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르티스
2023-02-17 14:30
조회: 17,370
추천: 4
[연구소][업데이트] 2월 17일(금) 업데이트 안내
추가 및 개선 사항캐릭터
자이언트
쿠노이치월쇄
닌자그림자 절단
위자드
미스틱칠진연각
하사신흐름 : 사보
아이템모험가님들께서 통합 거래소 창고를 보다 여유있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장비류와 액세서리류, 그리고 대부분 품목의 적재량(VT)을 대폭 낮추었습니다. 이제 무기와 방어구 등의 장비류 아이템은 기존보다 1/5 수준의 적재량을 가지며, 액세서리류 또한 1/4 수준의 적재량을 가집니다. 또한 사냥 중 다량으로 획득하게 되는 블랙스톤류나 카프라스의 돌, 비약류 아이템 등의 적재량 또한 대폭 낮아지게 되어, 이전보다 훨씬 쾌적하게 통합 거래소 창고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통합 거래소 물품 적재량 개선
일일 도전과제 용병의 생활과거 이른바 "집전"으로 불렸던, 매일 1회 '집중 전투'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도전과제가 개선되어, '용병의 경험'이라는 축적형 아이템으로 모험가님들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매일 생활 경험치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이제 생활을 즐기시는 모험가님께서는 용병의 생활 아이템을 선택하여 획득하시어, 매일 생활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게 됩니다. 용병의 생활 또한 용병의 경험과 같이, 도전과제에서 수령하시면 아이템을 쌓아둘 수 있으니 생활에만 집중하시고 싶으신 어느 날에 집중적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 용병의 생활 (60분) 아이템은 3개를 간이연금(L)하여, 60분간 생활 경험치 획득량 +150% 효과를 가진 용병의 생활 아이템으로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위 업데이트에 따라, 도전과제명이 보다 자연스러운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용의 비늘 화석 → 발크스의 조언 교환 개선용의 비늘 화석은 강화 UI 개편과 함께 강화 편의성 개선 이전에 발크스의 조언 획득처로 활용되도록 업데이트되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그 활용도가 개선됩니다. 용의 비늘 화석을 통해 교환 가능한 발크스의 조언 +20과 +40의 경우 필요 교환 개수를 낮추었으며, 발크스의 조언 +30과 +50 또한 교환할 수 있게 되어 스택이 필요한 상황에 하나의 선택지로써 적절히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에 따라 공식 서버의 통합 거래소에 등록 대기되어 있던 관련 아이템이 통합 거래소 창고로 이동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초록색 등급 [파티] 비약 → 파란색 등급 [파티] 비약으로의 간이연금식 추가초록색 파티 비약의 경우 파란색 파티 비약에 비해 효과나 지속시간이 다소 아쉽고, 의도치 않게 초록색 등급의 파티 비약을 제작하였을 경우 파란색 등급으로 다시 제작할 방법이 없었는데요. 이제 경우에 따라 파란색 파티형 비약으로 제작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연금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재료상인을 통해 이벨랍의 정수를 구매하여 활용하시면, 대량 간이 연금도 가능하니 더욱 폭넓게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 해당 업데이트에 따라 공식 서버의 통합 거래소에 등록 대기되어 있던 관련 아이템이 통합 거래소 창고로 이동되었습니다.
