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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27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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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9월 27일(금) 업데이트 안내
길드 대표 장원 우리 길드만의 아늑한 휴식터, 길드 장원이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장원은 처음 설계할 때, '우리 길드만의 터'를 제공해드리자는 의도로 설계되었는데요, 많은 수의 길드가 존재하는 만큼, 검은사막 월드의 모든 땅을 제공해드리기에는 위치와 같은 현실적인 문제도 있었습니다.다만 장원을 예쁘게 가꾸어주시는 모험가님들의 재능을 살려, 같은 길드원 모험가님들을 초대시켜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장원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사냥 후 잠시 휴식을 원하는 모험가님이나, 길드원과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길 좋아하는 모험가님, 그리고 장원을 예쁘게 장식해주신 모험가님 모두에게 의미 있는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길드 장원은 길드(G) 창에서 길드 장원 입장 버튼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으며, 입장 시에는 여행자의 지도와 같이 로딩 게이지가 완료되어야 이동됩니다. 길드 장원에는 이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요리나 연금도 함께해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보고자 하는데요, 소식이 준비되면 오늘과 같이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uild Manor] Guild Manor has been added. The Guild Manor was designed to provide "a space just for our guild," but with so many guilds in Black Desert, there were constraints like location and required land. As a result, Guild Manor utilizes the manor of a guild member, allowing the invitation of guild members to the selected manor. We hope this is a meaningful update for adventurers who want a place to rest and chat with guild members, and for adventurers who like to decorate their manor. You can enter the Guild Manor through the Enter Guild Manor button in the Guild (G) window. Similar to the Traveler's Map, the loading gauge must be completed to be moved to the manor. As mentioned before, we're planning to enable Cooking and Alchemy in Guild Manors as well. Once everything is ready, we'll introduce it through the Black Desert Global Lab.
![]() ![]() 길드 대표 장원 설정 방법
길드 대표 장원 이용 방법
![]() [유의 사항] - 길드 대표 장원 설정 시, 해당 장원은 대여가 완료되어 이용 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이용 기간이 만료된 장원은 대표 장원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길드 대표 장원안에서는 거점전/점령전 및 장미전쟁 참여 버튼을 누를 수 없습니다. - 길드 장원에서 접속 종료 및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 탈출 기능 등의 기능을 이용할 경우, 길드 장원에서 자동으로 퇴장합니다. - 다음 상황에서는 길드 장원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 붉은 전장, 솔라레의 창, 길드 리그, 검은 사당, 자유 결투장, 수용소 등 일부 장소 및 마르니 서버 * 거점전/점령전 및 장미전쟁 참여 버튼이 눌러져 있는 경우 * 캐릭터 가방의 무게가 과적 상태일 경우 * 심연의 우물과 동일하게, 캐릭터 및 탑승물 가방에 가공 무역품 등을 소지하였을 경우 ![]() 추가 및 개선 사항아이템녹색 등급의 마구 장비 간소화 여러 종류와 장착 효과로 나누어져 있었던 녹색 등급의 마구 장비 간소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이번 간소화 되는 마구들은 각각의 콘셉에 따라 설계되었었지만, 대부분의 모험가님들께서 '질풍'을 이용하고 계신데요, 모험가님들께서 녹색 등급의 마구 장비를 이전보다 더 유의미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통합되는 마구 장비의 장착 효과는 하나로 합치고 기존 마구 장비의 '이동 속도 감소'는 합쳐지지 않고 삭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정리가 필요한 아이템들의 간소화 작업은 꾸준히 진행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Green Grade Horse Gear Simplification] Green grade horse gear, previously divided by various types and equip effects, has been simplified. These simplified horse gears were designed according to specific concepts, but most adventurers have been using the Storm gear. To allow adventurers to make more meaningful use of green grade horse gear, the equip effects of horse gear have been integrated and "Movement Speed Decrease" has been removed. We also plan to simplify other items in the future.
