할 수 있습니다. - 기술 발동 시 즉시 넓은 지역에 9번의 화살 연속해서 발사합니다. - 기술 사용 후 약 15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 점령전에서 사용 가능한 어둠의 계약 : 오우거, 트롤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어둠의 계약 : 트롤의 발구르기 기술에 1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계약 : 오우거의 점프 공격의 피해량이 모험가를 대상으로 기존 대비 30% 증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계약 : 오우거의 돌진 공격 시 마지막 타격 피해량이 모험가를 대상으로 기존 대비 30% 증가되었습니다. ● 점령전에서 사용 가능한 고대의 전차의 내구도가 기존 대비 100% 증가되었으며, 고대의 전차가 말에게 입는 피해량이 기존 대비 500% 증가되었습니다.
UI'교회 버프'처럼 하나의 버프가 2개 이상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버프 목록 창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였던 버프의 아이콘이, 야영지의 별채 버프처럼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버프쪽은 앞으로도 계속 확인할 것이며, 모험가 여러분께서 전달 주셨던 의견처럼 유사한 효과를 지닌 버프들을 하나로 합치는 형태 등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전투의 서'처럼 사용했을 때 파악하기 어려운 아이콘도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버프 아이콘 2칸 이상을 차치하는 버프 효과의 아이콘이 1개로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신규 버프 아이콘이 적용 되었으며 버프 설명이 추가 되었습니다.
- 전투의 서/생활의 서를 사용하여 받을 수 있는 버프 아이콘 모양이 아이템의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으며 버프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공헌도에 대한 설명이 레벨/포인트 정보, 내 정보창에서 동일한 내용으로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창고 물자 수송 UI에 다음 개선 사항이 적용 되었습니다. - 발송탭에서 도착지 목록이 한번에 10개씩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발송탭에서 수송 수단의 목록이 한 번에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T) 중, 자동 이동 중 전력질주 자동 사용 UI가 함께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을 선택하면 자동 이동 중 전력질주 자동 사용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 전력질주 자동 사용 시 UI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 주거지에서 메이드/집사 보기 설정이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가방 내에서 아이템의 위치를 변경할 수 없는 상황일 때 보여지는 알림 메시지의 내용이 상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가공(L), 반려동물 UI, 가방 자동 정렬 기능 이용 등, 해당하는 알림 메시지가 보여집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프리미엄 캐릭터 슬롯이 가득찬 상태일 때에도 캐릭터 생성 버튼이 클릭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 찾기 시, 특정 위치에서 길 안내가 어색하게 갱신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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