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이전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 월드에서 야생마 포획 시 6세대 이상의 말이 등장하도록 개선됨에 따라,
야생마 포획을 통해 1~5세대의 말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어 더 높은 세대의 말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4년 3월 13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검은사막 월드 내 말 세대에 대한 간소화를 위하여 말 교배 등을 통해 6세대 이상의 탑승물만 획득하도록 변경함과 함께,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는 1~5세대 말은 삭제 및 이에 따른 은화와 아이템을 지급해 드렸습니다.
 
■ 1~5세대 말 삭제에 따른 은화 및 아이템 지급 상세
- 삭제된 말의 마시장 가치에 상응하는 은화 지급
- 삭제된 말의 세대에 따른 '망념의 꽃' 및 '황금빛 보답 인장 - [황실 조련]' 아이템 지급
 

 
이 중, 삭제되었던 1~5세대 말의 복구를 원하시는 모험가님께서는
4월 21일(일)까지 고객센터를 통해 복구 신청을 접수해 주시면
동일한 상태의 6세대 말로 복구해드릴 예정입니다.
(이 경우, 3월 13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지급된 은화 및 아이템은 회수되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삭제된 1~5세대 말 복구 안내
- 복구 신청 기간 : 2024년 4월 21일(일) 23:59까지
※ 복구 신청 시 3월 13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삭제된 모험가님의 가문 내 1~5세대 말이 6세대 말로 일괄 복구됩니다.
- 해당 6세대 말은 기존 보유하셨던 1~5세대 말과 동일한 상태(능력치, 기술, 교배 횟수 등)로 복구됩니다.
※ 복구 신청 시 3월 13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지급되었던 은화 및 아이템은 회수되며, 아이템을 보유하고 계시지 않을 경우 가치에 상응하는 은화가 차감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위 안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삭제된 1~5세대 말의 복구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1:1 문의를 접수 부탁드립니다.


--------------------------------------------------------------------------------------------


ㅋㅋㅋㅋ 아 웃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