※ 9월 27일(금) 공식 서버의 통합 거래소 점검을 통해, 다음 아이템의 구매/판매 대기가 취소되었습니다. - 가벼운 붉은 깃털 마면, 가벼운 가죽 마갑, 가벼운 가죽 안장, 가벼운 가죽 등자, 가벼운 철제 편자 - 전투용 강철 마면, 전투용 강철 마갑, 전투용 가죽 안장, 전투용 가죽 등자, 전투용 강철 편자 - 질풍의 깃털 마면, 질풍의 경화 가죽 마갑, 질풍의 경화 가죽 안장, 질풍의 경화 가죽 등자, 질풍의 경화 철제 편자 - 투혼의 강철 마면, 투혼의 강철 마갑, 투혼의 가죽 안장, 투혼의 가죽 등자, 투혼의 가죽 편자 요리나 연금 활동으로 여러 음식이나 마실 것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다른 재료 아이템에 비해 정제수와 증류수의 무게가 높아 대량 제작에 걸림돌이 되는 경우들이 있었는데요,요리나 연금 활동을 할때 사용되는 아이템의 개수 대비, 결과물에 가장 큰 부담을 주던 정제수와 증류수의 무게를 완화하여 보다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Certain Materials's Weight Reduced] When crafting foods and drinks through Cooking or Alchemy, Purified Water and Distilled Water were previously heavier than other materials, hindering mass production. We have reduced the weight of these materials, lessening this burden and allowing for more efficient crafting.
지난 5월/6월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원에게 직책과 무관하게 별도로 권한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길드] 피의 맹세' 아이템의 경우에는 권한을 부여 받았다 하더라도 부대장 직급 이상의 길드원에 한하여 해당 아이템을 취급할 수 있어, 직급을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직책과 관계없이, 부여받은 권한에 맞게 피의 맹세 아이템을 구매 및 보관,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콘텐츠
※ 같은 길드의 길드원과 함께 참여하여 토벌을 완료하면, 참여한 길드 인원 수만큼 길드 임무 목표가 달성됩니다. 예를 들어, 도전 난이도의 지귀 토벌 길드 임무 초대형(5회 토벌하기) 진행 시, 길드원 5명이 함께 참여하여 토벌을 완료했다면, 토벌 목표(5회)가 한 번에 모두 달성됩니다.
호미를 통해 채집 가능한 '라키아로'에게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이제 카마실비아와 드리간 영지에서 발견한 라키아로를 채집하고 나면, 근처에서 곧바로 또다른 라키아로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이는 '우연히 찾은 산삼 근처에서, 더 많고 오래된 산삼을 발견하는 재미'를 함께 느끼실 수 있도록 의도하였는데요. 컨셉에 맞게, 최소 1회 확정을 시작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원시 라키아로를 발견할 때까지 라키아로를 계속해서 발견하게 됩니다. 처음 추가 발견한 라키아로의 등급은 지정된 확률에 따라 정해지지만, 여기서 또다시 라키아로를 발견할 경우 이 라키아로는 한 단계씩 상승하며 등장하는데요, 드물게 꼬리에 꼬리를 물어 최대 원시 등급의 라키아로를 발견할 때까지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단, 처음에 원시 라키아로를 발견했을 때에는 주변의 땅의 기운이 이미 모두 흡수되어, 더 이상 주변에서 추가 라키아로를 발견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 이어 채집 활동의 미니게임에 걸맞게, 라키아로 미니게임의 채집 경험치를 증가시키고, 최대 '천년 산삼'을 획득할 수 있도록 '라키아로의 기운'의 교환 품목을 추가하였는데요, 기존과 달리 라키아로의 기운의 획득 확률과 획득량 또한 변화를 주었으니 라키아로를 꾸준히 즐겨주시는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는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Lakiaro] The method for collecting Lakiaro with a hoe has been revised. After gathering Lakiaro in Kamasylvia and Drieghan, an additional Lakiaro will appear nearby, allowing for further discoveries similar to finding multiple ages-old wild ginseng. Starting with at least one Lakiaro, discoveries may continue until a Primitive Lakiaro is found. The initial Lakiaro obtained will have a grade assigned randomly. Subsequent Lakiaro found will increase in grade with each discovery, potentially reaching the Primitive grade. (However, if a Primitive Lakiaro is found first, no additional Lakiaro will appear nearby due to the depletion of the earth’s energy.) To align with the gathering minigame, we've increased the Gathering EXP from the Lakiaro minigame and added new exchange items for "Energy of Lakiaro" including "Millennial Wild Ginseng." Additionally, the probabilities and quantities for obtaining the Energy of Lakiaro have been adjus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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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따라, 기존 라키아로의 기운을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으로 교환 가능한 플로린 마을의 발렌타인 NPC의 의뢰는 더 이상 수주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장미 전쟁
몬스터카드리 폐허 [데키아의 등불] ![]()