콘텐츠[항해] 찢어진 보물지도 조각 재획득 의뢰지난 물물교환 업데이트와 함께, 오늘 업데이트에서는 보다 향상된 선박 능력치를 위한 해원석과 찢어진 보물지도 조각이 개선되었습니다. 우선 바다악어를 통해 획득하는 찢어진 보물지도 조각의 경우 조합에 있어 다양한 부위의 조각을 필요로 하나, 기간이 길어질수록 특정 지도 조각이 쌓여만 갔는데요. 이제 지도 완성에 불필요한 보물지도 조각의 경우, 새로운 보물지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해원석의 경우 더 높은 단계의 해원석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기원류 아이템의 획득 개수를 높이는 한편, 마고리아 해원석의 경우 다른 능력치를 획득하기 위해 이를 간이연금하여 다시 획득할 수 있는 간이 연금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항해] 낮은 등급 해원석 기원 획득 개수 증가, 마고리아 해원석 재획득 연금식 추가
[재배] 특상품 씨앗/균사 → 마력이 깃든 씨앗/균사 가공식 추가 특상품 씨앗(균사)류 아이템을 이용해 마력이 깃든 씨앗(균사)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어, 이제 텃밭의 작물을 변경하거나 마력이 깃든 작물이 추가로 필요할 때 편리하게 텃밭을 가꾸어나갈 수 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재배] 신비한 작물의 열매류 획득량 개선연금에서 핵심 재료 중 하나이기도 한 열매류 아이템의 경우에는 필요한 경우 신비한 작물을 통해 수급하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이 방법이 보다 매력적인 선택지로 작용할 수 있도록, 신비한 작물 개량 시 열매 획득량을 기존 대비 2배로 증가시켰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의뢰, 지식튜토리얼을 가문 내 최초 1회라도 진행했다면, 의뢰 진행을 통해 이후 진행하는 튜토리얼의 컷신을 건너뛸 수 있었는데요. 이제 별도 의뢰 진행 없이도 건너뛸 수 있게 되어, 미처 의뢰를 진행하지 못하신 모험가님들도 컷신을 건너뛸 수 있게 됩니다. 튜토리얼 1회 완료 시, 의뢰 진행 없이도 건너뛰기 가능하도록 개선
※ 튜토리얼 진행 중 '너라는 열쇠' 지식을 획득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진행 이전 생성된 가문의 모험가님께, '너라는 열쇠' 지식이 지급되었습니다. 발레노스, 겨울산 메인 의뢰 1회 완료 시, 의뢰 진행 없이도 건너뛰기 가능하도록 개선
※ 가문당 1회 진행 의뢰인 '[발레노스] 여정의 마무리, [겨울산] 여정의 마무리' 의뢰는 더 이상 수주 불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화탑/바리 증축 재료 챙기세요!" "뭐 챙겨야 해요?" " 화탑 증축 재료 몇개였죠?" 이제 참여 중인 거점전 단계나 참여 중인 단계 부속 건물의 종류를 고민할 필요 없이, '철 주괴 10개와 녹아내린 구리 조각 10개'만으로 부속 건물을 증축할 수 있게 되어 조금 더 편리한 거점전/점령전 진행이 가능합니다. 점령전/거점전 부속건물 증축 재료 통일화
직책에 따른 길드 기술 사용 권한 확대
UI
수정 및 변경 사항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스튜디오입니다. 이제 서서히 추위가 걷히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은 정말 춥기도 했는데, 모험가 여러분들의 사랑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저희 검은사막을 즐겨주시고 또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즐거운 일이 많아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Greetings Adventurers, this is the Black Desert Studio. The cold winds of winter have begun to subside, and the warm spring weather will soon be on its way. This Winter has been incredibly cold, but thanks to the support of our Adventurers, we have been able to spend it warmer than ever. Thank you so much for always showing your passions and love of Black Desert. We’re working harder than ever before so that more fun things can happen in the future. ▲ 아침의 나라의 시작점! 남포항 저잣거리 전경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현재 모험가 분들이 가장 많이 기다리고 계실,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와 우사/매구 각성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아침의 나라는 완전히 새로운 땅덩어리로 구성된 만큼, 현재 검은사막의 대륙과 구조적으로 완전히 분리된 형태로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쉽게 말해 아침의 나라 전용 서버 혹은 인던 서버로 운영할 계획이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다 보니 아침의 나라를 가려면 반드시 서버 이동이나 로딩이 필요했고, 또 그렇다 보니 창고를 비롯한 기존 대륙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이 방식이 너무 불편함을 초래할 같아 새로운 방법을 고민했고, 현재 랏 항구가 있는 땅덩어리를 아침의 나라로 완전히 대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존 지형의 변경으로 패치 용량이 매우 커지고 랏 항구(나다 섬 포함)를 이제 볼 수 없게 되지만, 아침의 나라를 더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 선택한 방식이니 모험가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이에 오는 2월 28일 공식 서버(*한국 기준)에 기존 랏 대륙이 제거되고, 그 자리에 아침의 나라가 들어서게 될 예정입니다. (창고 이전/거점 연결 등 세부 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And today, we’re going to show more of what Adventurers have been waiting for. Let’s take a look at some of the news from the studio, including the news of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and Woosa/Maegu’s awakening. First of all,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is a completely new area of the game. It has been developed with a completely separate structure, making it different from the main Black Desert continent. To put it simply, it was originally planned for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to be a dedicated Land of the Morning Light server, or an instance server. As we proceeded with this idea, we had to switch servers to head to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and could not access some existing functions such as Storages, that is available in the mainland of Black Desert. It became clear that a new approach needed to be taken, because that route would be too inconvenient. This is why we decided to completely replace the area where the current Port Ratt is located with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Changes to the existing terrain will cause large patch sizes and make Port Ratt no longer available. We ask for a level of understanding with this method, as it was introduced to allow a smoother experience for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content.
그리고 어느 정도의 안정성을 검증한 뒤, 3월 중으로 아침의 나라를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 기준. 해외는 로컬 작업 진행 중이며, 다시 일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들은,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등을 통해 공개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래 일정보다 조금 미뤄져서 아쉬우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런 만큼 더 확실하고 잘 준비해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nce a certain degree of stability has been established, we can prepare to update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content to the official server in March (Korea Server). More information about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will be released through developer commentary videos, so please stay tuned for those. We’re sure there will be a bit of disappointment for those who were excited for the release of the Land of the Morning Light to be in February. Being slightly behind schedule will allow us to try and make sure for a smoother update down the line. ▲ 아침의 나라에 군림하고 있는 우두머리 중 하나인 '구미호'입니다. 다음은 우사, 매구 각성입니다. 저희는 지난 드라카니아 클래스를 시작으로 각성을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아닌, 출시 이후의 상황과 동향을 보며 조금 더 '각성 답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사과 매구 역시 같은 기조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두 클래스 모두 개발을 시작했고, 지금부터 약 2~3개월 정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징이 있다면 이번 쌍둥이들의 각성은 무기와 동작을 서로 공유한다는 것입니다. 우사의 경우 부적을 각성무기로 사용하여 매구의 동작을 어느 정도 사용하고, 반대로 매구는 동생의 무기였던 부채를 각성무기로 쓰면서 그에 맞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각각의 콘셉트는 완전히 다릅니다. 우사 각성의 경우에도 부적을 사용하긴 하지만, 한 장 한 장이 아닌 '책' 형태로 엮여서 사용하는 방식이며, 언니와 완전히 다른 공격 방식으로 구성해 이펙트를 비롯한 연출에서도 차이가 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두 클래스 모두 '각성'의 느낌이 잘 묻어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고 있으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ext up is Woosa and Maegu’s Awakening. Starting with Drakania, we took a different approach when developing a class’s awakening skills. We tried to observe the overall situation and community trends to better fit the term “Awakening”, instead of preparing the Awakening skills in advance. We’re working on Woosa and Maegu’s awakening with the same approach. We started developing both classes’ awakening skills recently, and we estimate that it will be finished in around 2-3 months. One of the features of the twin’s Awakening is that that they share weapons and skills. In the case of Woosa, she uses the charm as an Awakening weapon and shares Maegu’s skills to some extent. And vice versa, Maegu uses Woosa’s fan to perform similar skills. However, each concept will be completely different. Awakening Woosa will also use charm, but she will combine the charm into a form of a “Book”, rather than the one utilized by Maegu. There will be other differences from her sister by completely changing her attack style and skill effects. Both Classes are being prepared so that the feeling of ‘awakening’ can be greater felt. Thank you for your support and interest in them. Thank you. ▲ 한국의 설화인 '서천꽃밭'과 '꽃감관'을 모티브로 진행 중인 각성 우사 콘셉트. 전투 방식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준비가 되었을 때 영상과 함께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 This is the concept art of Awakening Woosa which is motivated from the Korean tale, flower garden of Seocheon. More details will be shown when her combat trailer is reveal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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