![]()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툰그라드 유적지 모험가 여러분들의 성장에 따라, 툰그라드 유적지에서 사냥 중 '울루키타의 울림' 버프 효과가 적용된 상태를 유지하며 다음 몬스터 무리까지 공격하는 상황도 빈번해지고 있는데요, 다만 이럴 경우 툰그라드 인도자는 '울루키타의 울림' 버프 효과를 통한 피해량 증가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아 다른 몬스터 대비 처치되지 않고 남겨둔 채 다음 무리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에 툰그라드 인도자 또한 함께 처치하실 수 있도록, 툰그라드 인도자가 공격을 받아 넘어졌을 때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Tungrad Ruins] As you grow stronger, it becomes more frequent to tackle multiple monster groups while the "Rumblings of Ulukita" buff is active in the Tungrad Ruins. However, the Tungrad Visionary wasn't affected by the damage increase effect from the buff, often being left behind as you moved on to the next monster group. This has been addressed, and now, when the Tungrad Visionary is knocked down, it will receive a DP decrease effect, making it easier to take down.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찾아 주시는 툰그라드 유적지 거점 인근에서 무리를 벗어나 있던 '툰그라드 인도자'의 위치가 사냥을 더 원활히 이어가실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The location of the Tungrad Visionary near the Tungrad Ruins node has been adjusted, which was separated from monster groups, to allow for a more smoother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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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뢰, 지식메인 의뢰 진행 개선 모험가님들께서 메인 의뢰를 진행하시면서, 메인 의뢰 자체에 집중하여 몰입감 있는 모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지역의 메인 의뢰 진행의 탑승물 자동 소환이 개선됩니다. 다음 의뢰 장소로 편리하게 이동하기 위해 탑승물 소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하였으며, 일부 메인 의뢰 완료 시 탑승물이 위험할 수 있는 지점에는 탑승물이 소환되지 않게 개선하였습니다.[Main Quest Progression Improvement] Improvements have been made to the auto-summon of mounts during Serendia, Calpheon, and Mediah Main quests, allowing for better progression. Mount summoning has been added for convenient traversal to subsequent quest locations, and adjustments have been made to prevent mount summoning at potentially dangerous points upon completing certain Main quests.
조르다인 사가 진행 중 조우하는 우두머리들과의 전투 난이도가 개선되었습니다.이 중 카란다의 경우, 모험가를 멀리 날려버리는 공격 패턴에서 전투 장소 내부로 다시 진입하기 위해 이동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하였으며, 귄트와 무라카의 경우에는 전투 시 높은 피해량으로인해 의뢰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해소하고자 하였습니다. [Jordine Saga] We've improved the combat difficulty of bosses encountered during the Jordine Saga. For Karanda, adjustments were made to prevent adventurers from needing to move back into the combat area after being knocked away. For Quint and Muraka, changes were made to alleviate difficulties in quest progression due to high damage during combat.
배경, NPC, 이펙트, 컷신
탑승물
UI
수정 및 변경 사항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각성 도사가 곧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음양오행 중 음양에 집중했던 전승과 달리, 이번 각승은 오행의 개념에 집중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오행은 나무, 불, 흙, 쇠, 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각성 도사는 바로 이 다섯 원소를 기반으로 전투를 펼쳐나갈 수 있습니다. 각성 도사는 다가오는 10월 8일, 모든 권역에 동시 업데이트될 예정인데요. 라이브 서버에서 만나 보시기 전에 각성 도사의 디테일도 함께 포함된 개발자 코멘터리도 함께 준비중에 있으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Dosa Awakening] Dosa Awakening is coming soon. Unlike Succession where you used umbral and luminous powers, Awakening Dosa's combat abilities are based around the five elements – tree, fire, earth, metal, and water. Although we're planning to release Dosa Awakening simultaneously across all regions on October 8th, we're also preparing a developer commentary to give you a preview before the update goes live, so please stay tu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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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다냥 